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는 자사의 MMORPG '카발2'가 6월 18일 대규모 업데이트 ‘최후의 대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는 카발2의 엔딩 스토리를 공개하는 핵심적인 업데이트로 엔딩 스토리 외에도 ▲신규 필드 ‘회색협곡’, ▲신규 던전 2종, ▲최고 레벨 상향, ▲신규 코어 시스템, ▲신규 아이템 등 다양한 컨텐츠가 공개된다.

카발2, 최후의 대결 업데이트는 엔딩이 없는 타 MMORPG와는 달리 스토리의 엔딩이 공개됐다. 카발2 플레이어들은 세계를 통제하려는 비밀결사의 음모와 그가 찾는 12법칙에 대해 밝혀지는 최후의 전투를 통해, 서비스 오픈 당시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던 오프닝 영상에 숨겨진 음모와 결말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신규 필드 등 게임 내 컨텐츠가 대거 공개되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신규 필드 ‘회색 협곡’과 협곡 곳곳에 출몰하는 8종의 ‘아비스모’, 신규 던전 ‘고대 연구소’와 ‘고요한 설원’의 추가는 고레벨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이스트소프트는 말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롭게 추가되는 필드 및 던전의 강력한 몬스터에 대항할 수 있도록 최고 레벨이 기존 40레벨에서 45레벨로 상향된다. 또한, 강력한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업그레이드 코어’와 아이템에 특별한 효과를 추가할 수 있는 ‘이펙트 코어’ 시스템도 함께 공개되어 더욱 강력한 전투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업데이트와 관련하여 이스트소프트 게임사업부문 민영환 부사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카발2의 특징인 탄탄한 스토리의 대단원을 공개하는 것인 만큼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였다.”라며, “특히 스토리 초반에 실종되어 많은 유저가 궁금해하는 슈라의 딸에 관한 단서도 함께 공개되오니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카발2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자세한 업데이트 정보와 함께 ‘크로아의 상점 오픈’, ‘카발2 PC방 대박 혜택! 시즌2’, ‘고객감사 황금 마차’ 등 5종의 풍성한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