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가 멀다하고 8.1 관련 정보가 공개되는 가운데 어느덧 한 주가 지나고 정기 점검 날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에는 어떤 중요한 소식이 아제로스에 찾아올까요?

쐐기 어픽스부터 군도 탐험과 필드 보스, 그리고 격전지의 상황을 살펴보고 각종 보상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간 이벤트도 판다리아 시간 여행 던전에서 새로 갱신되며, 할로윈 이벤트는 이번 주에도 계속 이어집니다. 10월의 마지막 주인 10월 25일~10월 31일 금주의 와우 소식을 소개합니다.



■ 격아 쐐기에 처음 적용되는 '폭탄'

이번 주 쐐기돌 어픽스는 '폭군', '강화', '폭탄', '감염'입니다. 폭군 때문에 네임드와의 전투가 길어지고 어려워질 뿐만 아니라, 강화와 폭탄으로 쫄 구간도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격전의 아제로스에 들어와 쐐기 던전에 폭탄이 처음 적용되기 때문에 이전 확장팩에서 경험해 보지 않았다면 대처가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폭발성 보주는 묻딜로는 체력이 줄지 않으며 주시를 잡고 딜을 넣어야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네임드와의 전투 중 소환돼 빨리 죽는 작은 몹들에는 폭탄 어픽스가 적용되지 않아 폭발성 보주가 생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썩은굴의 '풀려난 흉물'과 같은 일부 네임드의 경우 비정상적으로 많은 수의 폭발성 보주가 쫄로부터 소환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에 블리자드는 핫픽스를 통해 썩은굴을 포함한 문제가 되는 다른 던전에서 소환되는 폭발성 보주의 수를 줄였다고 밝혔습니다.

☞ 10/24일 핫픽스 - 폭탄 어픽스 수정 등

* 폭군: 우두머리의 생명력 40%, 공격력 15% 증가
* 강화: 우두머리가 아닌 적이 죽으면 주위 아군을 강화해 최대 생명력과 공격력이 20%증가
* 폭탄: 전투 중에 적이 주기적으로 폭발성 보주 소환. 보주는 파괴되지 않으면 폭발
* 감염: 우두머리가 아닌 적의 일부가 그훈의 피조물에 감염

이번 주 자유지대 이벤트로 '선장 유도라'를 아군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유지대에서 말을 걸 수 있는 불페라 NPC를 찾을 수 있고, 이들과 대화하면 플레이어는 '항만의 시궁쥐단 맥주'로 1분간 술에 취하게 됩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다른 불페라에게 말을 걸어 술에 취하고 나면 항만의 시궁쥐단 명예 단원이 되어 '선장 유도라'를 아군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주간 쐐기 보상과 주간 PvP 보상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제 사절 보상으로 최대 370레벨의 아제라이트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주간 보상의 중요도가 조금은 낮아졌습니다. 그래도 노력의 결실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주간 보상이 궁금한 것은 당연할 것입니다.

PvP 보상의 경우 적어도 한 번의 평점제 PvP를 완료하고 정복 점수 상한에 도달해야만 주간 보상으로 전리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주에 정복 점수 상한선에 도달하면 355레벨의 아제라이트 머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혹여나 지나간 보상을 놓쳤더라도 요구하는 양의 정복 점수를 전부 모으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군도로 침공해 오는 검은용, 필드 보스는 '모래먹보 크롤로크'

이번 군도 탐험은 '땅거미 골짜기', '신록의 밀림', '오염된 수렁'입니다. 아제라이트 40,000을 모아 유물력 2,500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고, 장난감, 애완동물, 탈것이나 형상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8.1에서는 NPC로부터 뱃사람의 금화로 여러 아이템을 살 수 있다고 하니 더욱 기대됩니다.

