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기] ‘호무라’의 수영복 디자인? ‘제노블레이드 2’ 프로 컨트롤러
전세윤 기자 (desk@inven.co.kr)
여러분들이 제일 좋아하는 컨트롤러는 무엇인가요? 각자의 취향에 따라 세부적인 내용까지 달라질 거라고 생각되는데, 의외라고 생각될 수도 있지만 ‘리듬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PS의 ‘듀얼쇼크’를 좋아할 수도 있습니다. 방향키와 버튼이 일직선상에 있어 버튼 누르기가 쉽다는 이유가 있어서죠. 그리고 저는 FPS 유저라면 엑스박스 패드가 안성맞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닌텐도는 어떨까요? 닌텐도는 지금껏 독자적인 패드를 선보인 적이 많습니다. 게임큐브의 패드라든가, 닌텐도 64 패드, Wii 패드도 모양이 비슷한 듀얼쇼크, 엑스박스 패드와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줬죠. 그런데… 이번 닌텐도 스위치도 ‘조이콘의 모습이 좀 독자적이네?’ 하고 느낄 때 즈음, 프로 컨트롤러를 보게 되었습니다. 근데 현세대기의 패드와 흡사한 모양이더라고요?
자세히 살펴보면, ‘엑스박스 패드’와 흡사한데, 조이스틱의 배치가 서로 반전되어 있기 때문이죠. 이는 엑스박스 패드에서 볼 수 있었던 특징입니다. 실제로 듀얼쇼크의 일자선 배치보다 좀 더 편하단 이야기가 있습니다. 저도 가끔 그렇게 생각할 때가 있지만… 사람은 익숙해지기 마련이더군요.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둘 다 장점과 단점이 뚜렷합니다.
이야기가 잠깐 샜는데, 굳이 이 시점에서 프로 컨트롤러의 개봉기를 꺼낸 이유는 정말 단순합니다. 바로 일본에서 ‘프리미엄’이 붙은 그 프로콘이 한국에 정식 발매되었기 때문이죠. 바로 ‘제노블레이드 2 프로 컨트롤러’입니다. 소비자가 79,800원에 발매되어서 그런지 예약 물품도 금새 동나고 국내에서도 금방 찾기 힘든 물건이 되었죠.
제노블레이드 2 프로콘의 문양과 색상은 흡사 작중 메인 히로인, ‘호무라’의 복장과 흡사합니다. 이 때문에, 부르기 좀 민망한 별명이 생기긴 했는데… 굳이 언급하진 않겠습니다. 제가 보기엔 호무라의 복장 중에서도 ‘수영복’ 복장과 비슷해보입니다만… 기분 탓이겠죠? 아무튼 품귀현상을 일으키고 있는 화제의 프로콘, 제노블레이드 2 프로콘의 개봉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전세윤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2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