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4에 대규모 패치 '작전 앱솔루트 제로(Operation Absolute Zero)'가 12월 19일 PC에 적용된다. 트레이아크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새로운 스페셜리스트 및 총기 3종류의 추가와 더불어 블랙 아웃과 좀비 모드에 적용될 변경점을 에고했다. 아쉽게도 12월 중에 추가될 것으로 알려졌던 리그 플레이(경정전)은 2019년 초로 연기됐다.

앞서 짧은 티저 영상으로 궁금증을 자아냈던 신규 스페셜리스트에 대한 정보가 일부 공개됐다. 다재다능하지만 치명적인 해커 '제로'가 멀티 플레이, 블랙아웃과 좀비 모드에 찾아온다. 구체적인 능력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강력한 해킹 툴을 사용해 적의 주위를 분산시키거나 혼란시켜 허점을 노리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블랙 마켓 티어를 진행하면 멀티 플레이 모드에서 그녀를 사용할 수 있으며, 블랙 아웃과 좀비 모드에서는 기존의 다른 스페셜리스트처럼 특별한 방법을 통해 해금할 수 있다.

제로와 함께 3가지 신규 무기를 블랙 마켓의 밀수 목록에서 획득할 수 있게 된다. Daemon 3XB(SMG), SWAT RFT(돌격 소총), Secret Santa(근접 무기)와 무기 카모, 반응형 카모, 조준점 등도 함께 추가된다. 패치 후 신규 총기는 블랙잭의 총싸움에서 바로 체험해 볼 수 있고, 블랙아웃에서도 드랍되므로 성능을 확인할 수 있다.

▲ 특별한 장비를 쥐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던 첫 번째 티저 영상

▲ 후드를 뒤집어 쓰고 있는 모습이 공개된 두 번째 티저 영상

▲ 해킹 툴을 사용하며 전장을 누비는 제로의 플레이가 기대된다


블랙아웃에는 방탄복 수리 시스템, 오디오 개선, SDM과 스핏파이어 밸런스 조절, 계절의 추가와 같은 변화가 생긴다. 헬기에서 뛰어내리자마자 나뭇잎의 계절 변화나 겨울 광원 효과 등의 사항을 확인할 수 있고, 낙하 시 연기 자국이 남아 다른 플레이어가 어느 쪽으로 향하는지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동료와 함께 탑승할 수 있는 ARAV 장갑차가 추가돼 장착된 기관총으로 적을 제압하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좀비 모드에는 게임 플레이와 안정성 개선이 4가지 맵 전반에 걸쳐 이뤄진다. 일일 임무와 겨울 임무가 추가돼 경험치와 네불륨 플라즈마를 보상으로 얻을 뿐 아니라 특별한 기간 한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좀비 모드의 결과를 확인하고 다른 플레이어와 공유할 수 있는 블랙 옵스 Authenticity Stamp 웹사이트가 신설돼 전 세계에 자신의 실력을 뽐낼 수 있게 된다. 또한, 블랙 마켓 일일 티어 건너뛰기 시스템 덕분에 15라운드를 완료했다면 매일 티어를 한 단계씩 건너뛸 수 있다.

▲ 이제 편하게 좀비 모드 기록을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된다


작전 앱솔루트 제로가 적용되면 블랙 마켓의 시스템도 일부 바뀌게 된다. 작전 선제 공격에서 획득하지 못했던 티어 보상은 이제 101티어부터 잔여 아이템으로 분류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여기에 ABR 223을 포함한 새로운 걸작 무기와 워페인트, 다양한 아이템이 추가된다. 앞서 언급했듯이 신규 무기 3개와 '제로'를 개선된 블랙 마켓에서 찾아볼 수 있다.

19일에 진행될 패치와는 별개로 트레이아크는 경쟁전에 대한 소식도 언급했다. 이번 달에 추가될 것으로 예정된 리그 플레이 일정을 연기하겠다고 밝힌 것. 유저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고자 추가 보완을 거쳐 철저한 준비를 거친 뒤 2019년 초에 적용할 계획이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