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원 게이밍의 돌풍이 그리핀까지 쓰러뜨릴 수 있을까.

2018 LoL KeSPA컵 4강 2경기 담원 게이밍과 그리핀의 대결이 29일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다. '드림팀'이라 불리던 SKT T1까지 꺾는데 성공한 담원 게이밍이 그리핀마저 꺾고 결승 진출에 성공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이고 있다.

이제 막 LCK로 승격한 담원 게이밍은 스크림에서 엄청난 파괴력을 보여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관계자들은 물론, 팬들도 알고 있을 정도로 소문이 자자했다. 막상 KeSPA컵에서는 불안한 면모를 여럿 드러내기도 했지만, 그들은 현재 4강까지 올라왔다.

특히, 8강에서 SKT T1을 상대로 보여줬던 저력이 돋보였다. 이들은 1세트에 SKT T1의 탑 라인 집중 공략에 무너지면서 선취점을 내줬다. 하지만 담원 게이밍은 2, 3세트에 내리 승리, 짜릿한 역전승과 함께 4강으로 향했다. 2세트에는 '너구리' 장하권의 아트록스와 '쇼메이커' 허수 라이즈의 스플릿 운영으로 승리했고, 3세트에는 초반 승기를 내주고도 집중력을 발휘해 얻어낸 역전승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처럼 예상보다 더 높은 성적을 거두는데 성공한 담원 게이밍의 다음 상대는 그리핀이다. 그리핀은 8강에서 녹슬지 않은 실력을 과시하며 승리했다. '타잔' 이승용이 정글의 왕이라는 별명 답게 맹활약했던 것이 주효했다. 그가 선보였던 정글 아트록스는 상대 팀이었던 아프리카 프릭스 입장에서는 재앙이었다.

재미있는 점은 담원 게이밍보다 그리핀이 '돌풍'이라는 표현에 있어서 선배라는 점이다. 이들은 이미 2018 LCK 섬머 스플릿에 처음 승격한 팀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파괴적인 경기력을 선보였다. 아쉽게 LoL 월드 챔피언십 진출에는 실패했지만, 충분히 '돌풍' 그 자체였다.

그래서 이번 대결은 돌풍의 담원 게이밍과 돌풍 선배 그리핀의 맞대결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핀은 선배의 입장에서 절대 질 생각이 없을 것이며 담원 게이밍은 지금의 기세를 이어 결승, 더 나아가 우승을 노리고 있다. 돌풍끼리 맞부딪혀 만들어낼 엄청난 대결이 곧 시작되려 한다.


2018 LoL KeSPA컵 4강 2경기 일정

그리핀 vs 담원 게이밍 - 오후 5시(프릭업 스튜디오)
* 5판 3선승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