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가 필요한 양 팀 누가 승자가 될 것인가?

27일 용산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5 스베누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2라운드 4주차 2경기에서 승리가 절실한 두 팀이 맞붙는다. 이 두 팀의 입장은 완전히 다르다. 한팀은 바닥을 치고 올라오기 위해, 다른 한팀은 더 높이 나아가기 위해 승리가 필요하다.

삼성 갤럭시는 IM과의 경기에서 승리해 9연패를 끊으며 자신감을 되찾는 듯 보였다. 그러나 또 다른 리그 하위 팀인 KT 롤스터와의 경기에서 힘 한 번 써보지 못하고 패배했다. 리그 최하위를 탈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삼성 갤럭시의 기세에 제동이 걸렸다.

삼성 갤럭시는 승리가 간절한 팀이다. 길고 긴 좌절과 인내 끝에 귀중한 승리를 얻었다. 연패를 탈출한 그들의 목표는 이제 리그 최하위를 탈출하는 것이다.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을 그들에게 크나큰 시련이 닥쳤다. 한 경기라도 패배할 경우 리그 최하위가 확정되는 삼성 갤럭시 앞에 리그 4강팀의 하나인 CJ 엔투스가 나타났다.

하지만 위기는 곧 기회라고 했던가. 강팀인 CJ 엔투스를 꺾는다면 삼성 갤럭시는 상승 기세를 타면서 다가올 경기에서 승리할 힘을 기를 수 있다.

이 경기가 중요하기는 CJ 엔투스에게도 마찬가지다. 국제대회에서 기대에 못 미치는 성과를 냈지만, 국내 리그 복귀전에서 KT 롤스터를 상대로 승리하며 플레이오프 진출이 눈앞에 보였다. 그러나 GE 타이거즈와의 경기에서 팽팽한 접전 끝에 패배하며 기세가 한풀 꺾인 CJ 엔투스에게도 다가올 미래를 위하여 승리가 필요하다.

CJ 엔투스는 삼성 갤럭시와의 경기에서 승리할시,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지음과 동시에 기세를 되찾을 수 있다. CJ 엔투스와 GE 타이거즈전을 봤다면, 아쉽게 패배한 CJ 엔투스의 경기력이 한층 더 상승했다는 걸 알 수 있다. 플레이오프 진출 팀이 하나둘 확정돼가는 상황에서 CJ 엔투스도 빠르게 진출을 확정 짓고, 상대 팀에 대한 정보 수집과 맞춤 전략을 하루빨리 준비하고 싶을 것이다.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짓고 싶은 CJ 엔투스와 리그 최하위 팀이라는 굴레를 벗고 싶은 삼성 갤럭시, 각자의 목표가 걸린 중요한 경기에 어떤 팀이 승리할 것인지 기대된다.

■ 2015 스베누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시즌 11일 차 일정

1경기 - KT 롤스터 vs GE Tigers 3월 27일 (금) 17:00
2경기 - 삼성 갤럭시 vs CJ 엔투스 3월 27일 (금) 1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