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택트 컴피티션 C2 대회 다시보기
(출처: 유튜브 '창유' 채널)

창유가 제작한 수집형 모바일 게임 '일루전 커넥트'의 공식 대회, '언택트 컴피티션 C2' 대회가 오늘 28일에 개최되었습니다. 언택트 컴피티션 C2는 스트리머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C1 대회와 다르게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8강전과 4강전은 3전 2선승제, 결승전과 3,4위전은 5전 3선승제로 치러집니다. 그리고 8강전부터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스트리밍으로 생중계되죠.

게다가 이전에 진행되었던 C1 대회에서 적용되었던 룰을 새롭게 다듬어 적용됩니다. 대표적으로 밴 캐릭터는 각 매치마다 경기 전에 지정된 상태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의 캐릭터 및 장비 세팅 시간은 5분으로 설정해 참가자들이 충분히 자신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습니다. 게다가 이벤트도 진행된다고 하니, 일루코네 유저분들이라면 꼭 확인해봐야겠네요.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는 이번 '언택트 컴피티션 C2 대회'. 현장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해 직접 취재하러 나갔습니다. 상암 OGN 스타디움에서 여러 유저분들의 치열한 싸움이 어떻게 기록되었는지, 한 번 발자취를 따라가보도록 합시다.

▲ 서울 상암동에 위치해있는 한 건물

▲ 에스플렉스센터로 들어가보도록 합시다

▲ 평소에는 여기서 입장표를 파는 것 같네요

▲ 와! 옆을 둘러보니 OGN 로고가!

▲ 선수 대기실은 이쪽!

▲ 일루전 커넥트 굿즈들이 담겨져 있는 가방도 보입니다

▲ ON AIR의 문을 열면...

▲ 일루전 커넥트 대회장이!

▲ 여기서 오늘, 경기가 치뤄졌습니다


해설진 및 대회 설명
전 프로게이머, 스트리머, 연극배우가 한 자리에!

C2 대회의 해설진은 저번 언택트 컴피티션 C1 대회에도 캐스터로 참여한 연극배우, '최승언' 캐스터를 필두로, 前 격투 게임 프로게이머였던 시절을 지닌 '박동민' 캐스터, 마지막으로 약 9만 명의 구독자를 지닌 유튜브 스트리머, '윤쿵쿵' 캐스터가 진행했습니다. 경기 내내 일루코네의 현 메타와 중요도 높은 캐릭터에 대한 이해도가 많아 재미있는 해설로 진행되었습니다.

실시간 방송은 8강전부터 진행되었습니다. 8강전도 충분히 재밌는 경기가 펼쳐졌으며, 치열한 접전 끝에 승자들이 결정되었죠. 4강전은 픽업 필수 커넥터 없이, 오로지 금지 커넥터만 지정했으며, 첫 번째 전투는 '안나, 소가 미유키'가 금지 당했고, 두 번째 전투는 '카스미, 에피'가 금지 당했습니다. 네 커넥터 전부 덱에 자주 포함되던 커넥터임을 감안하면 의도적인 금지로 보이네요.

3, 4위전과 결승전은 순위를 정하는 경기라서 그런지, 픽업 필수 커넥터도, 금지 커넥터도 없이 자유 룰로 진행되었습니다. 그런 만큼, 숨겨왔었던 선수분들의 경기력을 충분히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

▲ 역시 e스포츠는 해설진이 생명입니다

▲ 4강부터는 16강부터 헤쳐온 유저분들 위주로 진행!


긴박한 싸움이 오간 4강전
아이슈와라의 활약과 긴박한 체력판정 승부까지

4강전 첫 번째 대결은 공주 선수와 냥뿌꾸 선수의 대결로 막을 올렸습니다. 첫 경기부터 서로 아이슈와라를 출전시켜 화제가 되었지만, 경기의 활약상은 다른 커넥터가 가져갔고 2회전과 3회전에서는 '로타니안'의 활약이 매우 돋보이는 대결이 되어 로타니안을 사용한 공주 선수가 승리를 차지해 결승전에 올라서게 되었네요.

■ 언택트 컴피티션 C2 대회 4강전 첫 번째 경기 결과
1회전 WINNER 냥뿌꾸
2회전 WINNER 공주
3회전 WINNER 공주

▲ Most 3 리스트에 있는 소가 미유키가 돋보이는 공주 선수

▲ 냥뿌꾸 선수도 소가 미유키가 Most 3에 들어가 있네요

▲ 가슴이 웅장해지는 아이슈와라 배틀

▲ 오오오, 로타니안!!

▲ 시키 하치의 마무리도 보기 좋았습니다

그 다음, 두 번째 대결은 곽춘삼 선수와 젠린메이 선수의 치열한 승부가 펼쳐졌습니다. 1회전부터 결승전에서 보일법한 '시간 제한'으로 인한 체력판정승 대결이 펼쳐졌으나 유리하게 이끌어나가던 젠린메이 선수에게 곽춘삼 선수의 커넥터가 일격을 가해 승리를 가져갔죠. 허나, 이후의 경기부터는 젠린메이 선수의 시키 하치, 소가 미유키의 활약상이 펼쳐져 결국 2, 3회전의 승리는 젠린메이 선수의 차지가 되었습니다.

