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플라스M에는 자신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는 '정원'이 존재한다. 캐릭터 레벨 30을 달성하면 왕국 점수를 사용해 개방할 수 있다. 처음에는 논밭의 밀을 수확하면 간단히 레벨을 올릴 수 있지만, 점차 많은 정원 경험치를 요구한다.

단순히 꾸미는 것을 떠나서 작물을 재배하고 수확해 요리로 가공할 수 있다. 정원 레벨이 오르면 닭, 소, 양 등 가축을 키울 수 있으며, 논밭, 벌집 등을 개방할 수 있다.

한편, 정원 외곽에는 벌목, 채굴 등 채집한 재료로 조형물도 제작할 수 있다. 정원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종류는 어떤 것이 있을까?

▲ 넓은 정원에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까?


■ 재배와 수확, 요리 제작까지 가능한 정원의 시설들

정원에 입장하면 생각보다 넓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다. 논밭에서는 밀, 옥수수, 토마토 등을 재배할 수 있으며 레벨이 오를 때마다 밭의 개수가 증가한다.

한편, 가축을 기르고 생산물도 얻을 수 있다. 닭우리 2레벨, 벌집 3레벨, 소우리 8레벨, 마지막으로 양우리는 19레벨에 개방된다. 이곳에서는 달걀, 벌꿀, 소/양고기 등을 수확할 수 있다.

수확한 생산물들은 모두 정원의 '헛간'에 보관된다. 기본적으로 100개의 생산물을 보관할 수 있으며 '정원 코인'을 사용해 창고를 확장할 수 있다.

'정원 매점'은 3레벨에 개방되며, 매점을 방문한 손님에게 생산물을 판매하고 캐릭터/정원 경험치, 마나, 정원 코인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매점에 방문할 수 있는 손님은 최대 6명이며, 당일 첫 손님 6명에게 생산물을 판매하면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근처에 있는 논밭에서 밀을 수확해 레벨을 올리자

▲ 정원 레벨을 올릴수록 점차 살림살이가 늘어난다

▲ 정원에서 수확한 생산물은 모두 헛간에 보관

▲ 손님들로 가득찬 매점 앞 풍경

▲ 도둑?! 인줄 알았지만… 대박 보상을 주는 선량한 손님이었다

▲ 자이언트 구리는 많은 양의 정원 코인과 길드 용병 '꼬꼬'의 먹이를 보상으로 준다



4레벨부터 개방되는 '빵집'은 정원에서 수확한 생산물로 요리할 수 있는 기본적인 건물이다. 이후 10레벨은 '우유 제작실', 14레벨 '바비큐 그릴', 21레벨 '레스토랑', 그리고 24레벨 '중국 식당'이 순차적으로 개방된다. 레벨이 높아질수록 더 많은 식재료를 이용해 고급 요리를 제작할 수 있다.

생산물 수확과 요리 제작은 매점 옆의 '러브 하우스'에서 획득한 '하트'로 즉시 완료할 수도 있다. 생산물이나 요리의 레벨에 따라 소모하는 하트 개수는 달라진다.

'소원카드'는 요리 마스터 '샤리' 왼쪽 방향에 있다. 분수대의 외형을 가진 이곳은 재료를 기부하고 얻은 수확 점수로 다른 생산물로 교환할 수 있다.

한편, 요리 마스터 '샤리'를 통해 쉐프 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캐릭터 레벨 55를 달성하면, 도우미 카드 30개를 사용하고 쉐프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다. 샤리를 통해 요리에 쓰이는 식재료의 종류와 획득처도 확인할 수 있다.

정원에서 나가려면 크게 둘러싼 울타리 밖으로 나오면 '그리핀'과 대화로 다시 라플라스 세계로 돌아갈 수 있다.

▲ 빵집은 정원 4레벨에 개방된다

▲ 즉시 수확, 빠른 완료에는 하트를 소모한다

▲ 부족한 재료를 교환할 수도 있다

▲ 쉐프 자격은 캐릭터 55레벨 달성, 도우미 카드 30개를 사용해야 한다

▲ 정원을 나가는 것은 그리핀에게 대화하면 보내준다



■ 낚시, 벌목, 채굴 등 '생활 콘텐츠'도 정원에서!

정원의 외곽에는 낚시, 벌목, 채굴이 가능한 지역이 존재한다. 각각 '희귀 광물', '희귀한 그루터기', '희귀한 물고기 떼'를 도구로 채집하면 된다. 희귀 광물과 그루터기는 정원의 북쪽, 희귀한 물고기는 정원 왼쪽 문을 나서서 바닷가 근처에 있다. 채집 도구인 낚싯대, 도끼, 곡괭이는 마켓에서 왕국 점수로 구매할 수 있다.

정원 상점에서 10,000코인에 판매하는 시바견/허스키는 1마리만 기를 수 있는 정원 지킴이다. 상점의 설명에 따르면, 먹이를 주면 여행을 떠나며 다양한 아이템을 물어온다고 알려졌다.

채집물을 모아서 제작할 수 있는 정원 조형물은 '펫 하우스', '우물', '테이블 세트', '벚나무', '행복의 문' 5종류다. 조형물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제작 도안과 목재, 광석 등이 필요하다. 특히, 행복의 문은 친밀도를 높인 친구와 결혼식을 치르는 장소로 쓰인다.

▲ 낚시, 벌목, 채굴은 정원 내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다

▲ 낚시, 벌목, 채굴이 가능한 대략적 위치

▲ 채집 도구는 현재 마켓의 점수 탭에서 왕국 점수로 구매할 수 있다

▲ 기왕 물어온다면 좋은 아이템을 가져오길 바랄게…

▲ 재료가 많이 들어가는 행복의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