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종로 LoL 파크에서 미드 시즌 컵 2일 차 B조 그룹 스테이지가 진행됐다. B조에서는 IG가 0승 3패로 탈락한 가운데, 젠지-DRX-JDG가 2승 1패를 거두며 추가 경기까지 갔다. 가장 먼저 젠지가 DRX를 넘어 1위로 진출했다. 이어서 LPL 1번 시드인 JDG가 DRX와 마지막 8경기 대결에서 승리로 4강으로 향했다.

LCK의 드래곤X(DRX)와 젠지 e스포츠가 모두 4강으로 향했다. DRX와 젠지는 LPL의 IG와 JDG를 상대로 모두 승리하면서 2승씩 챙겼다. LCK 간 대결에서는 DRX가 젠지를 꺾고 B조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

첫 경기에서 젠지가 LPL 1번 시드인 JDG를 상대로 승리하며 출발했다. 젠지는 초반부터 상대 미드인 '야가오' 트위스티드 페이트의 발을 확실히 묶어냈다. 이후 벌어진 교전마다 '라스칼' 김광희의 적절한 합류와 '비디디' 곽보성 아지르의 슈퍼플레이가 나오면서 젠지가 연이은 압승을 거뒀다. 젠지는 킬 스코어 16:4, 1만 골드 이상의 큰 차이를 내며 1세트를 가져갔다.

DRX 역시 승리로 2일 차를 시작했다. 탑에서 초반부를 버티던 '도란' 최현준의 오공이 '더샤이' 강승록의 루시안을 연이어 끊어주며 분위기를 반전했다. 한타 단계에서 '데프트-쵸비'의 이즈리얼-조이가 일방적인 포킹하는 그림이 이어졌다. DRX 역시 1만 골드, 14킬 이상의 격차로 IG를 상대로 압승을 거뒀다.

3경기에서 앞선 경기에서 1승씩 거둔 LCK의 DRX와 젠지가 만났다. 초반은 젠지가 '라이프' 김정민 세트의 화끈한 이니시에이팅으로 득점했으나, '표식' 홍창현의 그레이브즈가 성장하면서 경기 양상이 확실하게 DRX쪽으로 기울었다. 케넨-탐 켄치-럼블-세나의 지원을 받은 그레이브즈가 과감하게 교전을 열어 이득을 보면서 DRX의 승리 공식을 완성할 수 있었다.

LPL 팀 간 4경기에서는 JDG가 IG를 꺾고 첫 승을 거뒀다. '카나비' 서진혁의 니달리가 상대 정글과 4레벨 격차를 벌리며 스노우볼을 빠르게 굴렸다. 이미 성장 격차를 벌린 JDG가 '리마오' 세트의 활약과 함께 한타마저 손쉽게 장악하며 값진 1승을 챙겼다.

5경기에서 젠지가 IG를 상대로 1승을 추가했다. IG가 초반부터 탑에 집중 투자했으나 '더샤이'의 루시안이 연이어 끊기며 힘이 빠졌다. 그 사이에 '비디디'의 야스오가 막을 수 없을 만큼 급격히 성장해 격차를 벌렸다. IG가 한번 바론 앞 한타에서 대승을 거뒀지만 변수는 없었다. IG의 마지막 노림수까지 잘 받아내며 2승 1패가 됐다.


6경기에서 JDG가 DRX를 꺾고 2승 1패로 올라섰다. DRX는 드래곤 스택을 꾸준히 쌓으며 운영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했다. 사이드에서는 '도란-케리아'가 '줌'의 아트록스를 연이어 끊어냈고, 드래곤 싸움에서는 '쵸비' 정지훈의 럼블이 활약했다. 하지만 중반 이후 한타부터 '로컨' 이동욱의 아펠리오스가 끝까지 살아남아 성장하며 반격에 성공했다. DRX의 드래곤 3스택 이후 전투를 모두 승리하며 JDG가 추가 경기 기회를 잡았다.

추가 경기인 7경기에선 젠지가 DRX를 꺾고 1위로 4강에 진출했다. 탑-미드 라인전부터 압박을 이어온 젠지는 드래곤 전투까지 놓치지 않았다. 오른-그라가스-녹턴을 활용해 확실한 CC 연게를 보여주며 화끈한 전투로 1위를 확정지었다.

마지막 8경기에서 JDG가 단단함을 바탕으로 DRX를 꺾었다. 불리하게 시작한 JDG는 침착하게 후반을 바라봤다. 미드 교전에서 '줌'의 모데카이저가 단단함과 강함을 동시에 보여주며 한타 대승을 이끌었다. DRX가 드래곤 4스택까지 쌓았지만, 한타에서 JDG가 승리를 이어가면서 결국 마지막 4강 티켓을 거머쥐었다.


미드 시즌 컵 2일 차 B조 그룹 스테이지 결과

1경기 Gen.G Esports 승 vs 패 JD Gaming
2경기 DragonX 승 vs 패 Invictus Gaming
3경기 DragonX 승 vs 패 Gen.G Esports
4경기 JD Gaming 승 vs 패 Invictus Gaming
5경기 Gen.G Esports 승 vs 패 Invictous Gaming
6경기 JD Gaming 승 vs 패 DrangonX
7경기 Gen.G Esports 승 vs 패 DrangonX
8경기 JD Gaming 승 vs 패 DrangonX

미드 시즌 컵 2일 차 B조 최종 순위

1위 Gen.G eSports - 3승 1패
2위 JD Gaming - 3승 1패
3위 DragonX - 2승 3패
4위 Invictous Gaming - 0승 3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