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드 연계를 통해 특별한 효과를 발휘하라, 엘프 : 아리사!


엘프에는 공격력과 방어력, 비용 모두 1인 Fairy를 소환하는 능력을 가진 카드들이 많다. 또한 , 일정 수량의 카드를 연계해서 사용하면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카드들도 있어 카드를 연계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엘프의 리더 캐릭터는 아리사다. 아리사는 숲을 지켜내기 위해 꾸준히 자신을 단련하는 성실한 수호자로, 어느 날 정체를 알 수 없는 이들과 함께 사라진 친구를 찾기 위해서 쉽지 않은 여행길에 오른다.



▣ 엘프의 특징


엘프는 카드 연계를 통해 추가 효과를 얻고 이를 통해 상대방을 압박하는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저비용의 카드를 생성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초반 구간부터 손패와 필드에 넉넉한 카드를 보유하고 이를 통해 플레이포인트 낭비 없이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하다.

한 턴내에 카드를 연달아 사용할 경우 능력이 강화되거나 특수한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카드들이 많은 것이 엘프의 대표적인 특성이다. 일반적으로 두 장의 카드를 연계할 경우 추가 효과를 받는 경우가 많고 세 장의 연계를 조건으로 가지고 있는 카드도 존재한다.

따라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플레이포인트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덱의 위력이 크게 달라질 수 있다. 특수 효과를 가지고 있는 카드들의 발동 조건과 효과를 정확히 이해하고 이를 발동시키기 위해 다른 카드들을 적절하게 활용하는 능력이 중요하다.

Fairy 카드는 특수 효과를 보다 수월하게 발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엘프에는 사용 시 공격력과 방어력, 비용이 모두 1인 Fairy카드를 생성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카드들이 존재한다. 이를 통해 카드 연계를 해나가는 과정서 불필요한 플레이포인트 소모를 줄일 수 있다. 또한, 부여되는 플레이포인트가 적은 대전 초반에도 필드 주도권을 획득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필드 카드를 다시 거둘 수 있는 능력도 엘프의 특징 중 하나다.


[ ▲ 엘프의 전용 카드들 ]


■ 카드 연계로 추가 능력을 얻는다!

엘프는 특정 갯수 이상의 카드를 연달아 사용하면 특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러한 능력을 가진 카드들은 대부분 한 턴에 두 장의 카드를 사용했을 때 능력을 얻을 수 있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인 카드로 레전더리 등급의 Crystalia Tia가 있다. Crystalia Tia는 기본적으로 사용 시 Crystalia Eve를 추가로 소환하게 되는데, 이 카드를 사용하기 전에 다른 두 장의 카드를 먼저 사용하면 보다 강력한 형태의 Crystalia Eve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강화된 Crystalia Eve는 공격력과 방어력이 기존 4, 4에서 6, 6으로 상승한다. 연계를 통해 특수 능력을 발동했다면 강화 형태로 소환되는데, 수호 능력도 추가되기에 필드 주도권을 잡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골드 등급인 Rhinoceroach도 카드 연계를 통해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카드 중 하나로, 질주 능력을 가지고 있다. 효과는 해당 턴에 먼저 사용한 카드의 수만큼 Rhinoceroach의 공격력이 1씩 증가하는 것. 상대방 필드에 수호 능력을 가진 추종자가 없다면 낮은 비용의 카드를 연달아 사용한 뒤에 공격력을 강화한 Rhinoceroach로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것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연계를 통한 추가 능력으로 적 추종자를 향한 추가 공격, 카드 진화, 공격 봉쇄 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



■ Fairy 카드, Return 효과를 이용하자

엘프의 또 다른 특징으로는 Fairy 카드가 있다. 특정 카드의 효과를 통해 생성할 수 있는 Fairy 카드는 공격력과 방어력이, 비용이 모두 1이다. 공격력과 방어력만 본다면 큰 활용 가치가 없을리라 판단될 수도 있으나, 사용에 1 플레이포인트만 소모되기에 앞서 설명한 카드 연계를 발동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Fairy 카드가 생성되는 조건은 카드마다 차이가 있다. Last Words 능력으로 발휘되는 경우도 있고, 공격을 받으면 생성되는 추종자 카드도 있다. 주문 카드와 마법진 카드에도 해당 능력을 가진 카드가 존재한다. Fairy Bringer 카드는 손패에 쥐고 있는 Fairy 카드의 비용을 0으로 감소시켜 활용성을 더욱 크게 증가시켜주기도 한다.

리턴 능력은 보다 폭넓은 카드 활용을 가능하도록 만들어준다. Nature`s Guidance, Ancient Elf 등이 이러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필드 위의 아군을 다시 손패로 돌리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Nature`s Guidance는 필드 위의 아군 추종자 한 장을 손으로 거둔다. Ancient Elf는 필드에 나와있는 추종자 전원을 손패로 돌리고, 거둔 카드 수만큼 Ancient Elf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증가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를 이용하여 엘프는 사용한 카드를 다시 회수, 재사용하는 전략도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