바람의 정령 침공 주간이 끝나고 검은용이 군도로 침공해 옵니다. 이들을 사냥하고 한손 둔기 형상 아이템 '약탈당한 흑요석 비늘 파쇄기', 단검 형상 아이템 '약탈당한 어둠비늘 검', 총 형상 아이템 '약탈당한 용울음총'을 얻을 수 있으며, 용기수 형상변환 세트를 모을 수 있습니다.

☞ 군도 탐험 침공 일정, 보상 아이템 확인하기

▲ 약달당한 흑요석 비늘 파쇄기 착용 모습

▲ 손잡이 부분의 눈알이 움직이는 약탈당한 어둠비늘 검

▲ 약탈당한 용울음총 착용 모습


이번 주 필드 보스는 볼둔의 '모래먹보 크롤로크'입니다. 해당 야외 우두머리를 처치하면 가죽 아제라이트 머리 장비인 '음흉한 데빌사우루스의 두건'과 천 아제라이트 가슴 방어구 '약탈자의 장막 가림옷'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착용 효과로 공격 시 일정 확률로 힘을 올려주는 '크롤로크의 발톱' 장신구도 드랍됩니다.

☞ 필드 보스 '모래먹보 크롤로크' 드랍 아이템 [인벤 아이템 DB]






■ 격전지는 얼라이언스가 점령, 호드는 시나리오 진행 중

격전지는 얼라이언스가 아라시 고원을 점령한 상태고, 호드는 전쟁 준비를 모두 마쳐 '격전의 스트롬가드' 시나리오가 진행 중입니다. 예전보다 호드 측 격전지 물자 기여 속도가 빨라져 아라시 고원의 주인이 교체될 시기가 조금 더 앞당겨질 것으로 보입니다.

호드 측 시나리오 기간은 24일 현재 약 5일 정도 남았으며, 이후 호드에게 고원의 제어권이 넘어가게 됩니다. 남은 시간 동안 얼라이언스 유저들은 아라시 고원에서 필드 보스 '멸망의 고함'을 포함한 여러 은테 몹들을 잡고 아제라이트 방어구나 장신구부터 각종 탈것과 장난감 등 다양한 보상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 격전지 탈것/장난감/애완동물 보상을 확인할 수 있는 '격전여지도'






■ 전장 보너스 이벤트와 계속되는 '할로윈 축제'

판다리아의 안개 시간 여행 던전 이벤트가 끝나고 이번 주에는 전장 보너스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이 이벤트 기간에는 무작위 전장에서 얻는 명예 점수가 평소보다 증가합니다. 플레이어는 '전투의 징후'라는 버프를 얻어 전장에서 목표 달성과 승리를 통해 얻는 명예 점수가 50%만큼 증가합니다.

이벤트 동안 대도시나 모험 안내서(Shift + J)를 통해 주간 퀘스트를 받아 전장에서 총 4번 승리하면 유물력 750과 명예의 훈장 5개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상대 진영과의 전장에서 승리해 명예와 보상을 챙기기 위해 서둘러 전장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 이번 주에는 전장 승리로 얻는 명예 점수가 증가!

▲ 전장에서 4번 승리하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퀘스트도 잊지 말아야 한다


지난 주부터 진행 중인 '할로윈 축제'는 11월 1일까지 계속됩니다. 할로윈 축제때는 던전 찾기 시스템을 통해 '저주받은 기사'를 쓰러뜨리고 최고 레벨 기준 335레벨의 장비와 탈것인 '저주받은 기사의 군마', '마법의 빗자루'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축제 사탕을 모아 특수 아이템 판매 NPC로부터 할로윈 기간에만 살 수 있는 장난감과 애완동물 등도 얻을 수 있습니다. 올해에는 신규 장난감 '저주받은 기사의 귀환석'이 추가되어 귀환 시 화염 이펙트가 추가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축제 사탕은 일일 퀘스트나 할로윈 던전, 아제로스 전역의 여관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할로윈 캔디로드 확인하기

▲ 신규 할로윈 장난감 '저주받은 기사의 귀환석'을 사용한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