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및 게임 콘텐츠 전문 채널 GOM eXP(대표 곽정욱 http://gomexp.com)는 오는 23일 넥슨의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의 2014 정규리그 ‘더 챌린지’ 시즌 1의 4강전과 결승전을 연이어 진행한다.

넥슨이 주최하고 GOM eXP가 방송 주관하며 몬스터 에너지가 후원하는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의 2014 정규리그인 ‘더 챌린지’ 결승전은 GOM eXP 스튜디오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23일 토요일에 오후 2시에 열리는 4강전 경기에 이어 바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16일 8강 토너먼트에서 본선에 진출한 8개팀이 치열한 접전을 벌인 끝에 4개 팀이 4강전에 진출했다. ‘프로젝트KR’과 ‘클랜히트’의 1경기는 디펜딩 챔피언인 ‘프로젝트KR’이 승리했으며 ‘킹스’와 'PK'의 2경기에서는 ‘PK’가 4강에 진출했다. 3경기에서 만난 '더뉴클리어스'와 ‘제대로함’은 박빙의 승부 끝에 ‘더뉴클리어스’가 이겼으며 4경기에서는 '이터니티게이밍'이 ‘오토크래시'과 맞붙어 16:12의 팽팽한 경기를 선보이며 마지막 4강 진출 티켓을 거머쥐었다.

오는 23일 진행될 4강 1경기에서는 ‘프로젝트KR’과 ‘PK’가 2경기에서는 ‘더뉴클리어스’와 ‘이터니티게이밍’이 결승 진출을 위한 격전을 벌인다. 4강 경기는 단판제로 진행되며 결승전은 3전 2선승제로 승부를 가린다. 우승한 클랜에게는 우승상금 1천500만원과 올해 말 진행 예정인 글로벌 대회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월드 챔피언십 2014'의 출전자격이 주어진다.

한편 GOM eXP는 카스온라인 결승전을 맞아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23일 GOM eXP 스튜디오에 방문하면 몬스터걸이 나눠주는 시원한 음료수를 비롯해 선착순 400명에게 제공되는 암호해독기 꾸러미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게임 포인트 10만원권 쿠폰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더 챌린지’는 곰플레이어와 곰TV, 유튜브 GOM eXP, POOQ GOMTV e-sports&games를 통해 생방송으로 시청 가능하다. 또한 케이블 TV ‘FX’를 통해 재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