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이 타오르는 무더운 여름! 포트나이트 시즌 5와 함께 등장한 사막 지역은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풍경과 다양한 아이템 덕분에 주목받고 있다. 섬 남동쪽에 위치한 사막은 높은 민둥산들과 함께 선인장과 테마파크에서 볼 듯한 공룡 모형들을 찾아볼 수 있는 곳으로, 이국적인 풍경이 물씬 느껴진다.

무엇보다 사막에 새로 생긴 마을 '파라다이스 팜스'는 효율 좋은 파밍 장소로 인기가 높으며, 개선된 레이싱장을 비롯해 곳곳에 자리 잡은 작은 집들까지 꽤 많은 아이템이 발견된다. 더불어 신규 탈것 '산악 카트'가 많이 출현하기 때문에 운전을 즐기는 플레이어에게 환영을 받는 중이다.


▲ 섬 남동쪽에 생겨난 사막 지역.





■ 늪지대는 잊어라! 사막 지역 Best 3 탐험

본래 플레이어의 발을 묶는 커다란 늪지대와 영화 촬영장이 위치하던 모이스티 마이어가 있던 섬의 남동쪽. 세상의 경계가 무너지면서 늪지대 대신 사막이 출현했다. 뜨거운 태양과 건조한 공기로 가득 찬 이곳은 기존에 볼 수 없던 풍경들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는데, 녹색으로 가득했던 포트나이트에 황량한 모래 지역은 새로움으로 다가온다.

사막에서는 곳곳에 자라난 선인장이나 높게 솟아있는 민둥산들이 다수 보이며, 작은 오아시스도 발견된다. 게다가 기존의 집들과는 다른 외형의 건물, 잘 포장되어 있는 도로까지 같은 섬이라고는 믿어지지 않는 모습으로 유저를 맞이하고 있다.

남쪽에는 공룡 모형들까지 찾아볼 수 있어서 사막 여기저기서 구할 수 있는 '산악 카트'를 운전하다 보면 해외여행이라도 나온 기분! 특히 휴양 시설로 구성된 '파라다이스 팜스'와 본격적인 트랙이 설치된 레이싱장을 비롯해 크고 작은 캠프와 마을에 많은 아이템이 발견되므로 시즌5에서 인기높은 파밍 지역으로도 손꼽힌다.

그중에서도 사막 최대 마을인 '파라다이스 팜스'는 다양한 무기와 여러 대의 산악 카트가 배치되면서 많은 플레이어가 몰리는 장소다. 더불어 '파라다이스 팜스'를 중심으로 북쪽의 레이싱장, 남쪽의 마을 역시 파밍 효율이 좋은 편. 따라서 사막 전역에 걸쳐 플레이어가 밀집하는 현상을 보이는 중이다.



▲ 지금까지의 초원과 확연히 다른 모습이다.




◎ 모래 위에 세워진 휴양지! 파라다이스 팜스

사막 최대 마을이면서 포트나이트 전체 마을 중에서도 손꼽히는 크기의 '파라다이스 팜스'는 호텔과 수영장 등 여름휴가를 떠올리는 멋진 장소다. 호텔을 제외하면 높게 솟은 빌딩은 없지만, 집집마다 많은 아이템이 배치되어 있기에 파밍에도 좋은 효율을 보인다.

덕분에 경쟁률 또한 만만치 않게 높은데, 초반에는 가장 높은 건물인 호텔을 차지하여 우선 넓은 시야를 확보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또한, 건물 사이에 주차되어 있는 '산악 카트'를 차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사막이 맵 끝 쪽에 위치한 만큼 폭풍 원이 반대편에 형성되면 폭염 속에서 고통스러운 달리기를 시작해야 하기 때문.

다행히 '파라다이스 팜스'는 많은 '산악 카트'가 배치되는 장소이므로, 긴 시간 마을에서 전투를 진행해도 카트만 지켜내면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이색적인 분위기, 많은 아이템, 운전의 즐거움을 알려준 산악 카트까지 매력적인 요소로 가득한 덕분에 플레이어들에게 가장 뜨거운 장소로 급부상한 '파라다이스 팜스'.

이곳은 높은 인기 덕분에 경쟁률은 치열하고, 그만큼 생존율은 떨어지는 위험 지역이기도 하다. 대신 마을을 벗어날 즘에는 자신과 아군 모두 든든하게 세팅된 모습으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을 터. 사막을 느끼고 싶다면 우선 '파라다이스 팜스'에 먼저 주목해야 한다.


▲ 사막 최대 마을인 파라다이스 팜스.

▲ 이곳에서 산악 카트를 쉽게 찾을 수 있다.




◎ 이름은 없지만 효율은 갑! 남쪽 사막 마을

사막의 남쪽에는 여러 건물이 모여있는 작은 마을이 발견된다. '파라다이스 팜스'처럼 규모가 크진 않지만, 작은 건물로 구성되어 꽤 많은 건물이 밀집하여 사막에서 두 번째로 많은 아이템을 찾을 수 있는 장소다. 이곳은 이름이 따로 붙여져 있진 않아도 사막을 탐험하는 많은 유저가 애용하는 중!

이 마을의 건물은 대부분 1~2층 구조로, 옥상까지 아이템이 넓게 분포되어 있고, 건물 사이가 연결되는 등 처음 찾는 플레이어에게는 조금 복잡할 수 있다. 보통 1대 정도의 '산악 카트'가 준비되어 있으므로 이를 뺏기지 않도록 경계할 필요가 있으며, 좁은 건물 간격에 의한 근접 전투가 활발한 편.

게다가 마을 주위에는 강, 오아시스, 주유소를 비롯해 추가 파밍이 가능한 작은 건물과 장소가 분포되어 있어서 알찬 아이템 세팅이 가능하다. 더불어 마을을 중심으로 남쪽 지역에는 곳곳에 커다란 공룡 모형이 배치되어 테마파크에 놀러 온 듯 한껏 기분을 낼 수 있다.


▲ 사막 남쪽 마을 역시 파밍 장소로 적합하다.

▲ 사막에 배치된 공룡 모형들.




◎ 이제 진짜 경주 가능! 새로워진 레이싱 장

사막의 북쪽 끝에 위치한 레이싱 장은 사막이 등장하기 전부터 그 위치에 자리 잡고 있던 지역이다. 전에는 작은 건물과 비포장된 어설픈 트랙으로 레이싱을 펼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였지만, 사막과 함께 개편된 현재 본격적인 레이싱이 가능하도록 탈바꿈됐다.

검은색으로 잘 포장된 트랙과 옆에 가지런히 쌓여있는 타이어들, 차고와 주차장, 관중석까지 제대로 단장한 모습인데, 실제 규모도 전보다 커졌다. 1~2명이 간신히 파밍 할 정도였던 기존과는 달리 다양한 아이템과 상자를 발견할 수 있어서 사막의 주요 파밍 지역 중 한곳으로 떠올랐다.

게다가 사막 지역의 주요 이동 수단인 '산악 카트'도 배치되면서 실제 트랙을 운전하며 라이딩을 즐길 수도 있고, 론리 랏지, 리테일 로우 등 초원 지역으로 빠른 이동도 가능! 나무가 적어서 목재는 드물지만 석재와 금속을 주로 얻을 수 있으며, 주요 건물 사이에 트랙이 위치하여 넓은 시야를 통한 장거리 전투가 유리하다.


▲ 전혀 다른 모습으로 개편된 레이싱 장.

▲ 트랙을 달리면서 자동차 경주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