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서민)은 28일 게임하이(대표 김정준)가 개발한 FPS 게임 ‘서든어택’에 인기 드라마 ‘아이리스Ⅱ’ 출연자 4명(장혁, 이다해, 윤두준, 이준)의 캐릭터와 드라마 배경을 콘셉트로 한 신규 맵을 출시한다.

‘아이리스Ⅱ’는 대테러리스트 NSS와 테러리스트 IRIS의 대결을 그리는 한국형 첩보액션 드라마로, 탄탄한 스토리와 블록버스터급 액션으로 시청자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서든어택’에 추가되는 ‘아이리스Ⅱ’ 캐릭터는 남녀 주인공인 장혁, 이다해와 NSS 요원 윤두준, 이준 등 4명의 캐릭터로, 극중에서 보여지는 각 인물의 개성과 카리스마가 잘 표현됐다.

특히 캐릭터마다 드라마 속 액션을 생생하게 재연한 배우들의 음성 멘트가 지원되며, ‘아이리스Ⅱ’ 스킨 무기 아이템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캐릭터 특성으로 획득 경험치 10% 증가 효과와 실시간 타격 대미지를 표시해주는 기능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캐릭터와 더불어 ‘아이리스Ⅱ’ 신규 맵도 선보인다. ‘아이리스Ⅱ’ 맵은 드라마의 배경이 되는 헝가리 부다페스트를 콘셉트로 하며, 주어진 시간 동안 점령지를 보호하는 팀이 승리하는 점령전 방식이다.

서든어택에서는 ‘아이리스Ⅱ’ 신규 캐릭터와 맵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11일까지 ‘아이리스Ⅱ’ 맵 플레이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퍼즐 조각 아이템9개를 모아 퍼즐을 완성한 모든 유저에게 ‘아이리스Ⅱ’ 전용 칭호 및 인식표(360일), 주무기 4종 세트(7일)를 지급한다. 또한, 오는 29일과 30일 양일 간 특정 시간에 게임을 플레이하면 ‘흑사’ 캐릭터 및 스킨 무기와 기간제 즉시 리스폰(3일) 아이템 등을 증정한다.

서든어택 개발실 김명현 실장은 “실감나는 총격전 등 블록버스터급 액션을 자랑하는 ‘아이리스Ⅱ’를 ‘서든어택’에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게임 내에서 NSS 최정예 요원이 되어 함께 임무를 수행하는 색다른 재미를 맛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이번 캐릭터 추가와 함께, ‘아이리스Ⅱ’ 출연진들의 캐릭터 음성 녹음 현장과 인터뷰를 담은 메이킹 영상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아이리스Ⅱ’ 캐릭터 및 맵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넥슨 서든어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