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벤에서는 매주 월요일 지난 한 주간의 게임 순위를 집계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 1월 4주차 인벤 온라인게임 전체 순위




▶ 마영전 그랜드오픈, TOP10 진입! 드래곤볼 온라인 9계단 껑충!


마비노기 영웅전이 지난 21일 그랜드오픈을 실시하며 TOP10 의 벽을 넘어섰다. 2009년 이후 신작이 TOP10에 진입한 경우는 C9 이후로 마비노기영웅전이 처음이다.


12월 프리미엄오픈을 통해 PC방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마비노기 영웅전은 이번 그랜드오픈을 통해 장소 제약 없는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새로운 에피소드가 추가되고 신규 캐릭터 '이비'가 등장한 마비노기 영웅전의 그랜드오픈 여파는 그야말로 대단했다.


저녁 6시로 예정된 정시 오픈이 미뤄질 정도로 수많은 유저들이 몰렸던 오픈 당일 동시접속자수가 3만을 돌파했다고 넥슨은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또한 24일 일요일, 게임 내 토큰을 지급하는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몰린 유저들 때문에 긴급 서버 점검이 이어지며 이벤트 자체를 뒤로 미루는 웃지 못할 사태도 벌어지기도 했다. 그랜드오픈 이후 몇 차례의 서버 점검이 있었지만 현재는 별다른 서버 문제 없이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드래곤볼 온라인이 계속해서 순위를 올려가고 있다. 지난 한 주동안 무려 9계단을 상승하며 12위까지 올라섰다. 이대로라면 다음 주에는 TOP10 진입도 충분히 가능해 보인다.


드래곤볼 온라인의 선전은 일찍부터 예견된 일이었고 현재까지 보여준 성적도 예상한 결과와 크게 다르지 않다. 그러나 드래곤볼 온라인이 앞으로도 계속해서 인기를 유지할 수 있을지는 장담할 수 없다. 드래곤볼 온라인에 대한 유저들의 평가는 극과극을 달리기 때문. 현재까지는 '드래곤볼' 이라는 막강한 IP의 신작 효과로 많은 유저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드래곤볼 온라인이 계속해서 이 인기를 유지할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하자.








▶ 병림성하, 삼국지w 순위 상승. 잘 나가는 웹게임들


웹게임에 대한 인기가 날로 커져가고 있고 접할 수 있는 웹게임의 종류도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작년 말부터 시작된 국내 게임사들의 웹게임 서비스 열풍은 여전히 진행중이다.


최근 인기를 누리고 있는 웹게임은 '삼국지' 배경의 전략시뮬레이션 게임들이 그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가장 인기 있는 웹게임은 병림성하, 삼국지w로 월단위로 수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알려지고 있다. 위의 순위표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무림제국, 부족전쟁, 칠용전설, 삼국지 온라인 등 다양한 웹게임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아직은 중국에서 수입된 웹게임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곧 한국에서 자체적으로 개발된 다양한 웹게임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상반기 중 서비스가 예정된 웹게임만 십여종이 넘는 상황, 2월에는 병림성하의 뒤를 이어 어떤 게임이 인기 웹게임으로 떠오르게 될까.







☞『 1월3주 게임순위, 대박난 드래곤볼, 같은 날 오픈한 에버플래닛은 잠잠 』 바로가기 [클릭!!]
☞『 1월2주 게임순위, 카로스, R2 아류들의 추락, 원조 리니지는 잘 나가네 』 바로가기 [클릭!!]
☞『 1월1주 게임순위. 연말연시엔 역시 고스톱?! 신년 연휴 인기 게임은.. 』 바로가기 [클릭!!]


※ 인벤 온라인 게임 순위는 유명 포탈사이트의 게임 검색 순위와 PC방 게임이용시간, 인벤 유저 반응도를 합산하여 결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