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온의 엘리멘탈리스트는 지팡이와 마법단검을 착용하는 클래스로, 화려하고 강력한 마법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같은 딜러 포지션을 맡고 있는 어쌔신, 거너에 비해 공격 범위가 상당히 넓기 때문에 다수를 상대로 한 전투에서 빛을 발할 수 있다.

사거리가 우수하여 원거리 전투도 능히 수행할 수 있지만, 방어력이 취약하기 때문에 한 번의 실수로도 치명적인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이를 다수의 이동기를 사용하여 공격을 회피함과 동시에 적의 접근조차 허용하지 않는 운용이 필요해진다.

※ 본 기사는 게릴라 테스트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화려하고 강력한 마법을 사용하는 엘리멘탈리스트


▣ 엘리멘탈리스트의 특징 - 빙결과 화염, 전격 계열을 오가는 마법사

엘리멘탈리스트는 전형적인 마법사 클래스로, 빙결 계열과 화염 계열, 전격 계열 스킬을 사용한다. 특정 계열에만 효과를 주는 스킬도 있고, 계열에 따라 서로 연계가 되기도 하므로 3가지 계열을 모두 사용하기보다는 1~2개의 계열을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빙결 계열은 낮은 레벨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 많아 초반에 주력으로 사용하게 된다. 적의 이동을 막거나 행동 자체를 제한하기도 하며 본인이 무적이 되는 등 안정적인 사냥에 일조해준다. 다른 계열에 비해 상대적으로 대미지가 낮긴 하지만, 쿨타임을 삭제하거나 초기화시키는 능력을 지녀 자원만 충분하다면 순간적으로 매우 높은 피해를 주기도 한다.

화염 계열은 전반적으로 높은 대미지를 지니고 있다. 게다가 치명타가 발생할 경우 도트 대미지나 캐스팅 시간 제거, 추가 스킬 사용 등의 이득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평균 대미지가 가장 높은 계열이라 할 수 있다. 다만 치명타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느린 시전 시간, 긴 쿨타임 등이 발목을 잡기 때문에 치명타를 어느 정도 높여야만 제 성능이 나오는 편이다. 다수 대상 타격 시 치명타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몰이사냥에 최적화되었다고 할 수 있다.

전격 계열은 적에게 기절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아 PVP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빙결이나 화염 계열과는 달리 단일 계열로 사용하기에는 스킬의 풀이 적기 때문에 다른 계열과 섞어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특히 빙결 계열과 함께 사용할 경우 추가 대미지를 줄 수 있어, 대체로 빙결 계열과 함께 사용하게 된다.

이처럼 엘리멘탈리스트는 선택한 계열에 따라 운용 스타일이 크게 달라지는 것이 특징이다. 폭발적인 딜링 및 몰이사냥을 원한다면 화염 계열을, 안정적인 사냥을 원한다면 빙결 계열을, PVP까지 고려한다면 전격 계열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 전격 계열은 빙결 이후 추가 대미지를 줄 수 있다


▣ 기본 스킬 정보 - 낮은 방어력을 보완하는 회피 성능

엘리멘탈리스트의 자원 회복용 기본 공격은 전류 방출로, 스킬 키 입력 시 공격이 지속되는 특징을 가진다. 원하는 만큼 자원 수급이 가능하다는 장점은 있으나, 선딜레이가 있어 끊어쓰기에는 적합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또 다른 기본 공격인 서리 연타는 별다른 스킬 조합 없이도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으며, 스킬 특성 선택에 따라 효율이 크게 달라지게 된다. 다만 자원 소모가 높은 편이며 선 딜레이가 길어 빙결 계열 트리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추후 다른 스킬로 대체되는 경우가 많다.

