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열린 HTC 올스타 패자조 4321과 KR 메이저의 대결에서 4321이 장기전 끝에 KR 메이저를 잡고 Cloud 9이 기다리는 최종전으로 향했다.

1경기 '창조' 김형민과 '스티처' 김윤관의 대결에서는 '창조'가 승리했다. 1세트 '스티처'의 성기사가 무난하게 기선제압에 성공하자 '창조' 역시 2세트 드루이드 미러전 승리로 동점을 만들었다. 이어진 3세트에는 '창조'가 '해방된 분노 이샤라즈' 두 장을 시작으로 필드를 잡으며 세트 스코어를 역전했다. 수싸움이 이어졌던 4세트, '스티처'의 사제가 '대규모 무효화'로 상대 도발 하수인을 모조리 침묵시키며 5세트를 이끌었다. 마지막 5세트에는 '창조'의 흑마법사가 '혈폭풍 물약' 활용으로 필드를 장악한 뒤에 '영혼의 불꽃'을 활용하고도 마무리에 필요했던 카드를 지키면서 승리했다.

'마루' 권호준이 '창조'와 2경기에 만났다. 1세트 주문 카드를 잘 찾으면서 퀘스트를 완료, '마술사의 수습생' 콤보로 먼저 승리했다. 2세트에는 다시 드루이드 미러전이 이어졌고, 비취 하수인 싸움 끝에 '창조'가 동점을 만들었다. '창조'가 빠르게 필드를 장악하며 3세트에 흑마법사를 졸업시키자, 4세트 사제 미러전에서는 '마루'가 승리, 또 5세트가 이어졌다. 여기서 '마루'는 비취 스택을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쌓는데 성공, 5세트 승리로 1:1을 만들었다.

3경기에는 '순이' 남상수가 출격했다. 1세트 사제 미러전에서 완벽에 가까운 턴 배분을 선보인 '순이'가 먼저 웃었다. 마법사 미러전이었던 2세트, '순이'는 템포를 빠르게 가져가면서 순식간에 격차를 벌렸다. 도적과 사제가 맞붙은 3세트에는 '예언자 벨렌'과 '영혼 채찍'으로 상대 필드를 정리한 '마루'가 한 세트 따라잡는데 성공했고, 빠른 마나 부스팅과 함께 4세트 들어 드루이드도 졸업시켰다. 이번에도 이어진 5세트. '얼음 방패'가 난무한 가운데, '순이'의 도적이 결국 상대 마법사의 벽을 뚫고 승리했다.

'마스카' 이임혁이 출전한 4경기가 시작됐다. 1세트에 도적의 공격과 전사의 수비가 이어진 끝에 '순이'가 끝내 상대 체력을 0으로 만들었다. 그러자 2세트에는 '마스카'가 다수의 '덤벼라'를 만들어내면서 전사를 졸업시켰다. 사제 미러전이었던 3세트, '마스카'가 끝내 '예언자 밸렌'을 찾으면서 킬각을 잡고 역전에 성공했다. 기세를 탄 '마스카'는 4세트에 드루이드까지 졸업시키며 대장전을 이끌었다.

대장전에서 '옷타쿠' 신기루와 '마스카'가 만났다. 1세트에 '옷타쿠'의 주술사가 토템을 잃지 않으면서 손쉬운 승리를 거뒀다. 이어진 2세트에도 '옷타쿠'는 상대의 필드를 계속 무너뜨리면서 또 승리했다. 마법사와 도적이 만난 3세트. '옷타쿠'가 위기의 순간에 '화산 물약'을 꺼내며 상대 하수인 부대를 몰살시켰다. 결국, '알렉스트라자'까지 꺼내며 킬각을 완성한 '옷타쿠'가 기나긴 장기전을 끝냈다.


2017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올스타 인비테이셔널 패자전 결과

4321 3 vs 2 KR 메이저

1경기 '창조' 김형민 3 vs 2 '스티처' 김윤관
1세트 '창조' 김형민(흑마법사) 패 vs 승 '스티처' 김윤관(성기사)
2세트 '창조' 김형민(드루이드) 승 vs 패 '스티처' 김윤관(드루이드)
3세트 '창조' 김형민(사제) 승 vs 패 '스티처' 김윤관(드루이드)
4세트 '창조' 김형민(흑마법사) 패 vs 승 '스티처' 김윤관(사제)
5세트 '창조' 김형민(흑마법사) 승 vs 패 '스티처' 김윤관(드루이드)

2경기 '창조' 김형민 2 vs 3 '마루' 권호준
1세트 '창조' 김형민(드루이드) 패 vs 승 '마루' 권호준(마법사)
2세트 '창조' 김형민(드루이드) 승 vs 패 '마루' 권호준(드루이드)
3세트 '창조' 김형민(흑마법사) 승 vs '마루' 권호준(드루이드)
4세트 '창조' 김형민(사제) 패 vs 승 '마루' 권호준(사제)
5세트 '창조' 김형민(사제) 패 vs 승 '마루' 권호준(드루이드)

3경기 '순이' 남상수 3 vs 2 '마루' 권호준
1세트 '순이' 남상수(사제) 승 vs 패 '마루' 권호준(사제)
2세트 '순이' 남상수(마법사) 승 vs 패 '마루' 권호준(마법사)
3세트 '순이' 남상수(도적) 패 vs 승 '마루' 권호준(사제)
4세트 '순이' 남상수(도적) 패 vs 승 '마루' 권호준(드루이드)
5세트 '순이' 남상수(도적) 승 vs 패 '마루' 권호준(마법사)

4경기 '순이' 남상수 1 vs 3 '마스카' 이임혁
1세트 '순이' 남상수(도적) 승 vs 패 '마스카' 이임혁(전사)
2세트 '순이' 남상수(사제) 패 vs 승 '마스카' 이임혁(전사)
3세트 '순이' 남상수(사제) 패 vs 승 '마스카' 이임혁(사제)
4세트 '순이' 남상수(사제) 패 vs 승 '마스카' 이임혁(드루이드)

5경기 '옷타쿠' 신기루 3 vs 0 '마스카' 이임혁
1세트 '옷타쿠' 신기루(주술사) 승 vs 패 '마스카' 이임혁(도적)
2세트 '옷타쿠' 신기루(사제) 승 vs 패 '마스카' 이임혁(도적)
3세트 '옷타쿠' 신기루(마법사) 승 vs 패 '마스카' 이임혁(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