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마지막 주 정기 점검을 통해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 근접 직업 밸런스 수정, 그리고 게임 안정성 개선 및 최적화를 포함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먼저 밸런스 조정 내용부터 살펴보면 근접 직업 공통으로 아레나 참여 시 생명력 보정 수치와 일반 공격의 명중률 상향이 이뤄졌다.

세부적으로 무사는 돌진 스킬 및 이동 속도를 최적화하여 보다 쉽게 공격을 명중시킬 수 있고, 스킬 사용 중 제어 효과에 대한 '면역' 상태가 부여된다.

그리고 갈라진 틈(지면 가르기-바람의 문장) 스킬 사용 시 부가적으로 감속 효과를 발생, 도발의 포효의 도발 효과가 최적화되어 다양한 상태에서도 발동되도록 조정했다.

반면 창기사는 집단 포획의 속박 해제 시 타겟 효과를 주어 명중률이 상승하며, 심판의 창은 스킬 타격 시점에서 간헐적으로 대미지가 반영되지 않는 부분을 수정. 용맹한 돌격은 스킬 대미지 증가와 함께 타격 횟수(총 대미지는 변동 없음)가 감소한다.




두 번째는 아르곤 전선 퀘스트에 대한 최적화 및 개선이 이뤄졌다.

구체적인 내용은 싱글 퀘스트를 30분 내 클리어할 수 있는 수준으로 간소화가 이뤄졌고, 각 지도의 몬스터 분포와 출현 위치를 재설정하여 클리어하기 수월해진다.

보스, 정예 몬스터 위치의 식별 간편화를 위해 미니맵 내 정보 가이드가 늘어나며 집행관 보스가 출현할 경우 전서버에 월드 메시지로 노출된다.

다음으로 성장 요소 중 가장 눈여겨 봐야 할 부분으로 장비 승급 시스템이 도입되었다.

35레벨 이상의 유저라면 장비 강화 메뉴의 업그레이드 탭에서 장비의 별을 승급할 수 있는데, 길드 대장간에서 제작한 전설 장비로만 진행할 수 있다.

필요 재료는 기존 장비 제작과 동일하며, 투입되는 골드량에 따라 성공 확률이 상승. 승급 실패 시에는 재료와 재화만 소진된다. 이런 과정을 거쳐 최대 5성까지 장비를 승급하는 게 가능하며, 승급이 성공할 때마다 장비 레벨과 기본 속성이 상승한다.




이 외에도 정수, 가죽, 철괴 등 각종 장비 제작에 쓰이는 재료를 합성해 '상위 제작 재료'를 만들 수 있는데 합성 시에는 하위 재료 외에도 일정량의 골드를 필요로하며, 높은 레벨의 재료일수록 요구 골드양도 늘어난다.




그리고 거래소는 봉인 스크롤의 가격이 클리어 보상에 비해 높게 측정된 문제로 거래량이 저조한 현상이 발생, 이를 해결하기 위해 각각 최소 판매 가격인 전반 수준으로 감소. 또, 월드 보스에 참여하지 않은 길드원은 개인 랭킹 상자를 획득 불가, 사망 알림 팝업 UI 위치 조정, 한 개의 인벤토리 칸에 여러 개의 아이템을 모을 수 있는 스택 아이템의 경우, 최대 스택 도달 후에만 다음 인벤토리 칸에 쌓이도록 하는 등의 개선안이 적용되었다. 또, 자동 매칭 설정 시 전투력 관련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한편 이외에도 길드 시스템에 길드전 4강전 추가, 넥서스 내 길드 스킬 초기화 기능 도입, 길드 로비와 건물 최대 레벨을 7로 확장하는 등의 콘텐츠도 추가되었는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