날짜 :
2020-09-17 18:06
댓글 :
30

[정보] 능력, 부위, 2차 스탯을 선택해 제작하는 어둠땅 전설 제작 시스템

박이균 기자 (Oddse@inven.co.kr)

어둠땅의 전설 장비는 룬조각술 제작으로 얻는다. 최대 레벨을 달성하고 약간의 선행 퀘스트를 하면 이후 전설 능력 수집 및 착용 부위 및 보조 능력치를 제공하는 재료 아이템을 모아 만들 수 있다. 어둠땅 전설은 1개만 착용할 수 있다.

전설 능력에 따라 정해진 2~3가지의 착용 부위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이에 붙는 보조 능력치는 치명타 및 극대화, 가속, 특화, 유연성 중 서로 다른 2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전설 능력은 던전 및 공격대의 특정 우두머리로부터 얻거나 평판 보상, 명예 점수 등으로 구매할 수 있다. 부위, 보조 능력치를 정하기 위한 기본 장비 및 서신은 전문 기술로 제작할 수 있으며 거래가 가능하다. 제작 비용으로 요구되는 영혼재는 토르가스트에서 얻는다.


전설 제작 선행 퀘스트
나락 입장 및 토르가스트 퀘스트에서 연계

전설을 제작하려면 약간의 선행 퀘스트가 필요하다. 먼저 60레벨을 달성한 후 나락에 들러 베나리를 만나 토르가스트에 진입하는 퀘스트를 해야 한다.

첫 토르가스트를 클리어하면 우두머리가 퀘스트 시작 아이템 [잊힌 열쇠]를 드랍한다. 이를 베나리에게 가져가면 토르가스트 대기실의 잠긴 문을 열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 우두머리가 드랍한 열쇠에서 퀘스트 시작

▲ 대기실 구석의 잠긴 문을 열 수 있다.


잠긴 문을 열면 묶여있는 룬조각사를 볼 수 있다. 그는 간수에게 기억을 빼앗긴 채로 사슬에 속박된 상태다. 나락의 정예 몬스터를 처치해 그의 기억을 가져가면 방어구에 강대한 힘을 넣는 방법을 떠올려낸다. 사슬을 파괴해주면 플레이어를 돕겠다고 한다.

▲ 기억을 빼앗기고 묶여있는 룬조각사


▲ 간수에 대한 복수심을 불태우는 룬조각사


사슬을 부수는 방법은 베나리가 알고 있다. 베나리의 요청에 따라 나락에서 몬스터를 처치해 녹아내린 령 5개를 회수하고 저승석을 모아 베나리에게 령 압출기를 구매해야 한다. 저승석은 나락 몬스터 처치, 영혼 해방 등으로 얻을 수 있다. 아이템을 모아 룬조각사에게 돌아가면 사슬을 부술 수 있고 이후 전설 제작이 해금된다.



전설 제작에 필요한 것들
전설 능력 + 기본 장비 + 보조 능력치 서신 + 영혼재

전설을 제작하려면 전설 능력, 장비의 부위를 결정하는 기본 장비, 방어구의 보조 능력치를 결정하는 서신 2개, 영혼재 100개가 필요하다.


■ 전설 능력

제작하는 전설 장비의 능력을 결정한다. 룬조각사를 풀어주고 룬조각술을 해금하면 던전, 공격대, 명예 점수 상인 등 각종 콘텐츠에서 전설 능력을 획득할 수 있다. 전설 능력의 내용 및 획득처는 모험 안내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던전이나 공격대에서 획득하는 능력의 경우 우두머리마다 정해진 능력을 드랍한다. 드랍률은 알려지지 않았다.



■ 기본 장비

전설 아이템의 부위를 결정할 기본 장비가 필요하다. 능력마다 2~3개의 정해진 부위가 있으므로 만들고 싶은 능력에 맞는 아이템이 필요하다.

전설 제작을 위한 장비는 전문 기술로 제작하며 거래가 된다. 재봉술, 가죽세공, 대장기술로 방어구를 만들 수 있고 보석세공으로 목걸이와 반지를 제작한다.



■ 보조 능력치 서신

서신은 전설 장비의 보조 능력치를 결정하는 아이템이며 주문각인으로 만들 수 있다. 전설 장비는 다른 종류의 보조 능력치 서신 2개가 필요하다. 상승하는 보조 능력치의 수치는 전설 장비의 부위에 따라 다르다.



■ 영혼재

마지막으로 영혼재 100개가 필요하다. 영혼재는 토르가스트의 [뒤틀린 회랑]을 제외한 나머지 구역에서 6층마다 있는 우두머리 처치 후 보상 상자에서 얻을 수 있다.

토르가스트는 매주 3개의 구역이 열려있으며 그중 하나는 [뒤틀린 회랑]으로 고정되어 있다. 즉 2개 구역의 영혼재를 매주 모을 수 있다. 각 구역에서 한 주에 한 번씩만 얻을 수 있다.

한 번 완료한 단계는 다음 입장 시 건너뛸 수 있다. 이 경우 하위층의 보상까지 전부 받는다. 현재까지 알려진 층별 획득 영혼재 개수는 다음과 같다.

1단계 (1~6층) : 영혼재 x15
2단계 (7~12층) : 영혼재 x10
3단계 (13~18층) : 영혼재 x5
4단계 (19~24층) : 영혼재 x5
5단계 (25~30층) : 영혼재 x5
6단계 (31~36층) : 영혼재 x4
7단계 (37~42층) : 영혼재 x3
8단계 (43~48층) : 영혼재 x3

8단계(43~48층)을 완료할 수 있다면 한 주에 구역당 50개씩 총 100개를 모아 전설을 제작할 수 있지만 어둠땅 초반에는 난이도가 높아 불가능할 듯 하며, 2단계(7~12층)까지의 보상으로 구역당 25개씩 매 주 50개를 모아 2주에 한 번씩 전설을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전설 제작하기
원하는 부위, 능력, 보조 능력치를 넣고 제작

룬조각사에게 말을 걸어 기본 장비 - 전설 능력 - 서신을 순서대로 배치하면 전설 장비를 만들 수 있다. 목걸이, 반지의 경우 주 능력치가 없는 대신 보조 능력치가 더 높다. 2~3 부위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으므로 필요에 따라 적절한 장비를 만들 수 있다.

▲ 재료를 슬롯에 배치하고 제작


▲ 같은 서신을 사용한 동일 능력 전설이지만 부위에 따라 보조 능력치가 다르다


나중에 전설 강화가 추가될까?
더 높은 아이템 레벨로 올릴 수 있어보여

추후 전설 장비의 아이템 레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없으나 현재 룬조각사에게 전설 장비 강화 메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데이터마이닝 정보에 따르면 전문기술을 통해 더 높은 아이템 레벨의 기본 장비를 만들 수 있다.

▲ 전설 강화 UI만 확인할 수 있다


전설 능력
전직업 공용 8개, 직업 공용 4개, 전문화당 4개씩

전설 능력은 모든 직업이 사용할 수 있는 능력 8개, 직업 내에서 전문화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능력 4개, 전문화 마다 4개씩 있다. 즉 한 전문화에 총 16개의 선택지가 있는 셈이다.

