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서울 압구정에 위치한 SJ쿤스트할레에서는 PS4, VR 컨텐츠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PlayStation Arena(이하 PS아레나)'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PS아레나'는 PS4와 VR 게임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모여 PS4, VR 게임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과 3on3, PES2017, 길티기어 토너먼트, 샘 해밍턴의 Lego Worlds 무대이벤트, 지숙의 사인회까지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활기 넘치는 PS아레나의 현장과 다양한 PS4, VR 게임들, 초대손님 샘 해밍턴, 지숙 그리고 막내 기자의 VR 게임 체험 모습까지!! 생생하게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 이른 아침부터 줄이 꽤 길었습니다.

▲ 접수 신청서를 작성하는 참가자

▲ 플레이스테이션 아레나 내부를 감상하시죠.

1층은 PS4 게임들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기줄이 길기는 했지만, 바로 앞에서는 유저 토너먼트가 진행중이라 심심하지는 않습니다 .

▲ '니어 오토마타'를 체험중인 참가자

▲ 친구끼리 '철권 7' 대결!! 누가 이겼을까요?

▲ 스태프의 설명을 들으며 '호라이즌 제로 던'을 즐기는 중

▲ 아기자기한 그래픽의 '레고 월즈'

▲ '안도 테츠야' SIEK 대표의 개회사가 있었습니다.

2층으로 함께 가볼까요? 2층도 1층과 마찬가지로 PS4 게임들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유저 토너먼트를 진행하는 게임인 '포 아너', 'PES2017'과 같은 게임들 외에도 '슈퍼로봇대전V', '뿌요뿌요 테트리스' 등 다양한 게임들을 직접 즐겨볼 수 있었습니다.

▲ '포 아너'를 플레이 중인 체험자. 왠지 모르게 무림고수의 느낌이 납니다.

▲ '벌쓰데이즈 더 비기닝'

▲ 'PES 2017'은 정말 인기가 많아 시연 대기줄이 끝도 없었다는 후문.

▲ '회피는.. 필요없다.. 침로..그대로.. 크큭..'

▲ '뿌요뿌요 테트리스' 대결!

드디어 3층! 3층은 VR체험존입니다. 시연대기줄이 체험 컨텐츠 중 가장 길어, VR에 대한 참가자들의 관심을 한껏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인기가 너무 좋아서, 원하는 게임을 미리 적어두고, 스태프가 자리가 비었을 때 안내를 받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미 출시된 게임도 있었지만, '로그원 VR 미션'이나 '에이스컴뱃7 VR' 같이 아직 출시되지 않은 게임들도 미리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 영화 속 배트맨이 되는 시간! '베트맨 아캄 VR'

▲ VR을 즐기는 참가자들. 나란히 앉아서 움직이는 모습이 정말 귀여웠습니다.

▲ "무서웡!! 나 못해!!"를 외치던 '바이오하자드 7 레지던트 이블' 체험자

▲ 뒤에서 지켜보니 무서울만 하더군요.

▲ 응.. 나도 그렇게 생각해..♥

▲ '화이트 데이VR'을 해보신 선배 기자는 무서워서 쓰러졌다던데, 이 분은 끄떡 없으시더군요.

▲ 동기 기자가 직접 체험해본!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로그원' 화면 좀 보세요!

▲ VR기기를 위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 체험존의 게임을 체험하면 쿠폰북에 쿠폰을 모을 수 있습니다.

▲ 쿠폰을 모아가면.. 두구두구.. 다양한 경품으로 교환 가능!

게임 체험 뿐만아니라 다양한 토너먼트 또한 구경할 수 있었는데요. 메인무대에서는 오전부터 계속해서 대회가 진행됐습니다. '3on3 프리스타일', 'PES2017', '포 아너', '길티기어 Xrd' 를 즐기는 유저들의 시선을 모았습니다. 때로는 감탄과 탄식, 웃음과 즐거움이 넘친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 "와! 이겼다!!!!!!" 덩실덩실~ '이겼다 하지마라'팀

▲ 우승 축하드립니다!



특별 초대손님도 왔습니다! 바로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큰 인기를 몰고있는 '샘 해밍턴'과 게이머들의 여신, 레인보우 출신의 아이돌 '지숙'이 자리해서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었습니다. 샘 해밍턴은 '레고월드'에서 행사장인 쿤스트할레를 만들었고, 지숙은 '포 아너'의 이벤트 매치에 참가했습니다. 이벤트 매치에서는 살아있는 시간보다 죽은 시간이 더 길기는 했지만요.

▲ '윌리엄...?' 아..아니구나 '레고월즈'를 즐기고 있는 '샘 해밍턴'

▲ 'PS아레나'에 여신 등장!

▲ 지숙, '포아너' 하기 전에 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