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 년을 뛰어넘어 발견된 고대의 흔적인 뒤틀린 마정석 광산은 이름에서 드러나듯이 많은 마정석이 잠들어 있는 던전이다. 뮤레전드에서 마정석은 평소 구하기 어려운 특별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뮤레전드의 화폐로, 유저는 35레벨부터 혼자 또는 파티로 해당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마정석은 게임 내 가장 중요한 화폐로 뽑히기 때문에 이를 대량으로 얻는 뒤틀린 마정석 광산은 굉장히 중요한 던전인 셈. 던전은 하루 한번만 입장할 수 있는 점부터 루에리의 비밀금고와 비슷한데, 오브젝트를 파괴하면 마정석이 떨어지기 때문에 구석구석까지 던전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 안에는 귀한 마정석으로 가득하다.





■ 뒤틀린 마정석 광산, 보석을 캐는 광부의 마음으로!

마정석 수급을 위한 대표적인 장소인 뒤틀린 마정석 광산은 한번 공략으로 많은 마정석을 획득할 수 있어서 게임 내 가장 중요한 던전 중 하나로 뽑힌다. 35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이곳은 하루에 한번만 공략할 수 있으므로 매일 잊지 말고 참여할 필요가 있다.

던전은 1~5단계의 난이도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입장할 수 있는데, 난이도가 높을수록 등장하는 몬스터가 강해진다. 대신 그만큼 획득하는 마정석 및 경험치가 증가하기 때문에 하루 1회 공략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최대한 높은 난이도로 공략해야 한다.

혼자서 공략할 수도 있지만, 높은 난이도 공략을 위해서는 파티를 구성하는 것이 좋으며, 과업의 방에서 입구를 찾을 수 있다. 파티는 직접 모으지 않아도 입구에서 자동 매칭을 통해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동료를 찾을 수 있고, 공략 난이도도 다른 던전에 비해 쉬운 편이다.

던전에 입장하면 음침한 동굴에 영롱하게 빛나는 녹색 광석들을 발견할 수 있는데, 이 광석 오브젝트를 파괴하면 많은 마정석이 쏟아진다. 따라서 빠르게 돌진하기보단 내부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모든 오브젝트를 파괴해야 하고, 전체적인 맵을 둘러보며 마정석 획득에 주력해야 한다.


▲ 빛나는 녹색 광물을 파괴해야 한다.

▲ 많은 마정석을 빠르게 모을 수 있다.



안에는 많은 몬스터들이 등장하고, 이들을 처치하며 진행하다 보면 트렌타가 충전되어 보스에게 갈 수 있는 길이 열린다. 뒤틀린 마정석 광산의 보스는 내부의 마정석 기운에 난폭해진 덩치 큰 녹색 괴물로, '마정석에 중독된 벤티'가 기다리고 있다.

보스는 기본으로 전방에 손을 휘두르거나 주먹으로 내려치는 근접 위주의 공격을 펼친다. 특히 양손으로 전방을 내려치는 범위 공격은 강한 위력을 지니고 있으며, 땅에서 녹색 수정 기둥이 치솟는 원거리 공격까지 선보인다. 기둥은 유저의 발 밑에서 올라오기 때문에 '마정석에 중독된 벤티'가 손으로 땅을 치는 모션을 보이면 빠르게 위치를 벗어나야 한다.

근접 공격부터 기둥이 솟아나는 것까지 대부분의 일격에는 에어본 효과가 있어서 타격 시 유저가 공중으로 뛰어오르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그중 땅을 뚫고 올라오는 수정 기둥은 일정시간 사라지지 않아서 지형물의 역할을 하는 것이 특징.

또한, '마정석에 중독된 벤티'의 가장 위험한 공격은 자신을 중심으로 녹색 기운을 넓게 퍼트리는 광역 공격이다. 이 공격에 적중당하면 중독에 의해 큰 피해를 입게되는데, 범위가 넓어서 일반적인 회피도 쉽지 않다. 단, 보스에 의해 땅에서 올라온 수정 기둥에 숨으면 피해를 줄이고 중독을 정화할 수 있다.


▲ 오랜 시간 동굴에서 지내며 마정석에 중독된 보스.

▲ 수정 기둥에 숨어서 피해를 줄인다.



공략이 완료되면 시공의 틈과 같이 그에 따른 채점 후 공략 랭크가 정해지고, 4개의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해 무작위 아이템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마정석 광산의 큐브'를 얻게 되는데, 이를 사용 시 마정석이 등장하는 등 보상을 추가로 획득하게 된다.

던전에서 획득한 마정석은 각 대륙에 있는 마을의 마정서 상인에게 소모할 수 있다. 그에게는 일반적인 플레이로는 획득하기 힘든 각종 물약을 확인할 수 있는데, 마을에 상관없이 동일한 물품을 판매하므로 어떤 마을을 찾아가도 만날 수 있는 물건의 차이는 없다.

마정석 상인이 판매하는 물약은 사용 시 즉시 생명력을 회복하는 나투람의 피와 최대 생명, 치명타 확률과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주는 영약들을 판매 중이다. 해당 물품들은 상위 난이도의 던전에 도전할수록 더욱 간절해지는 필요 소모품이다.

그밖에 아이템 강화부터 날개 성장 등 게임 내 전반적인 시스템을 이용할 때 마정석이 많이 소모되고, 그로 인해 유저는 최대한 많은 마정석을 쌓아둘 필요가 있다. 즉, 플레이 중 지속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화폐인 만큼 이를 많이 획득할 수 있는 뒤틀린 마정석 광산을 매일 공략하는 게 중요하다.


▲ 던전을 공략하면 상자를 획득한다.

▲ 마정석 상인에게 물약 및 영약을 구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