모험 안내서에서 능력 및 획득처를 확인할 수 있으나 일부 능력에 획득이 적혀있지 않다. 이는 나중에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전 직업 공용 전설 능력

이오나의 메아리 (허리, 손목, 손가락)
영혼의 전령을 소환합니다. 주문 및 능력 사용 시 일전 확률로 영혼의 전령을 주위 아군에게 보내 15초 동안 아군의 공격력과 치유량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아군이 없으면 영혼의 전령이 가장 가까운 적에게 모여들어 15초 동안 적에 대한 공격력을 8% 만큼 증가시킵니다.
획득 : 야생 사냥단 우호적 평판

심판관의 판결 (손목, 손, 손가락)
피해를 입히면 높은 확률로 영혼 마력을 폭발시켜 518의 신성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의 5-20미터 내에 심판관의 판결 효과를 받는 다른 아군이 있으면 폭발이 연쇄적으로 전달되어 해당 범위 내의 적에게 518의 신성 피해를 입힙니다.
획득 : 선언단 우호적 평판

노르간논의 총기 (다리, 발, 등)
주문 시전 시 총기가 부여되며, 최대 10번까지 중첩됩니다. 총기 중첩 하나당 0.5초 동안 이동하면서 주문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획득 :수확자의 궁정 우호적

세푸즈의 선언 (목, 어깨, 가슴)
군중 제어 효과를 10%만큼 감소시킵니다. 적을 제어 불가 상태에 빠뜨리거나, 적의 주문 시전을 차단하거나, 아무 대상의 마법을 무효화하면 15초 동안 모든 보조 능력치가 53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획득 : 명예점수

안정된 환상령 미끼 (목, 손목, 등)
환상령 획득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적을 처치하고 환상령 획득 시 일정 확률로 무작위 방향으로 달려가는 환상령의 악마를 소환합니다. 환상령의 악마를 처치하면 1분 동안 파티 전체가 획득하는 환상령이 추가로 10%만큼 증가합니다.

간수의 세 번째 눈 (머리, 어깨, 허리)
나락에서 생명체를 처치하면 공격력이 2%만큼 증가합니다. 같은 이름을 가진 생명체를 처치하면 이 효과가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이름이 다른 대상을 처치하면 중첩이 초기화됩니다.
획득 : 베나리 우호적 평판

활력의 제물 (머리, 어깨, 가슴)
정예 적에게 처음 피해를 입히면 해당 적이 입히는 다음 11,657 피해를 흡수하고 반사합니다. 보호막은 한 번에 하나만 활성화되며 1분에 한 번만 발동합니다.
획득 : '위대한 금고' 퀘스트

전율의 나락쥐 (다리, 발, 손)
적을 처치하면 높은 확률로 시체의 위치에 폭발성 나락쥐를 소환합니다. 6초 후에 나락쥐는 폭발하여 주위의 모든 적에게 311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중독시켜 10초 동안 공격력을 5%만큼 감소시킵니다.
획득 : 죽지 않는 군대 우호적 평판


전사 전설 능력

■ 전사 공용

도약자 (허리, 발)
영웅의 도약이 추가로 2회 충전됩니다
획득 : 명예 점수

지진의 반향 (머리, 어깨)
소용돌이가 3명 이상의 적에게 적중하면 추가로 1번 적중합니다.
획득 : 죄악에 물든 거수 할키아스(던전)

기형의 거울 (목, 가슴)
주문 반사의 지속시간이 200%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파티에도 효과를 부여합니다.

고통받는 왕의 인장 (손목, 손가락)
칼날폭풍, 무모한 희생, 또는 투신 활성화 시 무작위로 다른 두 능력 중 하나를 효과가 감소한 형태로 시전합니다.
획득 : 돌 군단 장군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 무기

인내의 강타 (머리, 허리)
필사의 일격 사용 시 15% 확률로 5초 동안 대상에게 거인의 강타 효과를 일으킵니다

전투군주 (목, 손목)
격돌 사용 시 30% 확률로 필사의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착취자 (어깨, 손가락)
마무리 일격을 사용하면 대상이 자신의 필사의 일격으로 받는 피해거 2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2번까지 중첩됩니다.
획득 : 대영주 데나트리우스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불안정한 정신 (손목, 손)
칼날폭풍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자동으로 주위 무작위 적에게 필사의 일격을 총 2번 시전합니다.
획득 : 몰락하지 않은 자 자브 (던전)

■ 분노

후지에다의 가락 (허리, 다리)
피의 갈증이 8초 동안 가속을 2%만큼 증가시키며,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획득 : 모르타니스 (야외 우두머리)

죽음을 부르는 자 (다리, 등)
광란 사용 시 25%의 확률로 5초 동안 대상에게 공성파괴자 효과를 일으킵니다.

무모한 방어 (머리, 손)
광란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무모한 희생과 격노의 재생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만큼 감소합니다.

광전사의 의지 (가슴, 등)
무모한 희생의 지속시간이 끝나면 8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가 5%만큼 증가합니다. 분노의 강타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갱신됩니다.
획득 : 진흙주먹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 방어

천둥군주 (발, 손)
천둥벼락에 적중당한 적 하나당 사기의 외침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만큼 감소합니다.
획득 : 오리프리온 (던전)

(어깨, 등)
방패 밀쳐내기가 2의 분노를 추가로 생성하고 방패의 벽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4초만큼 감소시킵니다.
획득 : 굶주린 파괴자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굳은 의지 (가슴, 손가락)
방패의 벽을 사용하면 파티원도 50%만큼 효과를 받습니다.

앙갚음 (다리, 발)
봉쇄로 대신 맞은 첫 공격이 고통 감내를 부여하고, 다음 복수가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도적 전설 능력

■ 도적 공용

활기의 어둠가루 (목, 가슴)
소멸이 다른 능력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15초만큼 감소시킵니다.
획득 : 명예 점수

붉은송곳니의 정수 (머리, 어깨)
연계 점수를 생성하는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붉은송곳니를 감염시켜 6초에 걸쳐 441의 출혈 피해를 입히며, 피해를 입힐 때마다 도적을 73.4만큼 치유합니다.
획득: 돌 군단 장군(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초소형 맹독의 칼날 (허리, 발)
독칼이 대상에게 걸린 자신의 독과 출혈 효과를 주위 적에게 전이시킵니다.

일급 암살자의 징표
(손목, 손가락)
은신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과 은신이 해제된 후 5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율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획득 : 오만불손한 도전자(신화 던전)

■ 암살

늠름한 불한당 (발, 등)
독살이 추가로 독의 치명타 및 극대화율을 30%만큼 증가시킵니다. 또한, 독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2의 기력을 생성합니다.
획득 : 혈기의 의회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파멸칼날 (어깨, 손)
절단이 3초에 걸쳐 20%의 추가 출혈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부여한 출혈 중첩 하나당 독살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졸디크 휘장 (다리, 발)
중독 및 출혈 피해가 생명력이 30% 미만인 대상에게 30%만큼 증가합니다.

더스트워커의 견장 (가슴, 손가락)
65의 기력을 소모할 때마다 원한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획득 : 미스트콜리 (신화 던전)

■ 무법

비장의 나팔총 (손목, 손)
사브르 베기가 추가로 한 번 더 공격을 하면, 33%의 확률로 다음 권총 사격이 추가로 3회 발포됩니다.

기민함 (어깨, 손가락)
난도질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일정 확률로 4초 동안 아드레날린 촉진이 발동됩니다.
획득 : 벤투낙스 (던전)

간계의 부적 (목, 손목)
전투의 흐름을 간파해, 사악한 일격 사용 시 공격력이 점차 증가해 최대 30% 만큼 증가합니다. 최대로 증가한 공격력 효과는 활성화 되어 있는 후에 사라지며, 처음부터 다시 시작됩니다.
획득 : 모르타니스 (야외 우두머리)

그린스킨의 버들 (머리, 허리)
미간 적중이 연계 점수당 20% 확률로 다음 권총 사격의 공격력을 200% 증가시킵니다.
획득 : 진흙주먹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 잠행

최후 (가슴, 등)
절개, 파열, 어둠의 도약이 다음에 사용하는 마무리 일격의 공격력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
획득 : 대영주 데나트리우스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아카리의 영혼 파편 (머리, 손)
그림자 일격이나 비열한 습격을 사용하면 2초 후에 대상이 100%의 효율로 그림자 일격에 적중당합니다.

