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은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E3 관련 정보를 행사 기간 동안(2012년 6월 4일~7일) 실시간으로 공개합니다. 게임쇼 기간 동안 올라오는 행사 정보는 E3 특집페이지를 통해 더욱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_E3 특별취재팀


아쉽게도 이번 'E3 2012'에선 국내 게임업체의 모습을 많이 볼 수 없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는 미공개 신작을 포함한 총 8종의 모바일 게임을 선보이며 E3 현장을 꿋꿋하게 지키고 있었는데요.

이번 행사에서 최초 공개된 '프로젝트 드래곤'(가칭)은 ‘모바일 언리얼 엔진3’ 을 채용한 모바일 MMORPG입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모바일 게임과 비교해 한층 높은 수준의 그래픽과 MMO라는 점에서 많은 현지 게이머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와 더불어, '바이킹 아일랜드', '카오스&디펜스', '펫아일랜드', '고블린 모바일'(가칭), '프렌드 파이터'(가칭), '리듬 스캔들', '히어로 스퀘어' 등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들도 함께 공개되어 관광객을 유혹했습니다.

위메이드의 이번 E3 참가는 창립 이래 처음으로 진행된 것으로, 관람객이 만족할만한 쾌적한 행사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게임 시연을 위한 각종 스마트 기기들이 쾌적하게 배치되었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수시로 개최하는 등 여러모로 신경쓴 흔적이 보였습니다.

아기자기하고 소소한 재미로 가득 채워진 위메이스 부스 현장. 지금부터 함께 둘러보기로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