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의 방준혁 의장이 최근 큰 이슈로 부각된 '암호화폐'와 게임과의 연계에 대해서 "큰 비전을 가지고 있다"고 개인적인 견해를 내놓았다. 암호화폐기술은 최근 다수의 국내 게임사들이 투자 및 인수, 연구를 진행하며 게임업계에서도 뜨거운 화두로 떠오른 주제 중 하나다.

금일(6일), 넷마블의 전략과 모바일 신작 라인업이 발표되된 제 4회 NTP 현장 질의 응답에서 "게임과 암호화폐의 연계, 블록체인과의 연계를 어떻게 보고 있나"는 질문에 방준혁 의장은 "큰 비전을 가지고 있다"고 개인적인 견해를 밝혔다.

방의장은 질의 응답에서 "암호화폐의 기술이 우리를 변화시키는 것보다는 잡코인의 투기성만 이슈화가 되는 것 처럼 보이고 있다"며, "시간이 지나면 많은 부분이 제도 안으로 들어오고 많은 사람들이 블록체인 이해도가 생기면서 어느정도 부작용이 사라지고 순기능이 보일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방준혁 의장은 암호화폐의 미래에 대해서 실체가 없는 코인 발행을 통해 투자자가 몰리는 BM이 아니라, 무형자산들이 암호화폐와 연결이 되어서 이익과 권리를 공유하는 쪽으로 발전할 것으로 예측했다.

또, "블록체인 기술로 본다면 초점은 '통제'에서 벗어나는 게 아니라 '보안'이다. 보안이 강화된 거래, 불법적 개입이 힘든 거래가 일어날 수 있는 좋은 기술이라고 생각한다"며, "향후 법률, 규제를 통해 어느정도 부작용이 가라앉고 나면 좋은 순기능이 부각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블록체인 기술을 주시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