부패자 (다리, 등)
죽음의 상징을 활성화한 후 2초 동안 그립자 일격과 기습이 연계 점수 4점을 추가로 생성합니다.
획득 : 도미나 베놈블레이드 (던전)

죽음의 그림자 (허리, 다리)
소멸 사용 시 연계 점수 5점을 얻고, 10초 동안 모든 공격력이 15% 만큼 증가합니다.


사냥꾼 전설 능력

■ 사냥꾼 공용

야생의 부름 (손목, 손가락)
모든 상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만큼 감소합니다.
획득 : 돌 군단 장군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네싱워리의 함정 사냥 장치 (허리, 발)
덫이 발동할 때마다 25의 집중을 얻습니다.
획득 : 명예 점수

영혼 제련실의 불씨 (머리, 어깨)
타르 덫에 섬광을 발사하면 타르 덫 내의 모든 적이 불타올라 12초에 걸쳐 2,347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획득 : 잉그라 말로크 (던전)

비열한 책략 (목, 가슴)
죽은 척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만큼 감소합니다. 또한 죽은 척하기가 대부분의 해로운 상태 효과를 제거합니다.

■ 야수

광포한 명령 (가슴, 손가락)
살상 명령 사용 시 10% 확률로 광포한 야수를 소환해 대상을 공격하도록 합니다.

불꽃꼬리의 코브라 독침 (다리, 발)
코브라 사격 사용 시 10%의 확률로 다음 살상 명령이 집중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콰플라 - 에레다르의 전쟁 명령 (어깨, 손)
날카로운 사격이 살상 명령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4초만큼 감소시킵니다.
획득 : 대영주 데나트리우스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라일라크 추적자의 꿰뚫는 송곳니 (발, 등)
야수의 격노가 활성화된 동안 야수의 치명타 및 극대화 피해가 30%만큼 증가합니다.
획득 : 의심의 용장 데보스 (던전)

■ 사격

독수리발톱의 흔들림 없는 집중 (머리, 허리)
정조준이 모든 능력의 집중 소모량을 30%만큼 감소시킵니다.
획득 : 사냥꾼 알티모르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쇄도 사격 (목, 손목)
속사가 15%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조준 사격이 15% 확률로 속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합니다.
획득 : 영원히 뻗어나가는 오라노모노스 (야외 우두머리)

뱀추적자의 계략 (어깨, 손가락)
조준 사격이 교묘한 사격의 효과로 여러 대상에게 적중하면, 조준 사격에 적중당한 적 3명이 신비한 사격에도 적중당합니다.
획득 : 도미나 베놈블레이드 (던전)

멈추지 않는 경계의 미빌 (손목, 손)
교묘한 사격 효과를 얻으면 50%의 확률로 다음 조준 사격 또는 속사 사용 시 효과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 생존

야생불 집속탄 (허리, 다리)
야생불 폭탄 시전 시 대상 주변에 추가 폭탄 더미를 투하합니다. 각 폭탄 더미는 폭발하며 333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획득 : 무역업자 자이엑사 (던전)

라일라크 추적자의 혼란스러운 일격 (다리, 등)
랩터의 일격 사용 시 10%의 확률로 야생불 폭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획득 : 진흙주먹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잠재된 독 주입기 (머리, 손)
독사 쐐기로 피해를 입히면 대상에게 잠재된 독을 주입합니다. 최대 10번까지 중첩됩니다. 랩터의 일격 사용 시 잠재된 독 중첩을 모두 소모하여 대상에게 소모한 중첩단 101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도살자의 뼛조각 (가슴, 등)
랩터의 일격 사용 시 다음 저미기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10번까지 중첩됩니다.


마법사 전설 능력

■ 마법사 공용

지도편달 (손목, 손가락)
10초 내의 간격으로 냉기, 화염, 비전 주문을 시전하면 모든 주문의 치명타 및 극대화 피해가 1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획득 : 미스트콜리 (던전)

피어나는 잠재력 (허리, 발)
화염구, 얼음 화살, 비전 작렬 시전 시 일정 확률로 피어나는 잠재력이 부여되어 다음 몰아치는 열기, 두뇌 빙결 또는 번뜩임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획득 : 돌 군단 장군 (공격대)

소름끼치는 고드름 (머리, 어깨)
능력 : 얼음 회오리에 영향을 받는 적에 대한 냉기, 화염, 비전 공격력이 10% 만큼 증가하며, 더는 효과가 해제되지 않습니다.
획득 : 명예 점수

삼위일체의 수호물 (목, 가슴)
방벽 주문 시전 시 이글거리는 방벽, 얼음 보호막, 오색 방벽 효과를 부여하니다. 각 피해 흡수 보호막은 40%만큼 효과를 발휘합니다.

■ 화염

격앙된 주문 (머리, 허리)
연속으로 극대화 공격을 할 때마다 극대화 피해가 2%만큼 증가합니다.
획득 : 영원히 뻗어나가는 오라노모노스 (야외 우두머리)

화염폭풍 (어깨, 손가락)
몰아치는 열기 효과를 얻으면 낮은 확률로 5초 동안 모든 불덩이 작렬과 불기둥이 항상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며, 시전 시간이 없어집니다.
획득 : 시종장 (던전)

타오르는 하늘붕괴 (목, 손목)
화염구 또는 불덩이 작렬로 적에게 30회 피해를 입히면 대상에게 유성을 불러 내립니다. 적 플레이어에게 적중하면 횟수가 두 배로 간주됩니다.

태양왕의 축복 (손목, 손)
몰아치는 열기를 6번 소모하면 다음 15초 안에 시전하는 즉시 시전이 아닌 불덩이 작렬이 6초 동안 발화 효과를 부여합니다.
획득 : 태양왕의 구원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 냉기

미끄러운 얼음 (허리, 다리)
얼음 핏줄이 활성화되면 얼음 화살을 시전할 때마다 얼음 화살의 시전 시간이 5%만큼 감소합니다. 최대 10번 중첩됩니다.

한랭 전선 (가슴, 등)
얼음 화살 또는 진눈깨비를 15회 시전하면 대상을 향해 얼어붙은 구슬을 불러 내립니다. 적 플레이어에게 적중하면 횟수가 두 배로 간주됩니다.
획득 : 냉기결속사 날토르 (던전)

얼어붙는 바람 (머리, 손)
얼어붙은 구슬이 활성화된 동안 2.5초마다 서리의 손가락 효과가 충전됩니다. 얼어붙은 구슬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으면 얼음 하살을 시전할 때마다 얼어붙은 구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만큼 감소합니다.
획득 : 대영주 데나트리우스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빙하의 조각 (다리, 등)
얼음창이 대상에게 적중하면 15%의 확률로 폭발해 얼음 조각으로 나뉘어 대상 주위에 있는 최대 5명의 적에게 126의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눈보라 내에 있으면 확률이 50%로 증가합니다.

■ 비전

시간 변곡점 (가슴, 손가락)
시간 변위 또는 다른 유사 효과를 받는 동안 효과가 감소한 시간 왜곡을 사용해 20초 동안 가속을 15%만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무한한 비전 (어깨, 손)
신비한 화살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신비한 화살이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다음 비전 탄막의 공격력이 2%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획득 : 마나스톰 부부 (던전)

비전 폭격 (발, 등)
생명력이 30% 미만인 대상에게 비전 탄막 시전 시 4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 착취 (다리, 발)
환기를 시전하면 비전 충전물 2개를 얻습니다. 추가로 환기를 시전하는 동안 0.9초마다 지능이 2%만큼 증가합니다.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획득 : 진흙주먹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흑마법사 전설 능력

■ 흑마법사 공용

윌프레드의 최상급 소환의 인장 (손목, 손가락)
영혼의 조각을 소모할 때마다 지옥불정령 소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감소합니다.
획득 : 마나스톰 부부 (던전)

엔더레스의 발톱 (허리, 발)
생명력 흡수가 100%만큼 더 빨리 피해를 입히고 생명력을 100% 더 빨리 회복시킵니다.