Tab키를 눌러 사용 가능한 기본 추가 스킬은 '차원 왜곡 : 도약'으로, 스킬 사용 즉시 전방으로 순간이동할 수 있다. 사용 중 모든 공격이 회피되며, 스킬을 재 입력 시 원래 위치로 돌아올 수 있다. 또한 회귀를 포함한 순간이동 시 자원을 100씩, 총 200까지 회복하기 때문에 자원 수급 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 생존기, 추격기, 자원 회복기로 사용할 수 있는 만능 스킬이다


▣ 룬 특성 추천 - 무난한 맹공과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각성

엘리멘탈리스트는 어차피 낮은 방어 성능을 보완하는 것보다는 공격 능력을 더욱 특화시키는 것이 유용하다. 따라서 공격에 특화된 맹공이나 아예 공격에 올인한 각성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같은 맹공이라도 본인의 계열에 따라 사용하는 룬 특성이 달라진다. 예를 들어 빙결 계열이라면 무자비와 상처, 약점 포착, 천둥 조합이 잘 어울린다. 하지만 화염 계열이라면 치명상과 증폭, 심판, 과부하를 조합하는 것이 더 좋은 효율을 보인다.

페널티를 감수할 수 있다면 각성의 효과가 굉장히 좋다. 첫 룬 특성을 유리 대포로 선택하고 두 번째 룬 특성을 승부수를 선택하면 주는 피해량이 큰 폭으로 상승한다. 이후에는 스킬 트리에 따라 순간적 힘이나 순간적 열정, 교만 등을 선택해볼 수 있다.


▲ 각성 룬 특성은 엘리멘탈리스트의 장점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 초반 사냥법 - 치명타 세팅 이전에는 빙결 계열 추천

초반 레벨업 구간에서는 선택의 여지 없이 빙결 계열 스킬들을 사용하게 된다. 가장 강한 대미지를 주는 스킬은 산산조각에 스킬 포인트 20을 투자하여 사용할 수 있는 투포의 산산조각이다. 다만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적이 빙결 상태여야만 하는데, 빙결로 만드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서리 탄환을 사용하는 것이다. 즉, 서리 탄환 이후 산산조각을 사용하는 콤보에 빠르게 익숙해지는 것이 좋다.

주의해야 할 것은 서리 탄환과 산산조각은 최대 5명까지만 타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서리 탄환의 대미지는 상당히 낮은 편이니 배제하더라도, 산산조각을 감안하면 6명 이상의 적을 몰이사냥하는 것은 그리 추천하지 않는다.

서리 탄환이 빗나갔거나 산산조각 콤보로 적을 처치하지 못했다면 서리 강타로 적을 마무리할 수 있다. 다만 서리 강타를 사용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적과 근접하게 되므로, 적이 확실히 마무리 될 때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서리 거인의 경우 대미지나 범위는 나쁘지 않지만 발동이 오래 걸리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 적을 빙결로 만든 뒤에 산산조각을 사용할 수 있다


레벨이 상승하여 화염 계열 스킬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 속성을 변경하는 것도 고려해볼 만하다. 다만 화염 계열 스킬은 치명타 확률이 어느 정도 높아야 제대로 된 효과를 발휘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다수를 공격할 경우 치명타가 발생할 확률이 증가하기 때문에 몰이 사냥에 특화된 계열이라 볼 수 있다.

우선 우클릭 스킬인 서리 연타를 화염 연타로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 선 딜레이가 길고 한 방에 몰아치는 서리 연타와 달리, 화염 연타는 지속 딜링 능력이 좋은 편이다.

화염 작렬은 화염 계열 엘리멘탈리스트의 주요 스킬이다. 다만 시전 시간이 상당히 길다는 문제가 있는데, 화운 버프 이후에는 화염 작렬을 즉시 사용할 수 있어 단점을 상쇄시킬 수 있다. 화운 버프는 화염 계열 공격 치명타 3회 시 획득되므로, 치명타 적중률이 매우 중요해진다.


▲ 화운 버프 없이는 화염 작렬의 시전 시간이 상당히 긴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