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인벤 라이젠 e스포츠 아레나에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이하 HTCK) 시즌2 세컨드 디비전 2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16개 팀 중 상위 4개 팀이 1부 리그로 승격하는 가운데, C조 패자조 RD와 카론의 경기가 펼쳐졌다. 카론이 '기루' 신기루의 2승 활약에 힘입어 3:1 승리를 거두고 최종 진출전에 올라갔다.

양 팀의 선봉으로 '물리왕' 박지원과 '진수' 박진수가 출전했다. 박진수가 기계 알 성기사와 홀수 도적으로 박지원의 힐 위니 흑마법사에게 2패를 안기며 일찌감치 2:0 스코어를 만들었다. 매치포인트인 3세트서 박지원이 토큰 드루이드로 박진수의 사냥꾼을 꺾고 한 점을 만회했다. 4세트, 사냥꾼 미러전은 치열한 접전 끝에 알 사냥꾼 덱을 꺼낸 박진수가 비밀 사냥꾼 덱을 준비한 박지원을 꺾고 3:1 승리를 확정 지었다.

RD의 중견으로 '라이크유걸' 이준석이 출전했다. 1세트서 토큰 드루이드를 꺼낸 이준석이 깔끔한 운영을 선보이며 선취점을 올렸다. 이어진 2세트에서도 이준석이 성기사로 박진수의 사냥꾼을 격파하며 빠르게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위기의 상황에서 성기사를 꺼낸 박진수는 기계 하수인 강화를 통해 이준석의 흑마법사를 제압했다.

4세트에서도 박진수가 세 번의 도전 끝에 사냥꾼을 졸업시키며 2:2 동점을 맞췄다. 마지막 5세트, 위니 흑마법사와 홀수 도적의 창과 창 대결에서 이준석이 영혼 주입으로 사로나이트 광산 노예를 강화하며 필드를 잡고 값진 승리를 거뒀다.

닉네임을 '기루'로 바꾼 신기루가 카론의 중견으로 출격했다. 신기루가 템포 마법사로 불리한 상성을 극복하고 이준석의 홀수 성기사를 제압하며 선취점을 올렸다. 2세트에서 이준석이 홀수 성기사를 다시 꺼냈지만, 신기루가 적절한 타이밍에 꺼낸 하가사로 인해 필드가 모두 정리당하고 말았다. 두억시니를 여유롭게 소환한 신기루가 2:0 스코어를 만들었다.

매치포인트인 3세트, 신기루가 혈기사 두 기로 강력한 필드를 구성했다. 개체 수에서 앞선 이준석이 수비대신 공격을 펼쳤지만, 신기루가 리로이 젠킨스와 맹독으로 킬각을 먼저 만들었다. 신기루가 상대 팀의 대장을 불러냈다.

RD의 대장 '타임' 박종남이 경기에 나섰다. 1세트는 도발 드루이드와 두억시니 주술사의 대결이었다. 박종남이 유리한 손패로 시작했지만, 두억시니 주술사의 강력한 후반 뒷심에 밀려 패하고 말았다. 이어진 2세트에서 위니 흑마법사 덱을 꺼낸 신기루가 필드를 장악한 뒤 곰팡이 술사와 파멸의 수호병으로 쐐기를 박으며 2:0 스코어를 만들었다. 3세트에서도 신기루가 템포 마법사로 박종남의 퀘스트 도적을 손쉽게 격파하고 3:1 승리를 확정 지었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 2018 시즌 2 세컨드 디비전 C조 패자전

RD 1 vs 3 카론

1경기 '물리왕' 박지원 1 VS 3 '진수' 박진수 - '진수' 박진수 승
1세트 '물리왕' 박지원(흑마법사) 패 VS 승 '진수' 박진수(성기사)
2세트 '물리왕' 박지원(흑마법사) 패 VS 승 '진수' 박진수(도적)
3세트 '물리왕' 박지원(드루이드) 승 VS 패 '진수' 박진수(사냥꾼)
4세트 '물리왕' 박지원(사냥꾼) 패 VS 승 '진수' 박진수(사냥꾼)

2경기 '라이크유걸' 이준석 3 VS 2 '진수' 박진수 - '라이크유걸' 이준석 승
1세트 '라이크유걸' 이준석(드루이드) 승 VS 패 '진수' 박진수(사냥꾼)
2세트 '라이크유걸' 이준석(성기사) 승 VS 패 '진수' 박진수(사냥꾼)
3세트 '라이크유걸' 이준석(흑마법사) 패 VS 승 '진수' 박진수(성기사)
4세트 '라이크유걸' 이준석(흑마법사) 패 VS 승 '진수' 박진수(사냥꾼)
5세트 '라이크유걸' 이준석(흑마법사) 승 VS 패 '진수' 박진수(도적)

3경기 '라이크유걸' 이준석 0 VS 3 '기루' 신기루 - '기루' 신기루 승
1세트 '라이크유걸' 이준석(성기사) 패 VS 승 '기루' 신기루(마법사)
2세트 '라이크유걸' 이준석(성기사) 패 VS 승 '기루' 신기루(주술사)
3세트 '라이크유걸' 이준석(성기사) 패 VS 승 '기루' 신기루(도적)

4경기 '타임' 박종남 0 VS 3 '기루' 신기루 - '기루' 신기루 승
1세트 '타임' 박종남(드루이드) 패 VS 승 '기루' 신기루(주술사)
2세트 '타임' 박종남(드루이드) 패 VS 승 '기루' 신기루(흑마법사)
3세트 '타임' 박종남(도적) 패 VS 승 '기루' 신기루(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