빌린 힘의 징표 (머리, 어깨)
혼돈의 화살 시전 시 5%의 확률로 소모한 모든 영혼의 조각을 돌려받습니다.
획득 : 돌 군단 장군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어둠의 문 기둥 (목, 가슴)
악마의 관문이 즉시 시전됩니다. 또한 악마의 관문을 처음 사용할 때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득 : 명예 점수

■ 고통

아즈아퀴르의 영원한 고통 (가슴, 손가락)
능력 : 고통 사용 시 영혼의 조각을 생성할 확률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사크로래쉬의 암흑 일격 (다리, 발)
능력 : 부패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부패의 영향을 받는 대상의 이동 속도가 60%만큼 감소합니다.

사악한 분노 (어깨, 손)
능력 : 사악한 환희 시전 시 8초 동안 어둠의 화살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잠식하는 분노 (발, 등)
능력 : 대상이 고통이 부여된 상태로 사망하면 잠식하는 분노가 부여되어 20초 동안 모든 주기적인 피해 효과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획득 : 벤투낙스 (던전)

■ 악마

파열하는 잠재력 (머리, 허리)
파열이 대상 최소 3명에게 피해를 입히면 폭발한 임프 하나당 8초 동안 가속이 5%만큼 증가합니다.
획득 : 의사 스티치플레시 (던전)

음울한 심문관의 공포의 부름 (목, 손목)
굴단의 손으로 소모한 영혼의 조각 하나당 다음 공포사냥개 부르기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뿔 달린 악몽의 힘 (어깨, 손가락)
굴단의 손이 15%의 확률로 자원을 소모하지 않고 대상에게 한 번 더 시전됩니다.

재앙거미의 불타는 핵
(손목, 손)
어둠의 화살 시전 시 다음 악마 화살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 파괴

오더 - 이미야르의 어깨망토 (허리, 다리)
대혼란의 징표가 찍힌 적이 자신의 단일 대상 주문으로 받는 피해를 15%만큼 증가시킵니다.

아즈아퀴르의 잿불 (다리, 등)
점화가 추가로 1회 충전됩니다. 또한 재충전 시간이 3초만큼 감소합니다.
획득 : 진흙주먹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아즈아퀴르의 광기 (머리, 손)
혼돈의 화살 시전 시 3초 동안 혼돈의 화살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하고, 혼돈의 화살의 시전 시간이 20%만큼 감소합니다.
획득 : 진흙살이 누르가쉬 (야외 우두머리)

악마의 의복의 불씨 (가슴, 등)
소각이 영혼의 조각 파편을 100%만큼 추가로 생성합니다.
획득 : 쿨타로크 (던전)


사제 전설 능력

■ 사제 공용

진중한 사색 (목, 가슴)
매 15초마다 순간 치유를 시전하지 않으면 다음 순간 치유의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태양 여사제의 쌍둥이 (머리 어깨)
아군에게 마력 주입 사용 시 자신에게도 100%만큼 효과를 부여합니다.
획득 : 돌 군단 장군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소작의 어둠 (허리, 발)
대상에게 부여된 어둠의 권능: 고통이 만료되면 대상의 30미터 내에 있는 아군 3명을 160만큼 회복시킵니다.
획득 : 무한의 여제 모르드레타 (던전)

천상의 도약 (손목, 손가락)
신뢰의 도약 시전 시 대상에게 도약하며, 2회 충전됩니다.
획득 : 명예 점수

■ 수양

참회하는 자 (발, 등)
신의 권능: 광휘 시전 시 50%의 확률로 다음 회개가 자원을 소모하지 않으며 추가로 3개의 화살을 발사합니다.

수정 투영체 (어깨, 손)
신의 권능: 보호막이 대상의 생명력을 즉시 134만큼 회복시키고 흡수한 피해의 30%를 반사합니다.
획득 : 후작 스트라다마 (던전)

죽음의 입맞춤 (다리, 발)
어둠의 권능: 죽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 감소하고 대상 생명력이 20% 이하면 속죄를 발동합니다.

명석한 머리 (가슴, 손가락)
환희의 지속시간 동안 신의 권능: 보호막의 마나 소모량이 20%만큼 감소합니다. 또한 지속시간이 6초만큼 증가한 속죄를 부여합니다.

■ 신성

잔시 - 대주교 베네딕투스의 귀환 (다리, 등)
구원의 영혼이 만료하면 구원의 영혼 상태에서 기여한 효과에 기반하여 최대 100%의 생명력을 지닌 상태로 부활합니다. 부활한 후에는 10분 동안 다시 구원의 영혼 효과를 받을 수 없습니다.
획득 : 영겁의 빛 발리노르 (야외 우두머리)

조화의 장치 (어깨, 손가락)
치유의 마법진은 빛의 권능: 신성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회복의 기원은 빛의 권능: 평온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신성한 불꽃은 빛의 권능: 응징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4초만큼 감소시킵니다.
획득 : 대영주 데나트리우스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집중된 섬광 (목, 손목)
순간 치유를 시전할 때마다 일정 확률로 다음 15초 내에 시전하는 치유의 시전 시간이 0.1초만큼 감소하고 치유량은 3%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획득 : 대감독관 베릴리아 (던전)

신성한 환영 (머리, 허리)
능력 : 빛의 권능 주문 시전 시 일정 확률로 나루의 형상을 곁에 소환합니다. 15초 동안 주문을 시전하면 나루도 비슷한 주문을 시전합니다.

■ 암흑

고통을 부수는 찬송가 (가슴, 등)
어둠의 권능: 죽음이 대상에게 부여된 어둠의 권능: 고통과 흡혈의 손길을 6초만큼 소모해 즉시 주기만큼 피해를 입히고 10의 광기를 생성합니다.

암흑불길 분광경 (머리, 손)
능력 : 정신 분열과 어둠의 권능: 죽음이 마귀를 대상의 뒤로 순간이동 시킵니다. 최대 5명의 적에게 5,324의 암흑불길 피해를 입히고 균열이 발동될 때 마다 마귀의 지속 시간이 1.5초 연장됩니다.
획득 : 무에젤라 (던전)

공허의 영원한 부름 (손목, 손)
정신의 채찍과 정신 불태우기가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15초 동안 정신집중하는 공허 촉수를 소환합니다. 촉수가 피해를 입힐 때마다 3의 광기를 생성합니다.
획득 : 혈기의 의회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탈바다르의 전략 (허리, 다리)
한 대상에게 어둠의 권능: 고통, 파멸의 역병, 흡혈의 손길이 모두 활성화되면 정신 분열이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주술사 전설 능력

■ 주술사 공용

선조의 계고 (손목, 손가락)
자신에게 부여되는 피의 욕망 또는 유사 효과의 지속시간이 20초만큼 증가합니다. 추가로 피의 욕망 유형의 효과를 받을 때 가속이 추가로 10%만큼 증가합니다.
획득 : 돌 군단 장군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심연전율 바위 (허리, 발)
대지의 정령이 영구적으로 지진 효과를 발휘합니다.
획득 : 에첼론 (던전)

깊이 뿌리내린 정기 (머리, 어깨)
폭풍의 일격 시전 시 5%의 확률로 6초 동안 승천이 활성화 됩니다.

