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스플릿 14일 차 2경기에서 진에어 그린윙스(이하 진에어)가 bbq 올리버스(이하 bbq)를 2:0으로 꺾고 4번째 승리를 챙겼다. '테디' 박진성은 두 세트 동안 단 1데스만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대미지 딜링으로 팀의 승리에 공헌했다.

다음은 '테디' 박진성과의 인터뷰다.


Q. 승리한 소감은?

오늘 되게 미드-정글 형이 잘 해줘서 경기를 쉽게 이긴 것 같다. 편안한 기분이 들어서 좋다.


Q. 1라운드 중반인데 4승 고지에 올랐다. 지난 스프링에서는 최종 성적이 4승이었는데, 경기력이 확실이 올랐다는 점이 실감이 날 것 같다.

우리가 전 시즌에 4승 밖에 하지 못했다. 그것도 막바지에 쌓은 거다. 1라운드 중반에 벌써 4승을 거둬서 포스트 시즌을 바라볼 수도 있을 것 같아 기분이 좋다. '엄티'가 많이 잘해준 덕분이다.


Q. 1세트에서 칼리스타를 꺼냈다. 최근 종종 등장하고 있는데, 주류 픽이었던 애쉬나 케이틀린, 바루스 등과 비교하자면?

애쉬와 바루스가 없는 구도라면 먼저 뽑아도 될 정도의 티어라고 생각하다. 그런데 칼리스타는 서폿이 무엇이냐에 따라 달라진다. CC기가 있는 서포터가 있어야한다. 쓰레쉬, 브라움, 라칸 정도? 그런 챔피언이 없다면 힘들다. 칼리스타가 딜을 할 수 있는 포지션을 잘 잡게 해주는 서폿이 필요하다.


Q. 칼리스타-라칸 조합도 연구해온 픽인가.

그렇다. 연습 때 괜찮게 했던 것 같다. 승률도 좋았다.


Q. 1세트에서 연달아 바론을 두 번 가져가며 쐐기를 박았다. 두 번째 바론 트라이 때 상대가 아무 대처도 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는데, 당시 어떤 이야기가 오갔나.

바론을 친 이유는 그라가스가 적 블루 쪽에 박혀있던 와드의 시야에 보였기 때문이다. 그라가스가 멀기도 하고 칼리스타였기 때문에 무조건 먹을 수 있을 거라고 내가 콜을 했다.


Q. 블리츠크랭크도 자주 등장하고 있다.

생존기 없는 원딜을 할 때 무섭다. 갱킹이 잘 되는 엘리스나 리신이 우리 팀에 있으면 충분히 꺼내도 될 것 같다.


Q. 다음 경기 상대는 SKT T1이다.

얼마 전에 kt에게 2:0으로 지긴 했지만, 밴픽에서 실수가 있었다고 생각한다. 밴픽에서 좀 더 잘 한다면 이길 수도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Q. '엄티'의 각성으로 스프링 시즌에 비해 상대적으로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다.(웃음)

원래 롤은 미드-정글 게임이다.(웃음) 미드-정글이 잘하면 돋보일 수 밖에 없다. 봇은 버스타는 라인이다. 돋보이지 않아도 팀이 이기니까 괜찮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데뷔 이후로 SKT에게 매번 졌었는데, 이번에는 꼭 이길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


※ 선수에 대한 비방 및 욕설은 통보없이 삭제되며 이용 제재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