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케라보(대표이사 마에다 유타)는 삼국지를 주제로 한 소셜 카드배틀 TCG 삼국 이터니티를 24일 '구글 플레이'와 '티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저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별도의 마케팅 활동 없이 오픈베타를 이틀간 진행했으며, 유저들의 의견을 듣고 수정을 거쳐 게임을 즐기는데 큰 문제가 없음을 확인하고 26일 정식 출시를 결정했다.

수차례의 인터뷰, 보이스 무장 카드 공개, iOS 공개 결정 등 지속적인 이슈를 만들어내며 유저들의 기대심리를 자극했던 삼국 이터니티는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른 유저가 3,000명이 넘었으며 사전등록도 4만명을 돌파했다.

일본에 출시되어 현재 180만 명 이상의 유저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는 삼국 이터니티는 삼국지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카드배틀 게임으로 1,400장이 넘는 매혹적인 일러스트의 무장 카드를 수집하는 재미에, ‘모험, 덱 편성, 강화, 진화’등의 시스템까지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군’ 시스템을 이용해 게임 내의 다른 유저들과 군을 조직하고 함께 이벤트에 참여해 전투를 할 수 있다. 기존 삼국지 게임과 차별화된 ‘전술계승’ 시스템, ‘이벤트 연동 뽑기’ 시스템 등은 카드배틀 게임의 경쟁이 치열한 일본에서 지난 1년간 매출 순위로 검증된 포케라보의 운영 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iOS 버전은 앱스토의 리뷰를 통과하는 대로 바로 공개할 계획이며, 아이폰 유저들의 사전등록 기간이 짦았음을 고려해 게임 출시 이후에도 사전등록 사이트는 당분간 유지할 계획이다. 지급되는 경품은 사전등록 신청자의 수에 따라 점차 확대되며 사전등록자가 5만 명이 넘었을 때는 아이패드 미니와 넥서스7, 각종 상품권을 30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삼국 이터니티’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해 ‘좋아요’를 누른 숫자에 따라 게임 내 모든 유저들이 받을 수 있는 아이템의 수도 확대된다.

오픈 기념 이벤트로는 친구를 초대한 숫자에 따라 최대 UR(진) 등급의 왕이 카드를 얻게 되는 친구초대 이벤트와 박용제 작가의 카드 하후월희를 얻을 수 있는 사전등록 번호 등록 이벤트, 삼국 이터니티 리뷰 작성 이벤트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운명의 클랜배틀'과의 제휴 프로모션를 통해 포케라보측은 최근 선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운명의 클랜배틀'과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삼국 이터니티' 양 게임 간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삼국 이터니티' 한국 진출을 총괄하고 있는 스미요시 료우스케 디렉터는 "유저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많은 것을 준비했으며, 유저들이 즐겁게 플레이 할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생각이다.”라고 밝히며, "유저들을 위해 게임 내에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삼국 이터니티'의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