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강남 인벤 방송국에서 열린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이하 HTC) A조 6경기 4321과 TRAPCARD의 대결에서 4321가 'Clothestaku' 신기루의 선봉 올킬에 힘입어 3승째 기록, 상위 라운드 진출을 확정했다. 4321은 TRAPCARD가 준비한 독특한 덱을 침착하게 대처하며 압승을 거뒀다.

선봉 대결에서 'Clothestaku' 신기루와 'jjangnara' 김동혁이 만났다. 1세트, 사제를 꺼낸 신기루가 김동혁의 탈진 전사 덱을 상대로 탈진까지 가는 장기전 끝에 승리를 거뒀다. 2세트에서 신기루가 비밀 템포 마법사를 꺼냈다. 신기루는 김동혁에게 시간을 주지 않고 빠르게 딜 누적을 했다. 신기루가 불의 땅 차원문을 사용해서 피니시를 넣고 2연승을 거뒀다. 이어진 3세트, 김동혁의 큰 그림이 전혀 통하지 않았다. 신기루가 리치 왕을 사용하는 비취 드루이드 덱으로 김동혁의 전사를 제압, 3:0 승리를 거뒀다.

2경기에 'RenieHouR' 이정환이 출전했다. 이정환이 1세트부터 사냥꾼을 꺼내 들었다. 마법사를 가져온 신기루가 템포 플레이를 펼치며 이정환을 압박했다. 빠르게 안토니다스를 꺼내서 쐐기를 박은 신기루가 선취점을 올렸다. 2세트, 이정환의 거센물결 히드라가 파멸의 예언자에게 정리당하면서 손패가 말랐다. 반면, 신기루는 '궁극의 역병'을 사용해서 모든 것을 한 번에 해결했다. 결국, 신기루가 휘둘러치기와 죽음의 고리로 피니시를 넣으며 매치 포인트를 만들었다. 3세트, 신기루가 암흑 사신 안두인을 사용해서 위기를 넘겼다. 영리하게 영웅 능력으로 딜 누적에 성공한 신기루가 3:0 완승을 거뒀다.

TRAPCARD의 대장으로 '루' 서석훈이 출전했다. 1세트, 드루이드와 사냥꾼의 대결은 앞선 매치와 비슷한 패턴으로 흘러갔다. 서석훈이 필드를 잡고 압박했지만, 퍼져나가는 역병에 막혔고, 궁극의 역병이 등장하면서 신기루가 승리를 따냈다. 이어진 2세트, 서석훈이 추적으로 가져온 곰상어를 끝까지 지키며 승리를 따냈다. 신기루는 곰상어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게임이 끝날 때까지 찾지 못했다.

3세트, 손패가 마른 서석훈이 패색이 짙은 상황에서 극적으로 태양지기 타림을 뽑으며 필드를 역전했다. 다음 턴에 힘의 축복을 뽑으며 킬각을 만든 서석훈이 2:1 역전에 성공했다. 4세트, 비밀 마법사 미러전이 펼쳐졌다. 치열한 접전 끝에 안토니다스를 빈 필드에 꺼낸 신기루가 승리를 거뒀다. 마지막 5세트, 치열한 공방전이 펼쳐졌다. 승부는 태양의 후예 라이라의 등장으로 결판이 났다. 라이라가 제압기를 가져오면서 필드를 신기루가 장악했다. 결국, 신기루가 선봉 올킬에 성공했다.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A조 6경기 결과

4321 3 vs 0 TRAPCARD

1경기 'Clothestaku' 신기루 3 vs 0 'jjangnara' 김동혁
1세트 'Clothestaku' 신기루(사제) 승 vs 패 'jjangnara' 김동혁(전사)
2세트 'Clothestaku' 신기루(마법사) 승 vs 패 'jjangnara' 김동혁(전사)
3세트 'Clothestaku' 신기루(드루이드) 승 vs 패 'jjangnara' 김동혁(전사)

2경기 'Clothestaku' 신기루 3 vs 0 'RenieHouR' 이정환
1세트 'Clothestaku' 신기루(마법사) 승 vs 패 'RenieHouR' 이정환(사냥꾼)
2세트 'Clothestaku' 신기루(드루이드) 승 vs 패 'RenieHouR' 이정환(사냥꾼)
3세트 'Clothestaku' 신기루(사제) 승 vs 패 'RenieHouR' 이정환(사냥꾼)

3경기 'Clothestaku' 신기루 3 vs 2 '루' 서석훈
1세트 'Clothestaku' 신기루(드루이드) 승 vs 패 '루' 서석훈(사냥꾼)
2세트 'Clothestaku' 신기루(마법사) 패 vs 승 '루' 서석훈(사냥꾼)
3세트 'Clothestaku' 신기루(마법사) 패 vs 승 '루' 서석훈(성기사)
4세트 'Clothestaku' 신기루(마법사) 승 vs 패 '루' 서석훈(마법사)
5세트 'Clothestaku' 신기루(사제) 승 vs 패 '루' 서석훈(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