파멸의 연쇄 (목, 가슴)
연쇄 치유 시전 시 다음 연쇄 번개가 즉시 시전됩니다. 연쇄 번개 시전 시 다음 연쇄 치유가 즉시 시전됩니다.
획득 : 명예 점수

■ 정기

하늘파괴자의 불타는 최후 (가슴, 손가락)
화염 충격의 지속 피해가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불의 정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또한 화염 충격의 치명타 및 극대화율이 30%만큼 증가합니다.
획득 : 대영주 데나트리우스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정기의 평형 (다리, 발)
직접 화염 피해를 입히면 다음 냉기 주문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냉기 피해를 입히면 다음 자연 주문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자연 피해를 입히면 다음 화염 주문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세계의 분리의 메아리 (어깨, 손)
대지 충격을 시전하면 다음 지진이 2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획득 : 무에젤라 (던전)

바람예언자의 부활하는 용암 (발, 등)
대지 충격을 시전하면 용암 쇄도 효과를 얻고 다음 용암 폭발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획득 : 영겁의 빛 발리노르 (야외 우두머리)

■ 고양

파멸의 바람 (머리, 허리)
질풍의 토템을 소환하면 8초 동안 질풍의 무기 효과가 부여될 확률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1분에 한 번 씩만 발동합니다.
획득 : 의심의 용장 데보스 (던전)

서리술사의 유산 (목, 손목)
소용돌이치는 무기 5중첩을 소모하면 폭풍의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다음 폭풍의 일격의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의술사의 늑대 뼈 (어깨, 손가락)
소용돌이치는 무기 중첩을 획득할 확률이 5%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소용돌이치는 무기 중첩을 얻을 때마다 야수 정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감소합니다.

원시 용암 발동체 (손목, 손)
화염 충격이 주기적인 피해를 입힐 때마다 다음 용암 채찍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용암 채찍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만큼 감소합니다.
획득 : 진흙주먹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 복원

조나트의 자연 집중 (허리, 다리)
치유의 물결과 치유의 파도가 다음 연쇄 치유의 치유량을 ?%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최대 ?번까지 중첩됩니다.

영혼 나그네의 해일 토템 (다리, 등)
마나 해일 토템을 사용한 후 10초 동안 치유의 물결과 연쇄 치유의 시전 시간이 50%만큼, 마나 소모량이 100%만큼 감소합니다.
획득 : 사냥꾼 알티모르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원시 해일의 핵 (머리, 손)
성난 해일을 4번 시전할 때마다 성난 해일 대상 주위에 있는 또 다른 아군 개상에게도 성난 해일을 부여합니다.

대지의 조화 (가슴, 등)
대지의 보호막 대상의 생명력이 50% 미만이면 대지의 보호막의 치유량이 300%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치유의 물결 시전 시 대상에게 대지의 보호막 중첩을 부여하며, 최대 9번까지 중첩됩니다.
획득 : 장군 카알 (던전)


성기사 전설 능력

■ 성기사 공용

우서의 헌신 (목, 가슴)
소모한 신성한 힘 하나당 자유의 축복 및 보호의 축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획득 : 명예 점수

황혼과 여명 (머리, 어깨)
신성한 힘이 5개에 도달하면 여명의 축복 효과를 얻습니다. 신성한 힘이 0개에 도달하면 황혼의 축복 효과를 얻습니다.
* 여명의 축복 : 10초 동안 공격력과 치유량이 6%만큼 증가합니다.
* 황혼의 축복 : 10초 동안 받는 피해가 6%만큼 감소합니다.
획득 : 돌 군단 장군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집정관의 심판 (손목, 손가락)
심판이 60% 확률로 다음 신성한 힘을 소모하는 능력의 자원 소모량을 1개만큼 감소시킵니다.
획득 : 몰락하지 않은 자 자브 (던전)

분노한 용장 (허리, 발)
천벌의 망치가 응징의 격노의 지속시간을 1초만큼 증가시키고, 2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신성

마라아드의 마지막 숨결 (가슴, 손가락)
능력 : 여명의 빛으로 치유 시 다음 순교자의 빛이 자신의 빛의 봉화를 함께 치유합니다. 여명의 빛으로 치유된 아군 한 명당 순교자의 빛의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획득 : 대감독관 베릴리아 (던전)

충격 방벽 (다리, 발)
신성 충격 시전 시 대상을 18초 동안 성스러운 빛의 보호막으로 감쌉니다. 보호막은 6초마다 최대 98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최대 3명의 대상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어둠파괴자 - 태양의 여명 (어깨, 손)
여명의 빛의 사정거리가 40미터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자신의 여명의 빛 안에 있는 모든 아군이 자신의 주문으로 받는 치유 효과가 6초 동안 20%만큼 증가합니다.
획득 : 태양왕의 구원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태양샘의 개화 (발, 등)
빛 주입이 추가로 1회 충전되고, 효과가 20%만큼 증가합니다.

■ 보호

신성한 복수자의 새김 인장 (머리, 허리)
응징의 방패 사용 시 50%의 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됩니다.

헌신적인 수호자의 성소 (목, 손목)
헌신적인 수호자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받는 피해가 추가로 10%만큼 감소합니다. 또한 헌신적인 수호자가 15미터 내의 가장 가까운 아군 1명에게도 적용됩니다.
획득 : 진흙주먹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정의로운 격노의 보루 (어깨, 손가락)
응징의 방패에 적중당한 대상 하나당 다음 정의의 방패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획득 : 대심판관 알리즈

끝없는 왕의 군림 (손목, 손)
생명력이 20% 미만으로 내려가면 4초간 고대 왕의 수호자가 됩니다. 이 효과는 45초 이내에 다시 발동하지 않습니다.

■ 징벌

빛의 수호자의 폭풍우 (허리, 다리)
전방 20미터까지 천상의 폭풍을 투사하여 경로 상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로 천상의 폭풍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획득 : 오리프리온 (던전)

냉혹한 심문관 (다리, 등)
신성한 힘 소모 시 12초 동안 마지막 일격에 사용된 신성한 힘 하나당 가속이 1%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선봉대의 여세 (머리, 손)
천벌의 망치가 2회 더 충전됩니다.
획득 : 대영주 데나트리우스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최후의 선고
(가슴, 등)
기사단의 선고가 최후의 선고로 대ㅔ되어, 가공할 일격을 날려 2,822의 신성 피해를 입힙니다. 50%의 확률로 천벌의 망치를 활성화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킵니다.
획득 : 영겁의 빛 발리노르 (야외 우두머리)


드루이드 전설 능력

■ 드루이드 공용

심오한 집중의 비약 (목, 가슴)
달빛 섬광, 갈퀴 발톱, 도려내기 도는 회복을 단일 대상에게 부여할 경우 효과가 30%만큼 증가합니다.

생사의 순환 (머리, 손가락)
자신의 지속 피해 효과가 피해를 입히는 주기가 25%만큼, 지속 치유 효과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주기가 15%만큼 짧아집니다.
획득 : 돌 군단 장군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리카라의 찰나의 영접 (허리, 발)
전투 중 45초마다 변신에 따라 주문을 시전합니다.
* 변신하지 않음 : 급속 성장
* 표범 변신 : 원시 분노
* 곰 변신 : 나무 껍질
* 달빛야수 변신 : 별똥별
* 날쌘 동물 변신 : 쇄도의 포효
획득 : 무한의 여제 모르드레타 (던전)

장로 드루이드의 서약 (어깨, 손목)
두꺼운 가죽, 천공의 영향력, 고양이의 민첩함, 이세라의 선물의 효과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친화 형상으로 변신하면 10초 동안 야생의 정수 효과를 얻습니다. 1분에 한 번 씩만 발동합니다.
획득 : 명예 점수

■ 조화

오네스의 청명한 시야 (발, 등)
별빛쇄도와 별똥별이 각각 15% 확률로 서로의 자원 소모량을 없앱니다.
획득 : 대영주 데나트리우스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태고의 비전 맥동 (어깨, 손)
천공의 힘을 300만큼 소모할 때마다 9초 동안 천체의 정렬 효과를 얻습니다.

