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군단의 심장부터 그룹 기능을 활용, 게임 내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예정이다 ]


블리자드의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인 스타크래프트2의 최신 확장팩 '군단의 심장' 내에 그룹 기능을 추가, 자유의 날개에서 지적받았던 게임 내 커뮤니케이션 기능 강화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블리자드는 12월 4일, 스타크래프트2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소셜 기능인 '그룹' 기능을 소개했다. 이 시스템은 베타 2.0.2 패치를 통해 도입될 예정으로, 그룹 기능을 통해 다른 스타크래프트2 플레이어를 만나 서로 교류가 가능한 기능이다.

그룹 기능은 이미 블리자드가 발표한 클랜 기능과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클랜의 경우 최대 인원이 한정되어 있고, 한 플레이어당 하나의 클랜에만 가입할 수 있어 폐쇄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반면, 그룹의 경우 한 플레이어가 20개의 그룹에 가입이 가능하며 자신이 관심있는 그룹에 가입해 정보를 얻고 같은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유저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등 어느정도 공개된 성격을 가지고 있다.

또한, 비공개 그룹을 생성하여 그룹 회원 목록을 보여줄 수 없게끔 설정도 가능하다.

블리자드는 현재 그룹 기능이 클랜 기능과 기능적인 측면에서 비슷한 편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향후 클랜 기능에는 보다 경쟁적인 요소를 추가할 계획이며, 그룹 기능은 계속해서 가벼운 느낌의 소셜 활동을 유지하는 공간으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군단의 심장 미리보기: 그룹'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