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최초의 팀 전략 배틀 게임, 「포켓몬 유나이트(Pokemon UNITE)」에서는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하여 다양한 업데이트와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내용은 닌텐도 스위치 버전이 배포된 7월 21일을 기념하는 이벤트로, 추후 스마트폰 버전을 배포한 9월 이후에도 추가 이벤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포켓몬 유나이트 1주년 1차 이벤트 소개 트레일러 영상

▲ 포켓몬 유나이트 1st 애니버서리 기념 이벤트 스케쥴

첫 번째 이벤트로는 1주년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온 포켓몬 유나이트 라이선스와 해당 포켓몬 콘셉트에 적합한 홀로웨어를 지급한다. 이벤트는 7월 21일부터 10월 1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기간 내에 5일 차수까지 로그인을 하면 최대 5개의 유나이트 라이선스 및 홀로웨어를 받을 수 있다.

1일차에는 피카츄와 꽃단장스타일, 2일차에는 루카리오와 콘서트스타일, 3일차에는 거북왕과 소방관스타일, 4일차에는 잠만보와 꿈나라스타일, 5일차에는 님피아와 체크스타일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미 해당 유나이트 라이선스 및 홀로웨어를 소지하고 있는 유저는 에오스 코인 100개로 대체 지급된다.

정보 ① - 1주년 기념 스페셜 선물

▲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했던 할로윈과 크리스마스, 그 뒤를 이어 1주년이다!

▲ 로그인 선물로 인기가 많은 포켓몬과 그에 어울리는 홀로웨어를 지급한다!

두 번째 업데이트로는 '포켓몬 라이선스 추가 러시'로, 새로운 플레이어블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MOBA 장르의 특성상 해당 게이머들을 기쁘게 할 소식이다. 7월 21일, 유나이트 배틀에 참전하게 될 '글레이시아'를 시작으로 8월 4일에는 7세대 울트라비스트 포켓몬 '매시붕', 8월 16일에는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는 2세대 600족 마기라스가 참전 예정이다. 9월 이후에도 3마리의 포켓몬이 유나이트 배틀에 참전할 예정이지만 리스트는 아직 미공개인 상태다.

세 번째 이벤트로는 앞서 소개한 유나이트 라이선스, 글레이시아 관련 이벤트다. 글레이시아 관련 미션인 「꽁꽁 글레이시아 챌린지」를 클리어하면 글레이시아 유나이트 라이선스 및 그 외의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7월 21일부터 8월 15일까지다.

정보 ② - 포켓몬 라이선스 추가 러시!
정보 ③ - 글레이시아 라이선스 획득 미션!

▲ 7/21 글레이시아 참전 이후 총 6마리의 새로운 포켓몬이 등장 예정!

▲ 글레이시아 유나이트 라이선스를 지급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개최된다

네 번째 이벤트로는 서클원과 플레이할 수 있는 새로운 이벤트 퀵 배틀, 「도전!! 보스러시」를 플레이할 수 있다. 7월 21일부터 플레이할 수 있는 해당 맵은 팀원과 협력하여 순차대로 등장하는 강력한 보스 포켓몬을 쓰러뜨리는 모드다. 유나이트 서클끼리 타임어택 스코어를 통해 경쟁하게 되며, 상위 랭크에 오를수록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도전!! 보스러시」는 7월 21일부터 25일까지, 8월 1일부터 8일까지, 8월 15일부터 22일까지 총 3회 개최될 예정이다.

정보 ④ - 도전!! 보스러시

▲ 「도전!! 보스러시」는 레이드와 비슷한 콘텐츠로

▲ 서클별로 협력하여 보스를 클리어, 타임어택으로 기록을 갱신하는 시스템의 유나이트 배틀이다

다섯 번째 이벤트는 친구 초대 미션 이벤트다. 포켓몬 유나이트에 새로운 친구를 초대하면 초대한 유저와 받은 유저 모두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초대자에게는 홀로웨어 티켓 혹은 에너지 부스트 탱크 등을 받을 수 있는 랜덤 박스를, 초대를 받은 사람은 초대 코드를 연동한 후 랭크매치에서 일정 횟수를 이기면 '야도란: 모닥불스타일' 홀로웨어를 수령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7월 21일부터 8월 12일까지다.

여섯 번째 이벤트는 복귀 유저와 협력하여 즐기는 이벤트다. 14일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유저와 팀을 맺고 유나이트 배틀을 즐기며 포인트를 모아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은 7월 21일부터 8월 5일까지다.

일곱 번째는 「팀 업 & 랭크업」 이벤트로 팀을 맺고 랭크매치에 참가하면 추가 액티브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액티브 포인트는 일정량을 모으면 랭크 하락을 방지해 주는 별도의 포인트로 해당 이벤트 기간은 7월 23일부터 25일까지, 8월 20일부터 8월 22일까지다.

