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의 K/DA 'POP/STARS' 음원이 유례 없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라이엇게임즈가 지난 4일 공개한 게임 음원이 '핫'하다. 게임 내 캐릭터인 아리와 카이사, 아칼리, 이블린의 K/DA 스킨과 함께 공개된 'POP/STARS'라는 제목의 음원이다. 이는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 상위권에 올랐고, 빌보드에서도 집중적으로 소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POP/STARS' 음원은 걸그룹 콘셉트인 K/DA 스킨의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들이 부른 노래다.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멤버 소연과 미연을 비롯해 매디슨 비어, 자이라 번스가 참여했다. 이들은 지난 3일 진행된 2018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 오프닝 세레머니에서 라이브로 'POP/STARS'를 열창해 팬들의 환호를 받은 바 있다.

음원이 공개된 이후, 'POP/STARS'는 게임 관련 음원으로는 유례 없는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유명 음원 사이트에서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오르는 등 관심이 뜨겁다. 뿐만 아니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음원 차트인 빌보드에서도 'POP/STARS'를 소개했다. 빌보드 공식 트위터 계정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가상의 Kpop 걸그룹인 K/DA를 공개하고 e스포츠 음악의 미래를 알렸다"는 글이 게시됐다.

▲ 출처 : 빌보드 공식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