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유니버스에서 생명력 회복 감소 효과를 보유한 아이템의 인기가 증가하고 있다. 해당 아이템들은 치유 능력을 감소시킨다는 의미에서 통칭 '치감템'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사용 시 생명력 회복과 관련된 능력을 약화시켜 상대의 전투 지속력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생명력 회복 감소 효과 아이템은 공용 아이템 폭풍의 칼날, 파열의 낫, 부정한 토템과 아르슬랑 전용 아이템 용미늘 흉갑까지 총 4종이 존재한다. 공용 아이템 중에서는 폭풍의 칼날, 부정한 토템이 공격 측면에 장점을 가진 아이템으로, 스토커나 스트라이커 등 딜러 포지션이 애용하는 아이템이다. 부정한 토템은 최대 생명력과 생명력 재생 효과를 지닌 방어 특화 아이템이다.

▲ 생명력 회복 감소 옵션을 보유한 아이템은 총 4종이다


◆ 인기 옵션으로 떠오른 생명력 회복 감소, 회복 스킬, 체력 재생, 생명력 흡수의 카운터!

생명력 회복 감소 효과는 공격 시 3초 동안 적의 생명력 회복을 일정 비율로 감소시키는 것을 말한다. 여기서 생명력 회복은 회복 스킬은 물론, 생명력 재생, 생명력 흡수까지 모든 회복 수단을 의미한다.

생명력 회복 감소 효과가 부각되기 시작한 데에는 서포터 타입 하이퍼의 등장 빈도 증가가 영향을 미쳤다. 최근 팀원 조합을 고려하여 하이퍼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아군을 보조 및 지원할 수 있는 서포터 타입 하이퍼의 등장 빈도가 잦아졌다. 서포터 타입 대부분은 회복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데 생명력 회복 감소 효과는 이에 대한 대처법으로 활용될 수 있다.

또한, 생명력 회복 감소 효과가 회복 스킬 뿐만 아니라 생명력 재생과 생명력 흡수 효과까지 줄일 수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인기가 수직 상승하게 되었다. 생명력 재생 옵션으로 전투 지속력을 상승시키는 탱커 타입 하이퍼는 물론, 생명력 흡수 아이템으로 부족한 생명력을 보완하는 딜러 라인에게도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다.

▲ 생명력 회복 감소 효과로 인해 회복량이 절반 가량 줄어들었다


◆ 생명력 회복 감소 옵션 보유 아이템은 총 4종, 하이퍼, 상황에 따라 원하는 아이템을 선택하라

현재 하이퍼유니버스에 생명력 회복 감소 옵션을 보유한 아이템은 총 4종이다. 이 중 3종은 공용 아이템으로, '폭풍의 칼날', '파열의 낫', '부정한 토템'이 바로 그것이다. 폭풍의 칼날과 파열의 낫은 공격 시 3초 동안 적의 생명력 회복 50% 감소 효과를 가지고 있고, 부정한 토템은 공격 시 3초 동안 적의 생명력 회복 30% 감소 효과가 있다.

방어에 특화 된 가지는 부정한 토템과 달리 폭풍의 칼날, 파열의 낫은 공격력 강화에 장점을 가진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스트라이커나 테크니션 등 딜러 포지션에서 하이퍼들이 이를 통해 생명력 회복 효과를 챙기는 편이다. 폭풍의 칼날과 파열의 낫은 각자 장점이 다르기에 상황에 따라, 플레이어의 선호도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또한, 부정한 토템보다 두 아이템이 생명력 회복 감소 효과가 20% 높다는 특징도 있다.

폭풍의 칼날은 공격력 +45, 방어력 관통 +15,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이동속도 +10%와 잡기를 제외한 행동 방해 효과 지속시간 20% 감소, 그리고 공격 시 3초 동안 적의 생명력 회복 50% 감소(재적용 대기시간 : 3초) 옵션을 가지고 있다. 특이사항으로 행동 방해 효과 지속시간 감소 효과를 가지고 있어, 동일 옵션을 보유한 아이템과 중복 장착이 불가능한데, 딜러 포지션 하이퍼가 사용할 경우 크게 영향을 받는 아이템이 없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 폭풍의 칼날은 공격력, 방어력 관통,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등의 옵션도 가지고 있다


다음으로 파열의 낫은 공격력 +30, 방어력 관통 +30, 방어력 무시 +30%, 공격 시 3초 동안 적의 생명력 회복 50% 감소(재적용 대기시간 : 3초)의 성능을 가진다. 폭풍의 칼날과 비교해 보유하고 있는 옵션이 단단한 탱커 하이퍼를 공략하는 데 최적화되어 있다. 방어력 무시 옵션을 가진 또 다른 아이템인 '창광검'과 중복 장착이 안 되기에 아이템 세팅 시 주의하는 것이 좋다.

부정한 토템은 최대 생명력 풀 업그레이드 시 최대 생명력 +800, 생명력 재생 +400과 하이퍼 처치나 도움 2번 기록 시 최대 생명력 1% 영구 증가, 하이퍼 처치나 도움 기록 시 최대 생명력의 20% 회복, 그리고 공격 시 3초 동안 적의 생명력 회복 30% 감소(재적용 대기시간 : 3초)의 옵션을 가지고 있다. 방어에 특화된 아이템인 만큼, 탱커 포지션의 하이퍼로 생명력 회복 감소 옵션을 챙길 때에는 가장 적절한 선택이 될 수 있다.

'소용돌이' 스킬 강화 효과가 있는 아르슬랑 전용 아이템 용미늘 흉갑에도 생명력 회복 감소 효과가 있다. 용미늘 흉갑은 방어력 +50, 최대 생명력 +500, 적에게 받는 지속 피해 50% 감소와 함께 공격 시 3초 동안 적의 생명력 회복 50% 감소(재적용 대기시간 : 3초)를 보유하고 있어서 방어 측면을 강화하면서 50%의 생명력 회복 감소 효과도 얻을 수 있다.

▲ 파열의 낫은 같은 방어력 무시 옵션을 가진 창광검과 중복 사용할 수 없다


▲ 아르슬랑 전용 아이템 용미늘 흉갑에도 생명력 회복 감소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