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중국 우한 스포츠 센터에서 열린 2017 LoL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4일 차 일정이 마무리 됐다. 오늘 경기에서 한국의 롱주 게이밍과 삼성 갤럭시는 모두 승리를 챙겼다. 롱주 게이밍은 3승으로 단독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켜냈다. 페네르바체와 플래시 울브즈는 오늘 경기로 0승 3패를 기록했다. D조에서는 2승으로 1위를 달렸던 TSM이 미스핏츠에게 덜미를 잡혔다. 세 팀이 2승 1패를 기록해 2주 차에 더욱 치열하게 벌어질 예정이다.

첫 번째 경기에서는 WE가 팽팽한 상황에서 한 방 한타로 승리를 챙겼다. 초반부터 킬을 주고 받는 가운데, WE가 갈리오의 발 빠른 합류로 포탑을 먼저 철거해나갔다. 플래시 울브즈가 난전 속에 킬을 챙기며 추격하는 상황. WE가 '콘디' 그라가스의 날렵한 이니시에이팅으로 교전을 열어 대승을 거뒀다. 바론 버프를 획득한 WE가 바로 경기를 끝내버렸다.

2경기에서 미스핏츠가 2승으로 조 1위를 달리던 TSM을 꺾었다. 미스핏츠는 '더블리프트'의 코그모를 초반부터 후반까지 잘 노렸다. 그라가스-르블랑-쉔을 활용해 한타와 다이브에서 깔끔하게 끊어내는데 성공했다. TSM이 바론과 장로 드래곤을 독차지했지만, 미스핏츠가 쉔을 활용한 사이드 운영으로 TSM을 다급하게 만들었다. 결국, 미스핏츠가 다시 한번 바론을 치는 TSM을 완파해내며 값진 승리를 기록했다.

이어진 경기에서 임모탈스가 그라가스를 필두로 순조롭게 킬을 내며 깔끔한 승리를 거뒀다. '네반'의 룰루가 점멸이 없다는 점을 집중적으로 노려 킬을 손쉽게 가져갔다. 기가바이트 마린즈가 '리바이'의 케인을 중심으로 활발히 움직였지만, 후반 한타에서 힘을 쓰지 못하는 장면이 나왔다. 장로 드래곤을 차지한 임모탈스가 끊임없이 진격해 경기를 승리로 장식했다.


네 번째 경기에서 롱주 게이밍이 '칸' 김동하의 나서스를 필두로 20분 만에 압승을 거뒀다. 상대의 공격을 깔끔하게 받아내며 성장한 나서스가 사이드 라인을 지배했다. 프나틱이 먼저 봇 라인이 밀리고 탑으로 향했을 때, 나서스 혼자 2차 포탑까지 순식간에 밀어버렸다. 합류한 나서스의 화력 역시 막강했다. 바로 무지막지한 딜을 뿜어내며 킬을 냈고 협곡의 전령과 함께 20분 만에 경기를 끝냈다.

삼성 갤럭시와 페네르바체의 접전이 펼쳐졌다. 초반 흐름은 '하루' 강민승의 정글 이즈리얼이 주도했다. 탑-미드 갱킹으로 킬을 가져가며 격차를 벌렸다. 페네르바체는 '프로즌-크래쉬'의 에코 세주아니가 '크라운' 이민호의 신드라를 미드에서 세 번이나 연이어 끊어내며 흐름을 역전하는데 성공했다. 하지만 후반에는 역시 삼성 갤럭시가 강력했다. '룰러' 박재혁의 트리스타나가 뒤로 들어오는 '프로즌' 김태일의 에코를 순식간에 잡아내며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마지막 경기에서 G2와 RNG가 맞붙었다. RNG는 위기마다 '우지' 트위치의 한타 맹활약으로 대승을 거뒀다. 반대로 '즈벤'의 트리스타나는 'Mlxg' 세주아니에게 로켓 점프가 끊기며 아쉬운 장면이 많이 나왔다. '퍽즈'의 라이즈가 적절한 궁극기 활용으로 바론 사냥까지 성공했지만, '우지'의 쿼드라킬에 힘입어 경기마저 승리했다.


2017 LoL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4일 차 결과

1경기 Team WE 승 vs 패 Flash Wolves
2경기 Misfits 승 vs 패 Team SoloMid
3경기 GIGABYTE Marines 패 vs 승 Immortals
4경기 Fnatic 패 vs 승 롱주 게이밍
5경기 1907 Fenerbahçe 패 vs 승 삼성 갤럭시
6경기 Royal Never Give Up 승 vs 패 G2 Esports



2017 LoL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4일 차 조별 순위 현황

A조
1위 SKT T1 3승 0패
2위 Cloud 9 2승 1패
3위 ahq 1승 2패
4위 EDG 0승 3패

B조
1위 롱주 게이밍 3승 0패
2위 임모탈스 2승 1패
3위 기가바이트 마린즈 1승 2패
4위 프나틱 0승 3패

C조
1위 RNG 3승 0패
2위 삼성 갤럭시 2승 1패
3위 G2 1승 2패
4위 1907 페네르바체 0승 3패

D조
1위 TSM 2승 1패
1위 WE 2승 1패
1위 미스핏츠 2승 1패
4위 플래쉬 울브즈 0승 3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