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게임피아


게임피아(대표 정종헌)는 EA(Electronic Arts)와 협력하여, PS4/XB1 '어 웨이 아웃(A Way Out)'을 3월 23일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어 웨이 아웃'은 오프라인 및 온라인 코옵 게임으로, 2명의 죄수 중 하나의 역할을 맡아 극도의 보안을 자랑하는 교도소를 대담하게 탈출하는 게임이다. 스릴 넘치는 도주극으로 시작하는 게임은 진행을 거듭함에 따라 다른 게임들에서는 볼 수 없었을 감정을 자극하는 어드벤쳐 게임으로 변모한다.

이번 작품의 주된 특징은 2인 코옵 플레이를 염두에 두고 제작되었다는 점이다. 일반적인 드롭인/드롭아웃 방식과는 다르게, 플레이어가 진행을 하기 위해서는 다른 플레이어가 필요하다. 플레이어는 오프라인 및 온라인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 이에 맞추어 역동적인 화면 분할 및 카메라 무빙이 발생하므로 플레이어에게 입체적인 몰입감을 제공한다.

또한 게임 내 서술 및 묘사방식도 여타 게임에서 보여준 적 없는 신선하고 독특한, 그리고 빠져들게 되는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뿐만 아니라 각 캐릭터들이 보여주는 개인적인 삶을 마주하는 방식과 다른 이들과 만나게 되면서 발견하게 되는 삶의 동기 등 플레이어의 눈길을 자극할만한 스토리 요소들이 풍부하다. 강렬한 시네마틱 영상은 게임 스토리와 함께 각 캐릭터들의 여정을 플레이어에게 더 생동감 있게 전달한다.

3월 23일 국내에 정식 발매되는 PS4/XB1 '어 웨이 아웃'의 심의등급은 청소년 이용불가다. 게임에관한 자세한 소식은 게임피아 블로그와 페이스북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