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서민)은 EA 서울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3(이하 FIFA 온라인 3)’에 신규 콘텐츠 ‘매니저 모드’를 추가하고, 유저들에게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대규모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27일(목) 밝혔다.

매니저 모드는 키(Key) 컨트롤 없이 팀 전략과 전술 세팅으로만 경기를 진행할 수 있는 콘텐츠로, 시뮬레이션 요소가 강조되어 인공지능(AI)과 친구, 또는 무작위로 선택된 유저와의 랜덤 매치를 즐길 수 있다.

플레이어는 경기 관전 중 선수들의 체력, 포메이션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필요할 경우 포메이션 및 선수를 교체하거나 팀의 공격 속도, 패스 스타일 등 전술적인 변수들을 조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득점찬스가 왔을 때 공을 잡은 선수를 유저가 직접 컨트롤 해 골을 결정지을 수 있는 ‘개입 시스템’도 지원한다.

FIFA 온라인 3의 서비스를 총괄하는 넥슨 이정헌 본부장은 “매니저 모드는 특별한 컨트롤 능력 없이도 축구경기의 기본 흐름만 읽을 줄 아는 유저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며 “평소 축구를 관전하며 펼치고 싶었던 전술들로 마음껏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넥슨 이번 모드 업데이트 외에도 6월 27일부터 7월 18일(목)까지 총 3주간 게임 내 각종 아이템들을 선물하는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해당기간 내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행운의 EP카드’, ‘전설의 선수 카드’, ‘시뮬레이션권’을 무작위로 증정하고, 게임에서 획득한 ‘코인’ 아이템을 사용해 이벤트 페이지의 돌림판을 돌리는 유저에게 ‘10시즌 50명 지명 선수팩’, ‘전설의 선수 카드’ 등을 지급한다.

아울러 신규 가입자 전원에게는 어떤 선수든 자유롭게 영입 가능한 ‘스타터팩(2장)’과 빠른 리그 모드 진행을 돕는 ‘시뮬레이션권(30경기)’을 비롯해 ‘팀 변경권’, ‘행운의 EP카드(5장)’ 등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5월 27일(월) 이후 접속기록이 없는 휴면상태의 유저들에게는 이벤트 기간 내 최근 한 달간 미접속 유저가 게임에 접속할 경우 ‘10시즌 100명 지명 선수팩’, ‘10시즌 300명 지명 선수팩’, ‘10만 EP’ 등을 선물한다.

이 밖에도 주말마다 특정시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10시즌 200명 지명 선수팩’, ‘10만 EP’, ‘팀 변경권’ 등의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 넥슨 PC방에서 FIFA 온라인 3를 플레이할 시 업그레이드 된 혜택(이적 수수료 및 재계약 비용 40% 인하, 감독 경험치 60% 추가 지급)을 제공한다.

FIFA 온라인 3는 전세계적인 히트작 ‘EA SPORTS FIFA 프랜차이즈’를 계승한 온라인 축구 게임으로, 차세대 기술력을 도입해 한층 향상된 게임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한다. 또한, 방대한 공식 축구 라이선스를 보유한 원작 시리즈에 이어, 전세계 45개 국가 대표팀과 32개 리그에 소속된 15,000 명에 달하는 실제 선수들의 모습 및 최신 라인업 정보가 그대로 반영된다.

FIFA 온라인 3의에 관한 세부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