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는 5월 22일 진행된 V4.15 패치를 기념하여 6월 4일까지 '2018 골드 소서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골드 소서'란? 다날란에 위치하고 있으며, 미니 게임과 초코보 경주, 일일/주간 복권 등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MGP를 얻어 여러 가지의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장소다.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골드 소서에서 여러 활동을 통해 얻는 MGP를 1.5배로 획득할 수 있게 되는데, '펜리르 탈 것', '큰머위 요정 탈 것' 등의 비싼 MGP 아이템을 노리는 모험가님들에게 아주 좋은 소식일 것이다.

이벤트는 울다하 날 회랑의 에메랄드 거리에 있는 NPC '씀씀이가 작은 중년'을 통해 '골드 소서의 대잔치' 퀘스트를 받으면서 시작할 수 있다.

이벤트 퀘스트와 함께 골드 소서(6.4, 6.9)에 위치한 기간 한정 NPC인 '특별 경품 교환원'에게서 '헤어카탈로그: 골드 소서 축제', '사보텐더 인형'과 같은 특별한 아이템 구매도 가능하다는 점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파이널판타지14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MGP 획득에 대한 작은 팁으로 미니 게임 외에도 매주 화요일 5시에 갱신되는 '골드 소서 공략 수첩'을 완료하면 많은 MGP를 획득할 수 있다는 점을 언급했다.

공략 수첩 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로 획득한 카드도 더 비싼 MGP에 판매할 수 있으니 미리 모아둔 카드가 있다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한편, V4.15 업데이트와 함께 찾아온 시즈널 이벤트 '2018 골드 소서 축제'에 관한 정보는 파이널판타지14 공식 홈페이지 골드소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