만물의 조화 (다리, 발)
일월식 활성화 시 비전 또는 자연 주문의 극대화율이 75%만큼 증가한 후, 1초마다 15%만큼 감소합니다.

시간에 바랜 꿈결속사 (가슴, 손가락)
별빛 쇄도와 별똥별 시전 시 6초 동안 별빛쇄도와 별똥별의 자원 소모량이 15%만큼 감소합니다.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획득 : 트레도바 (던전)

■ 야성

광란의 고리띠 (허리, 손목)
연계 점수를 생성하는 능력 사용 시 광폭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2초만큼 감소합니다. 광폭화가 지속되는 동안 연계 점수를 생성하는 능력 사용 시 대상에게 출혈을 일으켜 8초에 걸쳐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획득 : 진흙주먹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최상위 포식자의 갈망 (어깨, 허리)
도려내기로 피해를 입히면 4%의 확률로 다음 흉포한 이빨이 자원을 소모하지 않고 최대 피해를 입힙니다.

섬뜩한 균형의 눈
(머리, 손)
호랑이의 분노 사용 시 다음 마무리 일격이 연계 점수 3점을 회복합니다.

고양이 눈 골동품 (목, 손가락)
번뜩임 상태에서 능력 사용 시 소모한 기력의 25%를 돌려받습니다. 또한 최대 기력이 60만큼 증가합니다.
획득 : 킨타라 (던전)

■ 수호

수세미가 주입된 은총 (가슴, 등)
난타의 공격력이 20%만큼, 반경이 30%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추가로 1회 중첩됩니다.
획득 : 탐식자 크릭시스 (던전)

자연율의 의지 (머리, 손)
나무 껍질이 받는 피해를 추가로 15%만큼 감소시킵니다. 또한 곰 변신 상태에서 시작 및 종료 시 무쇠가죽과 광포한 재생력 효과를 얻습니다.
획득 : 사냥꾼 알티모르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우르속의 잔존하는 영혼 (다리, 등)
곰 변신 상태에서 난타가 15%의 확률로 추가 난타를 발동시킵니다.

잠자는 자의 유산 (허리, 발)
곰 변신 상태에서 광폭화 시전 시 공격력이 25%만큼, 생기흡수가 15%만큼 증가하고 제어 불가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광폭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만큼 감소합니다.

■ 회복

어머니 나무의 기억 (다리, 손목)
급속 성장 시전 시 25% 확률로 다음 회복 또는 재생이 대상으로부터 20미터 안에 있는 2명의 아군에게 추가로 적용됩니다.
획득 : 귀부인 이네르바 다크베인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암흑 티탄의 교훈 (목, 등)
한 번에 두 대상에게 피어나는 생명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어나는 생명의 마지막 치유 효과가 75%만큼 증가합니다.
획득 : 시종장 (던전)

신록 주입 (어깨, 손)
신속한 치유가 지속 치유 효과를 소모하지 않으며 대상에게 걸린 자신의 지속 치유 효과의 지속시간을 10초만큼 증가시킵니다.
획득 : 영원히 뻗어나가는 오라노모노스 (야외 우두머리)

무한한 성장의 환영 (머리, 발)
회복으로 생명력을 회복시키면 2%의 확률로 주위 대상에게 새로운 회복 효과를 부여합니다.


죽음의 기사 전설 능력

■ 죽음의 기사 공용

우월종 (목, 가슴)
서리 열병, 피의 역병, 악성 역병이 추가로 효과가 감소한 다른 두 질병을 감염시킵니다.
획득 : 돌 군단 장군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공포의 분비물 (머리, 어깨)
자신의 죽음과 부패 내에 있는 동안 자신과 하수인의 가속이 10%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죽음과 부패로 피해를 받은 적이 일정 확률로 3초 동안 공포에 질려 제자리에서 떱니다.

죽음의 은총 (손목, 손가락)
대마법 보호막의 지속시간이 100%만큼 증가하고 피해를 흡수할 때마다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획득 : 쿨타로크 (던전)

영원의 손아귀 (허리, 발)
죽음의 손아귀를 시전하고 3초 내에, 대기시간에 상관 없이 죽음의 손아귀를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획득 : 명예 점수

■ 혈기

브린다오르의 권능 (발, 등)
죽음의 일격이 최대 생명력의 10% 이상을 치유하면 15%의 룬 마력을 반환합니다.

진홍빛 룬 무기 (어깨, 손)
뼈의 보호막 충전을 소모하면 춤추는 룬 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만큼 감소합니다. 또한 춤추는 룬 무기 효과가 사라지면 룬 재생 속도가 10초 동안 40%만큼 증가합니다.
획득 : 냉기결속사 날토르 (던전)

고어핀드의 지배 (다리, 발)
심장 강타가 흡혈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2초만큼 감소시킵니다.
획득 : 굶주린 파괴자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흡혈의 오라 (가슴, 손가락)
흡혈로 자신이 받는 효과의 50%만큼을 모든 파티원도 받습니다.

■ 냉기

콜티라의 호의 (어깨, 손가락)
절멸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하고, 15%의 확률로 2개의 룬을 반환합니다.

매서운 추위 (머리, 허리)
냉혹한 겨울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3명의 다른 적에게 처음으로 냉혹한 겨울로 피해를 입히면 단단한 얼음을 얻습니다.
획득 : 죄악에 물든 거수 할키아스 (던전)

절대 영도 (목, 손목)
서리고룡의 격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만큼 감소하고, 적중한 적을 모두 3초 동안 얼어붙게 만듭니다.

얼어붙은 용사의 분노 (손목, 손)
절멸 사용 시 단단한 얼음이 발동할 확률이 15%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단단한 얼음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울부짖는 한파를 사용하면 8의 룬 마력이 생성됩니다.

■ 부정

되살아나는 비틀괴물 (허리, 다리)
공격 시 일정 확률로 강력한 좀비를 소환합니다. 좀비는 휘청거리며 전진해 폭발하며 주위 적 8명에게 1,763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고름 상처를 부여합니다.

광포한 괴물 (다리, 등)
어둠의 변신이 추가로 자신과 괴물의 공격 속도 및 공격력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
획득 : 진흙살이 누르가쉬 (야외 우두머리)

죽음의 필연 (머리, 손)
능력 : 죽음의 일격과 죽음의 고리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이 능력들을 사용 시 죽음과 부패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감소합니다.
획득 : 후작 사트라다마 (던전)

극악무도한 고리 (가슴, 등)
죽음의 고리의 룬 마력 소모량이 10만큼 감소합니다. 또한 죽음의 고리가 어둠의 변신의 지속시간을 2초만큼 증가시킵니다.
획득 : 대영주 데나트리우스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수도사 전설 능력

■ 수도사 공용

현실 도피 (목, 가슴)
해탈: 전환을 사용한 후, 10초 동안 재사용 대기시간을 무시하고 해탈: 전환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간 동안 자신에게 생기 충전을 시전하면 받는 치유 효과가 50%만큼 증가하고 소모한 자원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원령술사의 향락 (머리, 어깨)
천신을 소환한 후 15초 동안 가속이 12%만큼 증가합니다.
획득 : 돌 군단 장군 (나스리아 성채)

안전보장 싸개 (허리, 발)
구르기가 추가로 1회 충전됩니다.
획득 : 명예 점수

치명적인 손길 (손목, 손가락)
절명의 손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만큼 감소합니다.
획득 : 무에젤라 (던전)

■ 양조

그을린 격정 (발, 등)
불의 숨결이 8초 동안 오른쪽 다리를 점화합니다. 후려차기 및 회전 학다리차기 사용 시 30%의 추가 화염 피해를 입히고 대상에게 부여된 불의 숨결의 지속시간을 갱신합니다.

