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프로게이머에게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는 코너! 영상 인터뷰의 열여덟 번째 주인공은 초반 부진을 딛고 현재 시즌 1위로 당당하게 올라선 kt 롤스터의 든든한 탑 라이너 '스멥' 송경호 선수입니다.

15일 삼성 갤럭시와의 숨 막히는 경기를 마치고 만난 '스멥' 선수에게 '마형', 마린 선수의 SKT T1 레넥톤 스킨을 사용하게 된 이유와 '스멥' 선수가 생각하는 패치 후 럼블, 탑 루시안에 대한 이야기까지 들어봤습니다.

1위 철병 박어 개시! 슈퍼 갤럭시 '스멥'! 송경호 선수의 영상 인터뷰 함께 보시죠!



Q. 시즌 무패를 기록했던 삼성 갤럭시와의 경기에서 승리했습니다. 소감 한마디 부탁드려요.

저희도 이제 4연승을 달리던 중이었거든요. 그래서 굉장히 서로 기세가 좋은 상태였는데, 이렇게 기세 좋은 삼성을 꺾게 되어서 다음 기세도 저희가 좀 탈 수 있을 것 같아요


Q. 삼성전 준비 어떻게 하셨나요?

사실 저희가 경기가 굉장히 많았었거든요. 세 경기를 일주일 안에 했었던 것 같은데, 그래서 최대한 저희 호흡을 맞추는 식으로 그렇게 준비했던 것 같습니다.


Q. kt 롤스터가 초반 부진을 딛고 완전히 다시 폼을 찾은 것 같아요.

확실히 초반에는 많이 불안했었던 것 같고요. 그리고 롱주전, 아프리카전 1세트 이런 경기들을 통해서 저희가 성장하는 계기가 됐었던 것 같아요.


Q. 2세트에 피오라를 픽했는데, 큐베 선수의 자르반 대결 어땠나요?

(큐베 선수가)초반 라인전에서 굉장히 압박을 잘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좀 주춤했었고, 또 사실 피오라를 할 때마다 연습을 많이 했는데 져가지고 너무 화가 많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다음에 꼭 피오라를 쓰면 이길 수 있길 바라고 있습니다.


Q. 3세트에 완벽한 레넥톤 플레이를 보여줬습니다. 마린 선수의 레넥톤 스킨을 쓰기도 했고요(웃음).

그 레넥톤이 굉장히 이쁘고 마형이 레넥톤을 잘 다루시잖아요. 그래서 뭐 자주 애용하는 것 같고요. 그리고 2세트에서 굉장히 화가 나있었기 때문에 진짜 실수 한 번 하지 않겠다, 완벽하게 하겠다는 생각으로 경기에 임했던 것 같아요.


Q. 개인 방송에서 편도염이 심하다고 했었는데, 컨디션은 괜찮으신가요?

진에어전까지는 정말 안 좋았거든요. 근데 이제 좀 나아가는 단계인 것 같고 지금은 크게 고통스럽진 않은 것 같아요. 다만 음주를 할 수가 없어서 그게 정말 아쉽습니다.


Q. 스멥 선수가 방송할 때 너무 시끄러워서 데프트 선수가 고통 받는다는 얘기가 있어요(웃음).

어디서 나온 얘긴진 모르겠고요. 아마 데프트 선수 입에서 나왔을 거예요. 근데 데프트 선수 같은 경우에는 거짓말도 많이 하고 겉과 속이 다른 친구기 때문에 별로 신뢰를 안 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웃음).


Q. kt 롤스터에 스트리밍 룸이 생겼다고 들었는데 어떤가요?

네, 한 번 사용을 해보긴 했는데 컴퓨터도 세 대 있고 막 그렇더라고요. 그래서 좀 잘 못 쓰겠어 가지고 아직 적응은 잘 못 했는데, 나중에 또 알려주시고 그렇게 하다 보면 또 좋은 스트리밍 룸이 될 것 같아요.


Q. 베일에 싸인 새로운 kt 롤스터의 막내에 대해 짧게 소개해줄 수 있나요?

그 친구는 Ucal(우칼)이라는 아이디를 쓰는 친구고요. 지금은 이제 나이가 17살이라 대회에는 출전이 안 되고, 미드라이너 입니다. 네. 근데 애기답지 않게 되게 당돌하고 좀 궁금한 것도 잘 물어보고 그래서 굉장히 좋은 친구인 것 같아요.


Q. 요새 탑에서 새로운 픽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스멥 선수는 비교적 정석적인 픽을 많이 하는 것 같아요. 독특한 픽에 대한 욕심도 있을 것 같은데요.

욕심이 나긴 하지만 저는 제가 좋다고 생각하는 챔피언을 독특하게 활용하고 싶거든요. 근데 아직까진 제가 좋다고 생각하는 챔피언이 없어서, 네 항상 연구를 많이 해야 할 것 같아요.


Q. 탑 루시안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은 어떠신가요?

정말 패기에 꽉 찬 선수들이 쓰면 좋은 픽이라고 생각하고요. 그게 아니라면 좋은 픽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Q.이번 패치에서 전반적으로 바뀐 럼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제가 아직 그 버전의 럼블을 플레이해보지 못해서 아직 확실히는 모르겠지만 저는 럼블은 어쨌든 궁극기가 굉장히 좋기 때문에 항상 쓸 수 있는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Q. 최근 롤챔스에서 활약하고 있는 탑 라이너 운타라, 칸 선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굉장히 신예의 패기가 나오는 것 같아서 자극도 많이 되고 그래서 좀 더 열심히 하는 계기가 된 것 같기도 해요.


Q. 마지막으로 kt 롤스터의 남은 1라운드 경기에 대한 각오 부탁드립니다.

굉장히 힘든 일정 속에서 이렇게 좋은 성적이 나온 것 같은데 좀 푹 쉬고 와서 또 열심히 준비해서 남은 경기들도 다 이길 수 있도록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