정보 ⑤ - 친구를 초대하고 미션을 클리어하자!
정보 ⑥ - 복귀한 친구와 함께 배틀!
정보 ⑦ - 팀 업 & 랭크 업

▲ 초보자, 복귀자, 팀과 함께 다양한 형태로 플레이를 하면 보상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여덟 번째는 7월 21일부터 배틀패스 시즌 9, 「밴드스타일: 피카츄」가 시작된다. 이번 시즌의 프리미엄 패스에서는 「밴드스타일: 피카츄」, 「가희스타일: 푸크린」을 획득할 수 있다. 추가로 이번 프리미엄 패스를 가지고 있을 때 획득할 수 있는 보상과 배틀패스 기프트 중에는 「BP 스페셜 티켓」이 포함되어 있다. 해당 티켓을 모으면 배틀패스 1시즌과 2시즌의 보상이었던 홀로웨어나 패션 아이템 등과 교환이 가능하다.

특히 1시즌과 2시즌의 보상 홀로웨어는 「선장스타일: 에이스번」과 「우주스타일: 팬텀」였다. 두 홀로웨어는 초기 시즌의 한정 보상이었던 것만큼 다시 한번 획득할 수 있는 기회이니 이를 기다렸던 유저라면 관심 있게 지켜볼만하다.

정보 ⑧ - 1. 배틀 패스 9시즌 「밴드스타일: 피카츄」 개시!
정보 ⑧ - 2. 프리미엄 패스로 그때 그 홀로웨어나 패션 아이템을 획득하자!

▲ 7월 21일부터 시작되는 배틀패스 시즌 9, 「밴드스타일: 피카츄」

▲ 「선장스타일: 에이스번」을 얻지 못해 아쉬워하던 유저들이 반길 소식

아홉 번째는 「애니버서리 케이크 챌린지」 이벤트다. 로그인 및 배틀 미션을 클리어하며 「크림」을 얻을 수 있고, 해당 아이템을 모아 케이크를 완성하면 암팰리스 혹은 윽우지의 홀로웨어 등의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개최 기간은 7월 21일부터 9월 2일까지다.

열 번째는 신기능인 「포켓몬 서포트 메달」 시스템이다. 에너지 리워드 보상 아이템에 「포켓몬 서포트 메달」이 추가되며 메달은 브론즈, 실버, 골드의 레어도가 있다. 각각 배틀에서 도움이 되는 효과가 부여되어 있으며, 유저가 취향에 따라 세팅하면 인게임에서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다. 아울러 7월 21일부터 하루에 1번은 에너지를 사용하지 않고도 전송, 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정보 ⑨ - 애니버서리 케이크 챌린지
정보 ⑩ - 신기능, 포켓몬 서포트 메달

▲ 1주년 기념 케이크를 만들자!

▲ 인게임에 영향을 주는 「포켓몬 서포트 메달」 시스템이 도입된다

열한 번째는 7월 21일부터 랭크매치 5시즌이 시작된다. 이번 엑스퍼트컵 클래스 도달 보상은 「턱시도스타일: 모크나이퍼」다. 그 외에도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열두 번째는 지난 1년간의 포켓몬 유나이트의 전적을 돌아볼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된다. 플레이어 개인이 가장 높게 등극한 랭크, 많이 플레이한 포켓몬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지금까지의 합계 골 스코어도 확인할 수 있다.

정보 ⑪ - 랭크매치 5시즌 시작!
정보 ⑫ - 유나이트 전적 기록 시스템

열세 번째는 7월 21일부터 8월 3일까지,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7일간 로그인 보너스 팩」을 구입할 수 있다. 에오스 잼 60개로 로그인 미션을 개방할 수 있으며 7일째에는 홀로웨어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는 홀로웨어 셀렉트 박스를 지급한다.

열네 번째는 한정판으로 출시되었던 홀로웨어가 재출시된다. 대상은 할로윈 기간에 출시되었던 「가장무도회스타일: 루카리오」와 크리스마스 기간에 출시되었던 「케이크스타일: 암팰리스」다. 루카리오 홀로웨어는 7월 21일부터 8월 16일까지 판매되며 7월 27일까지는 좀 더 저렴한 가격에 판매될 예정이다. 암팰리스 홀로웨어는 7월 28일부터 8월 16일까지 판매되며 8월 3일까지 좀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정보 ⑬ - 7일간 로그인 보너스 팩 판매 예정
정보 ⑭ - 지르코 트레이더스에 재등장, 등장 후 1주일간 세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