스톰스타우트의 마지막 술통 (어깨, 손)
맥주통 휘두르기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하고 추가로 1회 충전됩니다.
획득 : 장군 카알 (던전)

천신의 주입 (다리, 발)
천신주가 7초 동안 방어도를 15%만큼 증가시킵니다. 또한 정화주가 15% 확률로 충전 횟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획득 : 대영주 데나트리우스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샤오하오의 힘 (가슴, 손가락)
범의 장풍이 10%의 확률로 일반 공격력의 30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고, 맥주 능력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추가로 1초만큼 감소시킵니다.

■ 운무

고대 수도원의 가르침 (손목, 손)
범의 장풍, 후려차기, 해오름차기 사용 시 20미터 내의 부상당한 아군을 입힌 피해의 120%만큼 치유합니다.
획득 : 의심의 용장 데보스 (던전)

위론의 속삭임 (어깨, 손가락)
집중의 천둥 차를 활성화하면, 위론의 숨결을 내뿜어 15미터 내에 있는 최대 6명의 아군을 2초에 걸쳐 2,093만큼 치유합니다.

흐릿한 집중 (목, 손목)
위안의 안개를 집중하는 동안 포용의 안개 또는 생기 충전으로 생명력을 회복시키면 치유량이 15%만큼 증가하고 마나 소모량이 15%만큼 감소합니다.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위안의 안개의 정신 집중이 끝나면 효과가 취소됩니다.

아침의 눈물 (머리, 허리)
소생의 안개가 첫 대상에게 생명 연장을 적용해 즉시 1,693만큼 치유하고 받는 치유량을 12초 동안 15%만큼 증가시킵니다. 포용의 안개나 생기 충전으로 치유하면 치유량의 50%만큼 생명 연장의 대상에게도 적용됩니다.
획득 : 진흙주먹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 풍운

쉬엔의 보배 (가슴, 등)
분노의 주먹이 종료되면, 5초 동안 해오름차기의 치명타율이 30%만큼 증가합니다. 해오름차기가 치명타로 적중하면 분노의 주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만큼 감소합니다.
획득 : 탐식자 크릭시스 (던전)

키퍼의 하늘탑 (머리, 손)
범의 장풍의 사정거리가 10미터로 변경되고 사용 시 즉시 대상에게 돌진합니다. 또한 범의 장풍이 6초 동안 대상에 대한 치명타 및 극대화율을 25%만큼 증가시키는 효과를 부여합니다. 이 효과는 대상 하나당 30초에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획득 : 모르타니스 (야외 우두머리)

비취 점화 (다리, 등)
분노의 주먹으로 대상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기 에너지 중첩을 얻으며, 최대 30번까지 중첩됩니다. 회전 학다리차기 사용 시 에너지가 기 폭발을 일으켜 8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493.3의 피해를 입힙니다. 기 에너지 중첩당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마지막 황제의 축전기 (허리, 다리)
기를 소모하는 능력이 다음 짜릿한 비취 번개의 공격력을 100%만큼 증가시키고, 자원 소모를 5%만큼 감소시킵니다. 20번까지 중첩됩니다.
획득 : 기술자 자이목스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악마사냥꾼 전설 능력

■ 악마사냥꾼 공용

집단 고뇌 (손목, 등)
지옥 황폐를 시전하면 아군 파멸 악마사냥꾼이 소환되어 안광을 시전합니다.
획득 : 돌 군단 장군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반 거인의 강화 (머리, 어깨)
탈태 사용 시 이동 속도, 근접 공격 범위가 100%만큼 증가합니다.

암흑시선의 메달 (목, 허리)
20%의 확률로 ???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동하지 않습니다.
획득 : 후작 스트라다바 (던전)

암흑의 시간 (가슴, 다리)
생명력이 35% 미만으로 떨어지면 어둠이 자동으로 시전됩니다. 이 효과는 2분에 한 번 씩만 발동합니다.
획득 : 명예 점수

■ 파멸

내면의 악마 (어깨, 발)
혼돈의 일격이 일정 확률로 내면의 악마를 방출하여 대상에게 충돌해 주위 모든 적에게 1,985의 혼돈 피해를 입히게 합니다.

혼돈 이론 (허리, 손)
칼춤이 10%의 확률로 혼돈 칼날을 부여하여 8초 동안 혼돈의 일격의 공격력을 25%만큼, 격노를 반환할 확률을 추가로 60%만큼 증가시킵니다.
획득 : 대영주 데나트리우스 (던전)

뒤틀린 지옥 핵 (발, 손가락)
지옥 돌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만큼 감소합니다.
획득 : 진흙살이 누르가쉬 (야외 우두머리)

지옥 폭격 (가슴, 등)
제물의 오라로 피해를 입히면 일정 확률로 지옥 폭격 중첩을 얻어 다음 글레이브 투척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하고 주위 대상에게 추가 글레이브를 발사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며,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획득 : 마나스톰 부부 (던전)

■ 복수

암흑 불꽃의 영혼 (머리, 목)
불타는 낙인이 이제 적에게 입힌 피해의 100%에 해당하는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자신의 불꽃의 인장에 적중한 적 하나당 다음 불타는 낙인으로 즉시 입히는 피해가 15%만큼 증가합니다. 15번까지 중첩됩니다.

라젤리크의 파멸
(다리, 손목)
영혼 베어내기가 무작위 인장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8초만큼 감소시킵니다.
획득 : 몰락하지 않은 자 자브 (던전)

지옥 불길의 강화 (허리, 손가락)
제물의 오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받는 마법 피해가 15%만큼 감소합니다.
획득 : 귀부인 이네르바 다크베인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불타는 영혼 (손목, 손)
영혼 베어내기로 흡수한 영혼 파편 하나당 불타는 낙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감소합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전체 리포터 105개 등록됨 (2020-10-22 ~ 2020-04-21)

