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Inc., 이하 EA)는 4일 EA SPORTS에서 개발한 피파 얼티밋팀(FIFA Ultimate Team)을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용 FIFA 13에 신규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게임 이용자들은 ‘피파 얼티밋팀’을 통해 자유롭게 팀을 만들어 선수단을 구성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들을 영입하여 자신만의 드림팀을 만들 수 있다. FIFA 13은 실제 선수의 사진을 이용한 화려한 그래픽과 사실적인 데이터와 더불어 게임 이용자들이 가장 사실적인 축구 매니지먼트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피파 얼티밋팀’은 콘솔 및 PC 버전에서 가장 인기있는 게임 모드 중 하나이며 처음으로 모바일에 적용되어 iOS버전의 FIFA 13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피파 얼티밋팀’에서 이용자들은 일정에 맞춰 경기를 진행하여 코인과 아이템을 획득하고 이를 이용하여 온라인 상의 다른 이용자들과 선수를 사거나 팔고, 교환하거나 경매를 진행하여 자신의 팀을 성장시킬 수 있다.

만약 더 높은 수준의 팀을 구성하고 싶다면 선수 개인의 플레이 스타일부터 선수 간의 화합, 팀의 포메이션까지 고려하여 팀을 구성해야 한다. 또한 게임 이용자들은 자신의 팀 수준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매주 업데이트된 신규 싱글 플레이어 토너먼트를 진행할 수 있다.

‘피파 얼티밋팀’은 iOS 역사상 최초로 앱 스토어를 통해 FIFA 13의 업데이트 형식으로 제공되며 기존 콘솔과 PC 버전의 피파 얼티밋팀과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게임 이용자들은 온라인 멀티플레이어를 통해 다른 게임 이용자들과 언제 어디서나 경쟁이 가능하며 온라인 랭킹 시스템의 상위를 차지하기 위해 메시와 벤제마 같은 최고의 축구스타들을 영입하여 플레이 할 수 있다.

피파 13은 EA의 역사상 아이폰, 아이패드, 그리고 아이팟 터치로 제공된 게임들 중 전세계적으로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타이틀 다운로드 실적 기준으로 매년 35%의 성장을 보이고 있다.

피파 13은 애플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