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중국 광저우 스포츠 센터에서 열린 2017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8강 4경기 WE와 Cloud 9의 대결 결과, WE가 세트 스코어 3:2 승리를 차지하면서 4강으로 향했다. 이로써, 4강 두 경기는 모두 한국 vs 중국 구도가 완성됐다.

1세트에는 WE가 힘겨운 역전승을 거뒀다. 초반부터 상대를 완벽하게 휘몰아친 Cloud 9이 분위기를 주도했다. 이에 WE는 '벤' 남동현 잔나의 연이은 궁극기 대박으로 딜러진이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을 벌었다. 역전에 역전이 거듭된 끝에 WE가 바론 둥지 지역 한타에서 아우렐리온 솔을 시작으로 상대 주요 챔피언을 순서대로 요격, 힘겹게 승리했다.

Cloud 9이 깜짝 신지드를 선택한 2세트에 동점을 만들었다. 초중반 운영에서 살짝 아쉬움을 보였지만, 한타 상황마다 자르반 4세와 오리아나의 궁극기 연계가 잘 들어가면서 팀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임팩트' 정언영의 신지드는 중요한 순간마다 플레이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하면서 분위기를 바꾸는 역할을 했다.

기세를 탄 Cloud 9이 3세트 들어 봇 라인에서 연달아 득점하며 격차를 벌렸다. '스니키'의 트리스타나가 킬 포인트를 쓸어 담았다. Cloud 9은 1세트와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았고, 그대로 승기를 굳히면서 3억제기를 파괴, 세트 스코어 역전에 성공했다. 그러자 4세트에는 WE가 반대로 초반부터 격차를 벌리면서 손쉬운 승리를 차지했다. 정글 지역에 난입했던 상대 세주아니를 끊으면서 WE의 분위기가 되돌아왔다. 이로써, 양 팀은 풀세트 접전을 펼치게 됐다.

마지막 5세트. WE가 '957'에게 나르를 쥐여주는 강수를 뒀고, 나르가 활약하면서 경기에 긍정적 영향력을 행사했다. Cloud 9도 최대한 저항했지만, WE의 필살기인 '코그모 지키기' 조합을 뚫지 못했다. 그럴수록 '미스틱' 진성준의 코그모는 괴물같이 성장했고, WE가 풀세트 접전 끝에 4강 진출에 성공했다.


2017 LoL 월드 챔피언십 8강 4경기 결과

WE vs Cloud 9 - WE 3:2 승리
1세트 WE 승 vs 패 Cloud 9
2세트 WE 패 vs 승 Cloud 9
3세트 WE 패 vs 승 Cloud 9
4세트 WE 승 vs 패 Cloud 9
5세트 WE 승 vs 패 Cloud 9


2017 LoL 월드 챔피언십 4강 대진

SKT T1 vs RNG - 10월 28일 오후 4시 30분
삼성 갤럭시 vs WE - 10월 29일 오후 4시 3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