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평행 우주가 존재하는 '던전앤파이터'의 세계관에서 또 하나의 유니버스를 담아낸 '프로젝트 BBQ'가 금일(26일), '던페 유니버스 페스티벌 파트2'를 통해 공개됐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시네마틱 영상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폭룡왕 바칼의 존재다. 원작인 '던파'에서 바칼은 힐더의 책략에 가장 큰 어긋남을 계획하다 끝내 죽음을 맞이한 사도다. 하지만 '프로젝트 BBQ'에서는 생존해 있을 가능성이 제시되고 있어서, 이와 관련된 새로운 이야기가 전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외에도 '사이퍼즈'의 트루퍼와 같은 평행 세계의 캐릭터들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물론, '프로젝트 BBQ'만의 요소는 아니다. '던파'의 숙명의 카인이 '사이퍼즈'에 등장하기도 했고, 반대로 '사이퍼즈'의 미쉘이나 미아 등이 '던파'에 등장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프로젝트 BBQ'에는 '던파'에 등장하는 캐릭터들 외에도 '사이퍼즈'의 캐릭터들이 더욱 많이 등장하리라 예상된다.

'던파'와 '사이퍼즈'에 등장했던 캐릭터 외에 '프로젝트 BBQ'만의 오리지널 캐릭터도 등장했다. 방패를 들고 있는 팬텀 가드로, '프로젝트 BBQ'만의 시그니처 캐릭터로 활약할 예정이다.

언리얼 엔진4로 개발 중인 '프로젝트 BBQ'의 출시 일정과 관련해 기타 자세한 정보는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