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인벤 라이젠 e스포츠 아레나에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이하 HTCK) 시즌2 개막전 일정이 진행됐다. 올림푸스와 다크호스의 대결 결과, 풀세트 접전 끝에 다크호스가 강력한 우승후보 올림푸스를 꺾고 개막전 승리를 차지했다. 컨트롤 저격 덱을 준비한 다크호스의 대장 '아크룩스' 김승일의 경기력이 돋보였다.

양 팀의 선봉으로 '플러리' 조현수와 'FUF' 임진명이 출전했다. 슈팅 사제를 꺼낸 임진명이 영혼의 절규와 황혼 파괴자로 조현수의 힐 위니 흑마법사의 공격 템포를 늦추며 손쉽게 선취점을 따냈다. 흑마법사를 다시 꺼낸 조현수가 빠른 딜 누적을 통해 1:1 동점을 맞췄다. 이어진 3세트는 토큰 드루이드 미러전이었다. 치열한 필드 싸움 끝에 조현수가 먼저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승리를 앞둔 상황에서 조현수의 비밀 사냥꾼이 발목을 잡았다. 임진명이 컨트롤 마법사로 장기전 끝에 조현수의 사냥꾼을 제압했고, 마지막 세트서 토큰 드루이드로 필드를 잡은 뒤 야생의 포효 두 장을 사용해 킬각을 만들었다. 결국, 풀세트 끝에 임진명이 선봉 대결의 승자가 됐다.

올림푸스의 중견으로 '룩삼' 김진효가 출전했다. 임진명이 사제의 풍부한 제압기를 이용해 김진효의 짝수 흑마법사를 제압하며 기선을 제압했다. 김진효는 도발 드루이드로 임진명의 짝수 흑마법사를 제압하며 응수했고, 곧바로 알 사냥꾼으로 임진명의 짝수 흑마법사를 연속으로 격파하며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4세트에서 3턴 산악 거인과 4턴 황혼의 비룡으로 필드를 굳힌 김진효가 3:1 승리를 확정 지었다.

3경기에 출전한 '루카스' 오영탁이 어그로 덱의 진수를 선보이며 김진효를 3:0으로 완파했다. 오영탁은 1세트서 홀수 성기사로 필드를 빠르게 굳히며 김진효의 알 사냥꾼을 제압했다. 이어진 2세트에서도 짝수 주술사로 필드 개체수를 늘린 뒤 바다 거인으로 쐐기를 박으며 가뿐히 승리를 따냈다. 마지막 3세트 또한 오영탁이 홀수 도적의 압도적인 초반 공격력을 활용해 김진효의 사냥꾼에게 3패를 안겼다.

올림푸스의 대장 '던' 장현재가 출전했다. 1세트 흑마법사 미러전은 켈레세스를 빠르게 소환하며 주도권을 잡은 오영탁의 승리였다. 짝수 흑마법사를 다시 꺼낸 장현재는 이끼 투성이 거인으로 오영탁의 필드를 깔끔하게 지우며 승기를 잡았다. 모독으로 다시 한번 상대의 필드를 지운 장현재가 산악 거인과 지옥불 정령으로 오영탁의 명치를 터뜨렸다.

3세트, 컨트롤 사제와 홀수 성기사의 대결 또한 황혼 파괴자로 적절하게 필드를 정리한 장현재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4세트, 말리고스 드루이드와 짝수 주술사의 대결에서 장현재가 정신지배 기술자로 오영탁의 시체 수집가를 가져오는 대박을 터뜨리며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결국, 장현재가 다크호스의 대장을 불러내는 데 성공했다.

다크호스의 대장 '아크룩스' 김승일이 출전했다. 김승일은 극단적인 컨트롤 저격 덱 위주로 덱을 구성했다. 1세트, 장현재의 말리고스가 타버리면서 일찌감치 승기가 김승일에거 넘어갔다. 결국, 파츠를 모두 모은 김승일이 콤보를 성공시키며 선취점을 올렸다. 2세트에서 말리고스 덱을 꺼낸 장현재가 필드 하수인으로 김승일의 메카툰 사제의 명치를 터뜨리며 1:1 동점을 맞췄다.

