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레전드의 펫은 캐릭터에게 추가적인 능력치를 제공한다. 기본 능력부터 동료 펫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고유 능력치가 다르며, 펫이 성장하면 고유 능력치들도 같이 오르게 된다.

펫은 아이템 형태로 얻어지며, 우클릭을 누르면 곧바로 등록할 수 있다. 소환 펫은 1마리만 등록할 수 있으며 소환시 캐릭터를 따라다니게 되는데, 소환되지 않는 펫은 동료 펫에 등록해 동료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동료 펫으로 등록된 펫들은 캐릭터를 따라다니지 않으며 동료펫의 능력치도 사용할 수 없다. 대신 등록된 모든펫의 전투력의 합산이 높아질수록 추가 능력치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일반형(전설)이라면 젠 획득량이, 재료형(영웅)이면 몬스터 경험치를, 지원형(전설)이면 영혼 경험치를 추가로 받는다.


▲ 귀여운 펫에 추가 능력치가 붙어있다!



■ 펫, 게임의 동반자이자 캐릭터에게 추가 능력치를!

◎ 펫이란 무엇인가?

뮤레전드에서 귀엽고 작은 펫은 캐릭터에게 이로운 능력치를 제공해준다. 기본 능력으로 공격력과 추가 피해, 생명력 능력치를 얻게 되며, 추가적으로 전투력까지 얻게 된다. 펫의 기본 능력은 펫을 소환했을 때만 캐릭터에게 적용되므로 자신이 원하는 펫을 골라 소환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환된 펫은 1개만 등록 가능하며, 소환된 펫은 캐릭터를 항상 따라다닌다. 오랜시간 캐릭터를 세워두면 펫마다 아기자기한 모션을 취하곤 하는데, 고양이는 앞발을 이용해 얼굴을 비비고 이프리트는 뒤로 공중제비를 돈다.

펫은 여러 종이 존재하며, 야수형, 일반형, 지원형, 곤충형 등 다양한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펫의 능력치는 종류에 따라 능력치가 달라지는데, 곤충형 타입 펫은 식물형 및 곤충형 추가 피해와 곤충형 피해 감소 옵션이 적용된다.


▲ 프리미엄 소지품에 획득한 펫을 볼 수 있다.

▲ 펫의 타입에 따라 능력치도 다르다!



◎ 소환 펫과 동료 펫은 무엇인가?

펫을 얻었다면 인벤토리를 열어 프리미엄 소지품을 클릭, 획득한 펫을 마우스 우클릭을 눌러 쉽게 등록할 수 있다. 등록한 펫은 단축키 (U)를 눌러 펫 관리창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소환 펫으로 적용하거나 동료 펫으로 적용할 수 있다.

소환 펫과 동료 펫은 차이점이 있다. 소환 펫은 펫의 고유 능력치를 모두 캐릭터에게 적용되고 캐릭터를 따라다니지만, 동료 펫은 펫의 능력치 사용이 불가능하다. 대신 동료 펫의 전투력의 합산이 높아질수록 추가 능력치 보너스는 받을 수 있다.


▲ 획득한 펫에 우클릭을 하면 등록 안내창이 나타난다.

▲ 소환된 이프리트 펫 모습.

▲ 소환 펫은 능력치! 동료 펫은 전투력만 적용.

▲ 전투력 합산 보너스 효과와 동료 타입 보너스 효과.



◎ 펫 성장? 성장 펫과 재료 펫을 골라야 한다

펫도 전투력과 고유 능력치가 증가하는 성장을 시도할 수 있다. 성장 펫을 등록하고 제물이 되는 재료 펫을 등록하면 재료 펫의 등급과 레벨에 따른 경험치가 적용되 성장시킬 수 있다. 펫의 이름도 바뀌는데 1티어 ★0 이그리트 펫이면 1티어 ★1 이그리트 펫으로 변경된다.

성장에 필요한 재료는 마정석과 젠도 별도로 필요하다. 마정석은 마정석 광산에서 주로 얻을 수 있으며, 젠은 사냥이나 퀘스트, 루에리의 비밀금고에서 많은 젠을 얻을 수 있다.


▲ 성장할 펫을 올리고 재료 펫을 등록하면 펫이 성장하는 시스템.



◎ 펫 획득? 파브리스 정원에서 얻는다

펫은 오르도르-과업의 방에 있는 파브리스의 정원에서 얻을 수 있다. 던전을 클리어하면 랜덤 아이템을 지급하는 큐브를 획득할 수 있는데, 일정 확률로 펫을 얻을 수 있다. 최소 25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고 하루에 한 번 입장 제한이 걸려있으므로 펫을 얻고 싶다면 꾸준히 노려보자.


▲ 파브리스의 정원에서 하루 1번 펫을 노려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