[정보] 30분만 투자하면 스킵 가능! '영혼결속' 해금 위한 선행 퀘스트는? [3]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Silber@inven.co.kr) | 2020-10-22 17:49
어둠땅에서 성약단을 선택한 후 핵심 구성원 3명 중 1명과 영혼결속을 맺을 수 있다. 영혼결속은 어둠땅의 엔드 콘텐츠 가운데 하나로 특성과 비슷하게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영혼결속은 성약단에 .....
[정보] 장비에 보석 홈을 뚫고 도관을 강화하려면 만렙 지역 '나락'으로! [14]
게임뉴스 | 박이균 기자 (Oddse@inven.co.kr) | 2020-10-21 15:56
60레벨 지역 나락은 장비에 보석 홈을 추가하는 소모품을 구매할 수 있어 BIS 아이템 최종 튜닝을 위한 핫플레이스가 될 전망이다. 투구, 목걸이, 팔보호구, 허리띠, 반지에 적용할 수 있으며 친밀도와 .....
[정보] 생명력 및 마나 회복속도, 체력 +25% 버프 받을 수 있는 '클래식 할로윈 축제' [6]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Silber@inven.co.kr) | 2020-10-19 22:13
와우 클래식에 10월 18일부터 11월 1일까지 할로윈 축제가 진행된다. 축제 기간 동안 2시간짜리 버프를 획득할 수 있고 60레벨을 기준으로 체력과 정신력이 +15 증가하는 음식, 16칸 가방, 여러 가지 모.....
[정보] 성전환까지 가능한 미용실! 영상으로 보는 어둠땅 모든 종족 커스터마이징 [30]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Silber@inven.co.kr) | 2020-10-17 19:27
MMORPG의 매력 중 하나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다. 자신만의 개성을 캐릭터를 통해 나타내기 위해 몇 시간에 걸쳐 커스터마이징에 공을 들이기도 한다. 와우에서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기능에 아쉬운 .....
[정보] 은빛 여명회 평판 및 세트 아이템 획득 가능한 클래식 '스컬지 침공' [12]
게임뉴스 | 박이균 기자 (Oddse@inven.co.kr) | 2020-10-16 17:10
와우 클래식 PTR 서버에 스컬지 침공이 시작됐다. 6단계 콘텐츠가 업데이트되면 시작하는 월드 이벤트로 켈투자드와 죽음의 요새를 앞세운 리치왕의 군대를 막는 이벤트다. 침공을 방어하며 은빛 여명회.....
다가오는 어둠땅, '와우' 확장팩 사전패치 15일 적용 [10]
게임뉴스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20-10-15 11:48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새로운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Shadowlands)을 위한 사전 패치가 15일 적용됐다고 밝혔다. 올해 안으로 예정된 어둠땅 확장팩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정보] 일부 직업의 '핵심 효과 삭제' 직업 전문화별 어둠땅 PvP 특성 변경점 [13]
게임뉴스 | 장요한 기자 (Roah@inven.co.kr) | 2020-10-14 15:52
대도시에서 PvP 모드를 켜고 끄는 '전쟁모드'와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하 PvP 특성)은 어둠땅에서도 그대로 유지된다. 기존처럼 3개의 PvP 특성을 선택하여 신규 사용 기술을 습득하거나 기존 기술을.....
[정보] 어둠땅 첫 번째 레이드가 궁금하다면? '나스리아 성채' 정보 총망라 [4]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Silber@inven.co.kr) | 2020-10-14 10:54
어둠땅의 첫 번째 공격대 던전 나스리아 성채는 10마리의 우두머리가 있으며 레벤드레스의 대영주 데나트리우스가 최종 보스로 등장한다. 새로운 공격대가 추가되면 우두머리로 누가 등장하고 어떤 방식.....
[정보] 각 지역과 성약단에 얽힌 문제를 해결하라! 퀘스트로 보는 어둠땅 스토리 [12]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Silber@inven.co.kr) | 2020-10-06 18:29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8번째 확장팩 '어둠땅'은 이름 그대로 어둠땅이라 불리는 사후 세계를 주 무대로 펼쳐진다. 실바나스가 리치왕이 쓰고 있던 지배의 투구를 파괴하면서 아제로스와 어둠땅의 경계.....
[정보] 아무런 지원 없이 만렙까지 14시간이면 충분! 소둠땅 레벨업 체험기 [70]
게임뉴스 | 박이균 기자 (Oddse@inven.co.kr) | 2020-10-05 18:00
솔직히 와우의 레벨업은 너무 힘들고 지루했다. 일반적인 RPG와 다르게 만렙부터 본격적인 콘텐츠가 시작되는 와우에 있어 레벨업 과정은 신규 이용자들의 벽이었다. 120이라는 숫자에 압도당해서 포기하.....
[뉴스] WoW 신규 확장팩 '어둠땅' 결국 연기, 2020년 말 출시 예정 [122]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Silber@inven.co.kr) | 2020-10-02 10:51
오는 10월 27일에 출시 예정이었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8번째 확장팩 '어둠땅'이 연기됐다. 수석 프로듀서 존 하이트(John Hight)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29일 출시 예정이었던 어둠땅 확장팩.....
[정보] 소둠땅 때 레벨 압축 되나요? 궁금증 해결해줄 '소둠땅 변경점' A to Z [29]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Silber@inven.co.kr) | 2020-09-30 21:28
어둠땅 사전패치(소둠땅)의 일정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관련 정보가 베타 및 PTR을 통해 쏟아져 왔다. 어둠땅 정보와 함께 섞여서 많은 양의 새로운 소식을 접하다 보니 어떤 콘텐츠가 소둠땅부터 시.....
[정보] 무기는 토큰으로 교환! 어둠땅 '나스리아 성채' 드랍 아이템 모아보기 [5]
게임뉴스 | 박이균 기자 (Oddse@inven.co.kr) | 2020-09-29 20:43
어둠땅의 첫 공격대 던전 나스리아 성채는 약 175~180레벨 정도의 기어 수준으로 도전하게 된다. 5인 던전 신화 난이도에서 183레벨의 장비를 드랍하므로 영웅 및 신화 던전과 월드 드랍 장비를 섞어 파.....
[정보] 군무를 추며 함께 이동! 나스리아 성채 '전투 도감' 미리보기 [2]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Silber@inven.co.kr) | 2020-09-29 17:42
어둠땅의 첫 번째 공격대 던전 나스리아 성채는 레벤드레스의 벤티르 성약단을 이끄는 대영주 데나트리우스가 머무는 궁정이다. 데나트리우스는 교만한 영혼으로부터 령을 수확하며 레벤드레스의 주민을.....
[정보] 주요 기술의 전문화 제한 해제! 어둠땅 일반&특성 기술 변경점 총정리 [31]
게임뉴스 | 박이균 기자 (Oddse@inven.co.kr) | 2020-09-26 00:25
어둠땅에서 바뀌는 각 전문화의 가장 큰 특징은 '공통 기술'과 기술 등급(Rank, 레벨과 같은 개념)의 부활이다. 일부 주요 기술이 전문화에 상황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공통 기술로 분류된다. 격아에서 .....
[기획] 눈 호강 좀 시켜볼까? 보는 맛 UP! RPG에 적합한 모니터 추천 [44]
기획기사 | 이형민 기자 (Corky@inven.co.kr) | 2020-09-25 17:57
기자의 모니터 사랑은 남다릅니다. 한정된 예산으로 개인 컴퓨터 견적을 짤 때, 그래픽카드를 제일 먼저 고려하고 2순위는 CPU가 아닌 모니터에 우선순위를 둡니다. 최근 출시한 모니터 제품들을 보노라.....
[인터뷰] 스컬지가 아니다! 어둠땅의 수호자 '말드락서스'에 대한 오해와 진실 [3]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Silber@inven.co.kr) | 2020-09-25 00:15
해골, 뼈무덤, 강령술과 역병, 리치 그리고 누더기골렘까지. 아제로스에서 온갖 문제의 원흉이었던 스컬지와 똑같은 느낌을 풍기는 말드락서스는 사악한 영혼이 죽어서 가는 곳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정보] 강령술의 탄생지! 해골과 뼈로 이루어진 '말드락서스' 디자인과 음악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Silber@inven.co.kr) | 2020-09-25 00:15
말드락서스는 끊임없이 힘을 추구하는 영혼이 도달하는 장소로 힘이 곧 법이자 권력인 지역입니다. 전투를 거듭하며 최후까지 살아남은 영혼은 강령군주 성약의 일원이 되어 어둠땅을 수호하는 자격을 받.....
[정보] 군단과 공허를 무찌른 불멸의 군대, 전성기 시절의 '말드락서스' [1]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Silber@inven.co.kr) | 2020-09-25 00:14
지금의 말드락서스는 뿔뿔이 흩어져 버렸습니다. 한때 이곳을 다스리던 대표적인 가문이 서로 반목하고 배신하여 하나로 뭉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지금의 모습이 아니라, 불멸의 군대가 자긍심과.....
그가 돌아왔다! 마이크 모하임, 게임 개발사 '드림헤이븐' 창업 [137]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20-09-23 21:16
마이크 모하임은 1991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30여년간 재직하면서 회사를 경영했다. 이후 2018년 마이크 모하임은 CEO로 물러났으며, 2019년에는 회사를 떠나 게임업계에서 완전히 물러.....
다음 6개월   이전 1 | 2 | 3 | 4 | 5 | 6 다음   이전 6개월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