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롤스터가 삼성 갤럭시와의 순위 격차를 벌리며 시즌 10승째 기록했다.

14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스플릿 31일 차 일정이 모두 마무리됐다. 1경기에서는 갈 길 바쁜 두 팀인 롱주 게이밍과 bbq 올리버스가 만났고, 2경기에는 kt 롤스터가 2위 자리를 공고히 하기 위해 진에어 그린윙스와 대결을 벌였다. 그 결과, 롱주 게이밍과 kt 롤스터가 승리했다.

31일 차 결과, 연패의 늪에 빠졌던 롱주 게이밍이 2주 만에 귀중한 1승을 챙기면서 포스트 시즌 진출에 대한 희망을 이어갔다. 또한, kt 롤스터는 벼랑 끝에 몰린 진에어 그린윙스에 승리하면서 삼성 갤럭시의 추격에서 한 걸음 더 벗어났다.


롱주 게이밍과 bbq 올리버스의 1세트에 bbq 올리버스가 승리했다. 초중반 팽팽한 흐름 속에서 bbq 올리버스가 '템트' 강명구와 '고스트' 장용준의 성장을 토대로 분위기를 잡았다. 그리고 미드 라인 한타에서는 블라디미르를 물고 늘어지며 완승을 차지, 넥서스를 파괴했다. 2세트에는 롱주 게이밍이 반격했다. 참고 참던 롱주 게이밍은 점차 글로벌 조합의 강점을 살리면서 상대를 세 방향에서 압박했다. bbq 올리버스는 이를 버티지 못했다.

양 팀의 3세트 초반부터 롱주 게이밍이 휘몰아쳤다. '크래쉬' 이동우가 계속 동선을 달리 가져가면서 모든 라인에 힘을 실어줬다. 이에 탄력을 받은 롱주 게이밍은 완벽한 설계와 한타 집중력으로 상대를 몰살하면서 20분이 채 되기 전에 글로벌 골드 격차를 1만 가량 벌렸다. 결국, 롱주 게이밍이 귀중한 1승을 챙겼다.


kt 롤스터와 진에어 그린윙스의 1세트에 진에어 그린윙스가 승리했다. 진에어 그린윙스가 먼저 앞서 나가고 kt 롤스터가 스플릿 운영으로 반격하는 상황이 이어졌다. 여기서 진에어 그린윙스는 '쿠잔' 이성혁 블라디미르의 완벽한 경기력으로 상황을 종료했다. 2세트에는 kt 롤스터가 반격했다. '익쑤' 전익수를 저격 밴으로 몰아 세운 kt 롤스터는 변수를 모두 차단한 채 일방적으로 격차를 벌렸다. '데프트' 김혁규의 코그모는 저 멀리서 상대를 타격했다.

31일 차 마지막 세트의 주인공은 kt 롤스터였다. 초반 드래곤 지역에서 렝가를 쓰러뜨리고, 그 스노우볼을 봇 라인에서 완성한 kt 롤스터가 이른 타이밍에 승기를 굳혔다. 진에어 그린윙스는 바론 지역에서 반전 드라마를 쓰는 듯 했지만, '엄티' 엄성현 렝가의 다소 의아한 '강타' 활용 타이밍에 스스로 무너졌다. 결국, kt 롤스터가 삼성 갤럭시와의 격차를 벌리는 1승을 추가하며 시즌 10승째 기록했다.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스플릿 31일 차 결과

1경기 롱주 게이밍 vs bbq 올리버스 - 롱주 게이밍 2:1 승리
1세트 롱주 게이밍 패 vs 승 bbq 올리버스
2세트 롱주 게이밍 승 vs 패 bbq 올리버스
3세트 롱주 게이밍 승 vs 패 bbq 올리버스

2경기 kt 롤스터 vs 진에어 그린윙스 - kt 롤스터 2:1 승리
1세트 kt 롤스터 패 vs 승 진에어 그린윙스
2세트 kt 롤스터 승 vs 패 진에어 그린윙스
3세트 kt 롤스터 승 vs 패 진에어 그린윙스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스플릿 순위 현황

1. SKT T1 11승 1패 +17
2. KT 롤스터 10승 3패 +14
3. 삼성 갤럭시 8승 4패 +6 (세트득실 차감 적용)
4. MVP 7승 5패 +3
5. 아프리카 프릭스 7승 5패 +2
6. 롱주 게이밍 7승 6패 -1
7. ROX 타이거즈 5승 7패 -5
8. bbq 올리버스 4승 9패 -8
9. 진에어 그린윙스 2승 11패 -13
10. 콩두 몬스터 1승 11패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