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플라스M에서 캐릭터 평점을 올리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그중에서도 장비 강화와 카드 세공이 차지하는 부분이 상당히 크다. 장비 강화로 올라가는 수치는 장비를 갈아끼더라도 전승되며, 세공 역시 원하는 스탯을 끌어 올려 캐릭터를 더욱 강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현금 결제를 풍족히 한 유저라면 마켓에서 별다이아나 별가루 등의 강화 재료들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지만, 이마저도 일일 한정 판매 수량을 사고 나면, 다소 부담되는 가격으로 다가온다.

하지만 이런 강화 재료들을 꾸준히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존재한다. 바로 화, 목, 토요일마다 열리는 12별자리 콘텐츠다.


▲ 아무리 모아도 부족한 강화석! 쉽게 해결하는 방법 어디 없나요?


▲ 매일 조금씩 바뀌는 이벤트는 시간 날때마다 참여하는 것이 좋다



강화를 하기 좋은 요일이 존재한다?
화, 목, 토요일에 오픈하는 12별자리 이벤트에 참여해보자!

이벤트는 왕국 메뉴에 들어가 이벤트 광장을 터치하면 어느 시간에 오픈되는지 정확한 정보를 찾을 수 있다. 다른 왕국 이벤트들도 한꺼번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미리 들어가서 봐두는 것이 좋다.

12별자리는 매주 화, 목, 토요일 10:30~24:00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다. 보상으로 카드 세공에 필요한 에픽 별가루와 장비 강화에 필요한 달다이아 등을 얻을 수 있다.

1인 또는 파티로 입장할 수 있으나, 생각보다 등장 보스의 난이도가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파티원을 확보하여 참여하는 것이 좋다. 참고로 12별자리에서 획득하는 경험치는 무제한 경험치로 레벨업이 막혔을 때 뚫는 용도로도 요긴하게 쓰인다.


▲ 왕국 메뉴의 이벤트 광장은 매일 들러 확인해볼 필수 코스!


▲ 이벤트 광장 터치 후, 일정에서 12별자리에 대한 상세 보상과 정보를 알 수 있다



■ 12별자리 진행 순서

진행 방법은 일반적인 퀘스트와 동일하나, 특이한 점이 있다면 12별자리 수호자들은 지역별로 1~12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전 단계의 수호자를 잡아야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다. 즉, 1성 수호자를 처치해야 2성 수호자에게 도전할 수 있다.

무작정 높은 단계의 수호자에게 가면 단칼에 거절의 의사 표현을 들을 수 있으니, 이그드라실에 있는 1단계 수호자부터 착실히 잡아야 한다. 3단계까지는 평점이 다소 모자라도 무난히 파티 플레이를 통해 처치할 수 있으나, 4단계부터는 꽤 난이도가 올라가므로 평점을 맞춰서 갈 필요가 있다.

우선 이벤트 시간에 맞춰 올라오는 팝업창을 누르면 현재 도전할 수 있는 수호자들의 목록과 남은 수량이 보이며, 이동 버튼을 누르면 해당 수호자가 있는 위치로 자동 이동을 할 수 있다.


▲ 이전 단계의 수호자를 쓰러뜨리지 못했다면 도전 자체가 불가능하다


▲ 순서에 맞게 수호자들을 선택하여 이동 버튼을 눌러주자



도전할 순서에 맞게 수호자를 찾아왔다면 해당 수호자를 터치하여 도전하도록 하자. 해당 수호자를 처치하기 위해 필요한 평점이 표시되므로, 대략적인 난이도를 추정할 수 있다.

그리고 이벤트 타임에 출몰하는 수호자들은 수가 정해져 있으니 다소 경쟁 요소도 있다. 특히 수호자 머리 위에 칼 이 부딪히는 표시가 떠 있다면 다른 파티가 해당 수호자와 전투 중이라는 표시다. 이 경우 아직 전투 표시가 없는 다른 수호자를 찾아다녀야 한다.

수호자를 처치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보상은 수호자의 단계가 올라갈수록 더욱 높아진다. 단순히 강화 재료 외에도 경험치를 상당히 얻을 수 있으니 시간이 되는 한 빠지지 말고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

참고로 시간 내에 도전하는 횟수에는 제한이 없으므로 강한 파티를 꾸린다면 더욱더 빠르게 강화 재료를 모을 수 있을 것이다.


▲ 머리 위에 칼 표식이 있다면 이미 전투중이라는 의미다. 다른 수호자를 찾아보자


▲ 수호자를 터치하면 추천 평점이 나오므로 이를 통해 난이도를 예상할 수 있다


▲ 승리하면 대량의 경험치와 강화석(별다이아)을 얻을 수 있다


▲ 보스의 성이 높아질수록 난이도가 상당히 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