이어진 3세트는 컨트롤 사제와 말리고스 토그웨글 드루이드의 대결이었다. 김승일이 토그웨글-아잘리나 콤보를 성공시켰지만, 장현재가 알렉스트라자를 활용해 필드 딜로 극적인 승리를 따냈다. 장현재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저력을 발휘하며 2:1 스코어를 만들었지만, 덱 상성상 방밀 전사를 졸업하기 어려운 매치업이었다. 4세트, 방밀 전사와 메카툰 사제의 대결은 상성대로 메카툰 콤보를 빠르게 성공시킨 김승일의 압승이었다. 마지막 5세트, 방밀 전사와 토그웨글 드루이드의 대결에서도 김승일이 뛰어난 운영 능력을 선보이며 장기전 끝에 승리를 거뒀다. 결국, 다크호스가 5시간 30분이 넘는 혈전 끝에 개막전 승리 팀이 됐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 2018 시즌 2 A조 1경기

올림푸스 2 vs 3 다크호스

1경기 '플러리' 조현수 2 VS 3 'FUF' 임진명 - 'FUF' 임진명 승
1세트 '플러리' 조현수(흑마법사) 패 VS 승 'FUF' 임진명(사제)
2세트 '플러리' 조현수(흑마법사) 승 VS 패 'FUF' 임진명(드루이드)
3세트 '플러리' 조현수(드루이드) 승 VS 패 'FUF' 임진명(드루이드)
4세트 '플러리' 조현수(사냥꾼) 패 VS 승 'FUF' 임진명(마법사)
5세트 '플러리' 조현수(사냥꾼) 패 VS 승 'FUF' 임진명(드루이드)

2경기 '룩삼' 김진효 3 VS 1 'FUF' 임진명 - '룩삼' 김진효 승
1세트 '룩삼' 김진효(흑마법사) 패 VS 승 'FUF' 임진명(사제)
2세트 '룩삼' 김진효(드루이드) 승 VS 패 'FUF' 임진명(흑마법사)
3세트 '룩삼' 김진효(사냥꾼) 승 VS 패 'FUF' 임진명(흑마법사)
4세트 '룩삼' 김진효(흑마법사) 승 VS 패 'FUF' 임진명(드루이드)

3경기 '룩삼' 김진효 0 VS 3 '루카스' 오영탁 - '루카스' 오영탁 승
1세트 '룩삼' 김진효(사냥꾼) 패 VS 승 '루카스' 오영탁(성기사)
2세트 '룩삼' 김진효(사냥꾼) 패 VS 승 '루카스' 오영탁(주술사)
3세트 '룩삼' 김진효(사냥꾼) 패 VS 승 '루카스' 오영탁(도적)

4경기 '던' 장현재 3 VS 1 '루카스' 오영탁 - '던' 장현재 승
1세트 '던' 장현재(흑마법사) 패 VS 승 '루카스' 오영탁(흑마법사)
2세트 '던' 장현재(흑마법사) 승 VS 패 '루카스' 오영탁(성기사)
3세트 '던' 장현재(사제) 승 VS 패 '루카스' 오영탁(성기사)
4세트 '던' 장현재(드루이드) 승 VS 패 '루카스' 오영탁(주술사)

5경기 '던' 장현재 2 VS 3 '아크룩스' 김승일 - '아크룩스' 김승일 승
1세트 '던' 장현재(드루이드) 패 VS 승 '아크룩스' 김승일(마법사)
2세트 '던' 장현재(드루이드) 승 VS 패 '아크룩스' 김승일(사제)
3세트 '던' 장현재(사제) 승 VS 패 '아크룩스' 김승일(드루이드)
4세트 '던' 장현재(전사) 패 VS 승 '아크룩스' 김승일(사제)
5세트 '던' 장현재(전사) 패 VS 승 '아크룩스' 김승일(드루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