■ 언택트 컴피티션 C2 대회 4강전 두 번째 경기 결과
1회전 WINNER 곽춘삼
2회전 WINNER 젠린메이
3회전 WINNER 젠린메이

▲ 토분 마키가 Most 3에 있는 곽춘삼 선수

▲ 반면 다른 유저들과 Most 픽업이 확연이 다른 젠린메이 선수

▲ 10초 남은 상황에서 쫄깃한 명승부를 펼친 두 선수

▲ 2회전에선 시키 하치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 소가 미유키가 마무리를 지은 3회전


카스미 공방전. 3, 4위전
치명타가 어떻게 터지는가에 따라 승부가 갈린다

3, 4위전도 풀세트가 진행되었을 정도로 매우 치열한 공방전이 펼쳐졌습니다. 다만, 다른 경기와 유독 돋보이는 점은 바로 '카스미'의 존재죠. 카스미는 이전부터 0티어급 커넥터로 유명했었는데, 이번 경기를 통해 그 입지를 확고히 다졌습니다. 1회전부터 3회전, 그리고 결과가 미치진 않았지만 공방전이 펼쳐진 5회전까지 전부 카스미의 활약상이 존재했습니다.

3세트까지 연속 승리로 카스미를 이용한 곽춘삼 선수의 활약상이 돋보였으나 냥뿌꾸 선수의 4회전 승리로 인해 경기의 행방은 알 수 없게 되었고, 결국 5회전에서 역전승을 거두어 냥뿌꾸 선수가 3위를 차지했습니다. 곽춘삼 선수는 아쉽게도 4위에 머물게 되었으나 좋은 경기력을 선보였습니다.

■ 언택트 컴피티션 C2 대회 3, 4위전 결과
1회전 WINNER 냥뿌꾸
2회전 WINNER 곽춘삼
3회전 WINNER 곽춘삼
4회전 WINNER 냥뿌꾸
5회전 WINNER 냥뿌꾸

▲ 1카스미!

▲ 2카스미!!

▲ 3카스미!!!

▲ 4회전은 소가 미유키가 하이라이트를!

▲ 3위를 결정짓는 마무리는 에피가 가져갔습니다


1위를 가르는 최후의 결승전
'공주' 선수의 헤르지나가 승리를 가져왔다

결승전은 생각보다 '압도적인 차'가 발생했습니다. 공주 선수의 '헤르지나'가 큰 승리를 가져오게 되었죠. 1회전과 2회전 전부 헤르지나를 통한 콤보로 확실하게 젠린메이 선수를 압도하였고, 3회전에서는 칼을 충분히 갈았던 젠린메이 선수가 반격에 들어섰으나, 간발의 차로 꾸준히 살아남은 공주 선수가 결국 체력의 차로 승리해 일루코네 C2 대회의 우승을 차지했다.

■ 언택트 컴피티션 C2 대회 결승전 결과
1회전 WINNER 공주
2회전 WINNER 공주
3회전 WINNER 공주
4회전 WINNER
5회전 WINNER

▲ 헤르지나가 유독 활약한 결승전

▲ 배/신

▲ 여기서부터 결과가 완전히 갈렸습니다


시상식과 함께 펼쳐진 스페셜 매치!
C1 우승자와 C2 우승자의 싸움수준 ㄹㅇ 실화냐?

마지막에 C2 우승을 차지한 '공주' 선수의 소감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공주 선수는 "일단 우승을 해서 대단히 기분이 좋았다. 친구들이 유튜브를 보면서 응원을 해주었고, 그만큼 열심히 한 것 같아 기쁘다"라고 대답하였죠. 모든 일정이 끝난 것도 잠시, 깜짝 스페셜 매치의 소식과 함께 C1 대회의 우승자, 스트리머 '세즈테르' 선수가 모습을 드러내며 새로운 경기의 막이 올랐습니다.

▲ C2 대회의 최종 우승자는 바로 공주 선수!

▲ 친구들의 응원이 컸다는 소감을 밝힌 공주 선수

▲ 깜짝 게스트로 C1 대회의 우승자, 세즈테르 선수가 등장!

경기는 3판 2선승제로 진행되며, 세즈테르 선수가 팀 편성때부터 아무도 쓰지 않았던 기본 리더, '사쿠라 검사'를 꺼내드는 팬 서비스를 선보였으나, 바로 '나이트메어 헌터'로 리더를 변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첫 경기에선 공주 선수의 승리로 C2 대회 우승자의 강력함을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계속된 연속 공격 끝에 마지막에 화려한 마무리를 선보인 공주 선수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 언택트 컴피티션 C2 대회 스페셜 매치 결과
1회전 WINNER 공주
2회전 WINNER 공주
3회전 WINNER

▲ 사쿠라네? 사쿠라여!

▲ 버텨낸 다음에, 반격을 가했지만 아쉽게도 패배한 세즈테르 선수

▲ 무려 공주 선수의 뼈 아픈 대미지를 2번이나 버텨냈습니다

▲ 마지막으로 최종 순위를 정리하면서 경기를 마무리 지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