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땅에서 60레벨이 되면 4개의 성약의 단 중 1개에 가입해야 한다. 성약의 단 선택은 캐릭터 성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신중해야 한다. 성약의 단을 선택하면 고유 능력 1개와 직업 능력 1개 총 2개의 신규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전사 같은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직업에서 신규 능력은 성약의 단을 선택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 신규 능력 대신 영혼결속을 맺어 얻을 수 있는 패시브 효과를 보고 어떤 성약의 단을 선택할지 결정하는 경우가 많다.

키리안 성약의 단에 가입하면 펠라고스라는 NPC와 영혼결속을 맺을 수 있는데 어둠땅 베타에서는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던 패시브 효과가 뛰어나서 대부분의 직업 및 전문화가 키리안 성약의 단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았다. 하지만 여러 차례 하향 조정이 이뤄졌고 키리안 성약의 단이 독주하는 모습이 줄었다다. 대신 펠라고스 영혼결속 능력의 하향 조정으로 나이트 페이 성약의 단이 크게 조명받고 있다.

한 번도 가입하지 않은 다른 성약의 단으로 교체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오리보스에 있는 성약의 단 사절 NPC와 대화를 나누기만 하면 된다. 이때 새로 가입한 성약의 단에서 다시 영예, 령 등을 모아야 한다. 한마디로 다시 처음부터 새로운 성약의 단에서 자원을 모으고 진행도를 올려야 한다.

한 번 떠난 성약의 단에 다시 가입하려면 추가 퀘스트를 진행해야 한다. 돌아가려는 성약의 단이 있는 지역에서 희귀 몬스터 처치, 전역 퀘스트 완료 등을 통해 퀘스트 게이지를 100%까지 채워야 한다. 게이지를 완전히 채우고 나면 주간 리셋 이후 다시 똑같은 퀘스트를 한 번 더 반복해야 한다. 이렇게 2번 게이지를 100%까지 채우고 나면 예전에 선택한 성약의 단으로 되돌아올 수 있다. 이때 이전에 모아뒀던 령이나 추종자 영예는 그대로 남아 있어 진행도를 그대로 불러올 수 있다. 성약의 단을 바꾸면 다시 바꾸기까지 1주일의 대기시간이 필요하다.

아래는 11월 21일 베타 서버에 적용된 핫픽스 내용을 바탕으로 해외 사이트에 업데이트된 직업 전문화별 추천 성약의 단 정보다. 성약의 단 능력이나 영혼결속 능력의 밸런스 조정에 따라 추천하는 성약의 단이 변경될 수 있다.

※ 어둠땅 출시 후 변경사항이 있으면 추가로 업데이트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