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이하 HTC) 3일 차 A조 2경기에서 '지니어스'가 'GTG'를 상대로 3점을 획득했다. 신예 팀 대결로 주목받았던 이번 승부에서 '지니어스'가 신예답지 않은 노련한 운영으로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하게 됐다.


1경기 선봉 대결에서 '유노' 성승헌이 '카시아' 강민석을 꺾었다. 1세트, 비밀 마법사를 준비한 성승헌이 눈보라로 버티며 차곡차곡 딜 누적을 한 뒤 주문 카드로 강민석의 명치를 터뜨렸다. 이어진 2세트에서 주술사 미러전이 펼쳐졌다. 소고스로 필드 주도권을 잡은 성승헌이 피의 욕망과 김영진의 체력을 1까지 낮춘 뒤 비취 발톱을 2세트를 끝냈다. 이어진 3세트는 비취 드루이드와 퀘스트 전사의 대결이었다. 강민석이 요그사론으로 아무런 이득도 얻지 못했지만, 비취 드루이드의 엄청난 후반 뒷심으로 퀘스트를 완료한 전사를 꺾었다.

4세트에서 강민석이 비취 주술사를 꺼냈다. 필드를 잡은 강민석이 비취 하수인을 무난하게 성장시켰다. 주도권을 놓치지 않은 강민석이 비취 번개를 사용해서 성승헌의 명치를 터뜨렸다. 마지막 5세트는 퀘스트 전사 미러전이었다. 양 선수가 도발 하수인을 꺼내며 퀘스트를 완료했다. 한 턴 싸움에서 성승헌이 영웅 능력으로 강민석의 명치를 터뜨리며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2경기는 '넥타르' 방재혁과 최연소 참가자 '라파엘' 홍건의가 대결을 펼쳤다. 1세트, 어그로 드루이드를 선택한 방재혁은 살아있는 마나로 필드를 전개한 뒤 거센물결 히드라로 필드를 강하게 잡았다. 홍건의는 손패가 심하게 꼬여서 필드를 잡지 못했다. 1세트를 홍건의가 승리했다. 이어진 2세트, 홍건의가 방재혁의 해적 전사의 공격을 여유롭게 막아냈다. 붉은해적단 바다사냥꾼으로 무기를 파괴한 것이 주효했다. 도발 벽을 세우며 완벽하게 막은 홍건의가 2세트를 따냈다.

3세트는 해적 전사 미러전이었다. 홍건의가 손패에 패치스가 들어오면서 시작이 꼬였다. 반면, 방재혁은 적절한 해적 하수인을 꺼내며 필드를 잡았다. 필드를 완벽하게 잡은 방재혁이 미러전에서 승리했다. 4세트에서 해적 전사를 다시 꺼낸 홍건의가 시종일관 몰아치며 가뿐하게 승리했다. 마지막 5세트, 사냥꾼을 준비한 홍건의가 비밀을 걸며 심리전을 유도했지만, 방재혁에게 통하지 않았다. 방재혁은 가시돋힌 탈것을 이용해서 필드를 장악했다. 신성화로 결정타를 넣자 홍건의가 항복을 선언했다.


3경기는 '우르곳' 김광수와 '정글람머' 장유성의 대결이었다. 1세트, 도적과 해적 전사의 대결에서 해적 전사를 꺼낸 장유성이 어그로에 약한 도적의 한계를 증명하며 1세트를 따냈다. 이어진 2세트, 어그로 드루이드를 준비한 장유성이 난투를 효과적으로 뺀 뒤 야생의 포효로 킬각을 만들며 2세트를 따냈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3세트, 장유성이 김광수의 느조스 전사를 초반부터 압박했다. 티리온 폴드링으로 엄청난 이득을 거둔 장유성이 내리 3세트를 따내고 3경기를 끝냈다.

가장 중요한 마지막 4경기, '발사기' 김정현과 '모스' 김승원이 격돌했다. 1세트, 느조스 전사를 준비한 김승원이 메디브 마법사를 가져온 김정현의 공격을 여유롭게 막고 1세트를 선취했다. 이어진 2세트, 김승원이 느조스 비취 도적을 꺼냈다. 김승원이 비취 하수인을 전개하며 딜 템포를 올렸다. 김승원이 불리한 상성을 극복하고 무난하게 2세트를 따냈다. 3세트, 김승원이 '진화-퇴화' 주술사를 꺼냈다. 김승원의 초반 승부수가 완벽하게 막혔다. 승산이 없어진 김승원이 빠르게 항복을 선언했다. 4세트, 김정현이 전사의 우월한 제압기로 김승원의 주술사 필드를 손쉽게 제압하며 4세트를 따냈다. 김승원이 불사조 파이로스로 고군분투했지만, 역부족이었다. 최후의 5세트, 주술사 미러전에서 원시지느러미 토템으로 큰 이득을 거둔 김정현이 승리하며 길었던 승부의 마침표를 찍었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A조 2경기

지니어스 3 VS 2 GTG

1경기 '카시아' 강민석 2 VS 3 '유노' 성승헌 - '유노' 성승헌 승
1세트 '카시아' 강민석(주술사) 패 VS 승 '유노' 성승헌(마법사)
2세트 '카시아' 강민석(주술사) 패 VS 승 '유노' 성승헌(주술사)
3세트 '카시아' 강민석(드루이드) 승 VS 패 '유노' 성승헌(전사)
4세트 '카시아' 강민석(주술사) 승 VS 패 '유노' 성승헌(전사)
5세트 '카시아' 강민석(전사) 패 VS 승 '유노' 성승헌(전사)

2경기 '넥타르' 방재혁 3 VS 2 '라파엘' 홍건의 - '넥타르' 방재혁 승
1세트 '넥타르' 방재혁(드루이드) 승 VS 패 '라파엘' 홍건의(성기사)
2세트 '넥타르' 방재혁(전사) 패 VS 승 '라파엘' 홍건의(성기사)
3세트 '넥타르' 방재혁(전사) 승 VS 패 '라파엘' 홍건의(전사)
4세트 '넥타르' 방재혁(성기사) 패 VS 승 '라파엘' 홍건의(전사)
5세트 '넥타르' 방재혁(성기사) 승 VS 패 '라파엘' 홍건의(사냥꾼)

3경기 '우르곳' 김광수 0 VS 3 '정글람머' 장유성 - '정글람머' 장유성 승
1세트 '우르곳' 김광수(도적) 패 VS 승 '정글람머' 장유성(전사)
2세트 '우르곳' 김광수(전사) 패 VS 승 '정글람머' 장유성(드루이드)
3세트 '우르곳' 김광수(전사) 패 VS 승 '정글람머' 장유성(성기사)

4경기 '발사기' 김정현 3 VS 2 '모스' 김승원 - '발사기' 김정현 승
1세트 '발사기' 김정현(마법사) 패 VS 승 '모스' 김승원(전사)
2세트 '발사기' 김정현(마법사) 패 VS 승 '모스' 김승원(도적)
3세트 '발사기' 김정현(마법사) 승 VS 패 '모스' 김승원(주술사)
4세트 '발사기' 김정현(전사) 승 VS 패 '모스' 김승원(주술사)
5세트 '발사기' 김정현(주술사) 승 VS 패 '모스' 김승원(주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