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넥슨]


넥슨(대표 박지원)은 19일 자사의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레노베이션(Renovation)’ 프로젝트 첫 번째 업데이트로 근접 전투 재능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레노베이션 프로젝트는 더욱 쾌적하고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 및 시스템 개선을 중심으로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우선 한층 강력한 신규 스킬 3종을 추가했다. 최대 다섯 번까지 이어지는 콤보 공격으로 강력한 타격을 가하는 ‘배쉬’, 분노를 폭발시켜 한꺼번에 적들에게 광범위한 효과를 입히는 ‘레이지 임팩트’, 양손 검을 활용해 추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듀얼 웨폰 마스터리’ 등 더 효율적인 공격 효과를 주는 다양한 스킬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파이널 히트’, ‘카운트 어택’, ‘디펜스’ 등 기존에 있던 주요 스킬들의 기능을 개선해 더욱 효율적이고 전략적인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근접 전투 재능에 걸맞은 한손검, 둔기, 도끼 등 새로운 무기도 선보였다.

넥슨은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기념 이벤트도 실시한다. 우선 2월 11일까지 ‘레노베이션 시즌’ 이벤트를 통해 기간 내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마비노기 프리미엄팩’, ‘의장슬롯’, ‘콤보카드’ 등을 선물하며, 20일부터 1월 18일까지 매주 주말 특정시간에 접속하는 유저에게 각종 경험치 증가 효과와 함께 ‘환생물약’, ‘붉은개조석&푸른개조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연말을 맞아 ‘굿바이 2014 마비노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12일까지 ‘티르코네일’ NPC(Non-Player Character)를 통해 겨울 캠프 퀘스트를 완료하는 유저에게 각종 선물상자 아이템과 ‘오리엔탈 드래곤 복장’, ‘스페셜 의상상자’ 등 아이템을 선물하며, 1월 7일까지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관련 아이템을 지급하는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도 실시한다.

마비노기 ‘레노베이션 프로젝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