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이삭(SK텔레콤)이 패자전-최종전 역전승을 앞세워 16강에 올랐다.

원이삭은 20일 2014 핫식스 GSL 시즌3 코드S G조 최종전에서 백동준(삼성)을 2:1로 격파했다. 패자전과 마찬가지로 최종전에서도 1세트를 내주며 출발했지만 2, 3세트를 연달아 잡고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원이삭은 1세트 데드윙에서 예언자 견제를 시도하면서 격차를 벌리고자 했다. 그러나 백동준의 대처는 깔끔했고 체제 또한 우직했다. 추적자만 생산하면서 탐사정을 지켰고 추적자 압박으로 이득을 거뒀다. 원이삭의 예언자가 무력화된 뒤에는 점멸 추적자를 진출시켜 압박의 강도를 높였다. 수세에 몰린 원이삭은 정면 힘싸움에서 밀리는 것까지 각오하며 다시 예언자를 생산했지만 원하는 상황은 만들어지지 않았다. 결국 백동준은 다수의 점멸 추적자로 정면을 돌파하며 1:0으로 앞서 나갔다.

2세트 전장으로 세종과학기지를 선택한 원이삭은 9시에 몰래 우주관문을 건설한 뒤 광전사와 추적자로 압박을 가했다. 그러나 원이삭의 예언자는 탐사정을 3기 밖에 잡지 못하며 만족할 만한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반면 백동준은 추적자로 압박을 가하며 로봇공학시설, 황혼의회를 건설한 뒤 불멸자를 생산했다.

불멸자를 확보한 백동준은 여유롭게 앞마당 확장을 시도한 뒤 압박에 나섰다. 불멸자 없이 앞마당을 시도한 원이삭은 중앙 지역에 점멸 추적자를 배치한 뒤 백동준의 전진 속도를 늦추며 추적자 생산에 집중했다. 이에 백동준은 관측선으로 시야를 확보한 뒤 4기의 점멸 추적자를 난입시켜 탐사정을 사냥했다.

견제를 당한 원이삭의 선택은 과감했다. 진출한 점멸 추적자로 백동준의 앞마당을 공격하며 불멸자 1기를 잡아낸 것. 백동준 역시 두 번째 불멸자와 광자과충전으로 맞서며 만만치 않은 모습을 보였지만 원이삭의 움직임은 분명 유의미했다. 결국 원이삭은 소수의 추적자로 백동준을 도발한 뒤 침착한 수비로 동점을 만들었다.

3세트 만발의정원에 나선 두 선수의 체제는 확 갈렸다. 원이삭은 빠르게 테크트리를 올려 암흑기사를 준비했고, 백동준은 3관문 이후 우주관문을 먼저 올렸다. 추적자 찌르기를 시도한 백동준에 맞선 원이삭은 암흑기사 1기는 본진, 1기는 6시 지역에 소환해 견제와 수비를 시도했다.

예언자, 추적자를 확보한 백동준은 곧바로 역습을 시도해 원이삭의 앞마당 확장을 취소시켰다. 일꾼에 피해가 있었기 때문에 공격을 통해 이득을 보려고 했지만 원이삭의 대처는 재빨랐다. 앞마당을 확보한 백동준은 일꾼 숫자의 격차를 좁히고자 빠르게 테크트리를 확보해 고위기사의 사이오닉 폭풍을 준비했다.

체제를 안정화시킨 원이삭은 시야를 넓게 확보했고 백동준의 차원분광기를 격추시키는 성과를 올렸다. 결국 원이삭은 집정관, 불멸자가 조합된 압도적인 물량으로 백동준의 앞마당을 장악하고 GG를 받아냈다. 이로써 원이삭은 7시즌 연속 GSL 코드S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2014 핫식스 GSL 시즌3 코드S G조
1경기 방태수 2 vs 0 전태양
1세트 방태수(저, 1시) 승 vs 패 전태양(테, 11시) 회전목마
2세트 방태수(저, 5시) 승 vs 패 전태양(테, 9시) 까탈레나

2경기 백동준 2 vs 0 원이삭
1세트 백동준(프, 5시) 승 vs 패 원이삭(프, 1시) 님버스
2세트 백동준(프, 11시) 승 vs 패 원이삭(프, 5시) 세종과학기지

승자전 방태수 2 vs 1 백동준
1세트 방태수(저, 7시) 승 vs 패 백동준(프, 1시) 만발의정원
2세트 방태수(저, 11시) 패 vs 승 백동준(프, 5시) 세종과학기지
3세트 방태수(저, 1시) 승 vs 패 백동준(프, 6시) 회전목마

패자전 전태양 1 vs 2 원이삭
1세트 전태양(테, 1시) 승 vs 패 원이삭(프, 7시) 만발의정원
2세트 전태양(테, 5시) 패 vs 승 원이삭(프, 1시) 데드윙
3세트 전태양(테, 5시) 패 vs 승 원이삭(프, 12시) 까탈레나

최종전 백동준 1 vs 2 원이삭
1세트 백동준(프, 5시) 승 vs 패 원이삭(프, 1시) 데드윙
2세트 백동준(프, 11시) 패 vs 승 원이삭(프, 5시) 세종과학기지
3세트 백동준(프, 7시) 패 vs 승 원이삭(프, 1시) 만발의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