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서울 상암 e스타디움에서 '2020 SKT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8강 풀리그 6주 1일 차 일정이 진행된다. 이날 경기에서는 스타라이츠와 성남 락스, 아프리카 프릭스와 샌드박스 게이밍이 각각 대결을 펼친다.

19경기에 나서는 성남 락스는 포스트 시즌 막차를 노리고 있다. 현재 샌드박스 게이밍과 GC 부산 E-STATS, 한화생명e스포츠 등 세 팀이 4승 고지에 오르며 포스트 시즌 진출을 거의 확정한 가운데, 성남 락스는 3승 1패로 4위를 기록하고 있다. 5위~7위 팀이 1승 밖에 거두지 못한 상황이라 성남 락스는 이번 경기서 1승을 추가해 포스트 시즌에 더 가까워지고 싶을 것이다.

성남 락스의 입장에서는 다행히 이번 상대가 1승 3패의 스타라이츠다. 성남 락스가 지금까지 순위 아래의 팀들에게 모두 승리를 가져왔던 만큼, 4승 행렬에 동참하게 될 확률이 높다. 9월 5일에 마지막 경기를 치르고 오랜만에 경기에 나서는 스타라이츠는 휴식기 동안 얼만큼 경기력을 끌어올렸냐가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이어지는 20경기에는 전승 가도의 샌드박스 게이밍이 등장한다. 이에 맞서는 팀은 아프리카 프릭스. 아프리카 프릭스는 지금까지 단 1승 밖에 거두지 못하며 포스트 시즌 진출에 적신호가 켜졌다. SGAe스포츠를 제외하곤 모든 팀에게 패했다. 이제 목표는 남은 경기를 모두 승리해 4승을 달성하고 다른 팀의 경기를 지켜보는 것인데, 하필 상대가 샌드박스 게이밍이다.

샌드박스 게이밍은 현재 두려울 것이 없다. 개막전에서 한화생명 e스포츠를 꺾은 것을 시작으로 무난하게 연승을 달렸고, 최근에는 같은 무패팀이었던 성남 락스까지 잡았다. 에이스 박인수가 기량을 완전히 회복했다는 점이 가장 주효했고, 새롭게 합류한 정승하도 팀에 완벽하게 적응한 모습이다. 포스트 시즌 진출을 넘어 전승을 목표로 하고 있을 샌드박스 게이밍은 과연 그 기세를 이어가게 될까.


2020 SKT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6주 1일 차 일정

8강 19경기 스타라이츠 VS 성남 락스 - 23일 오후 6시
8강 20경기 아프리카 프릭스 VS 샌드박스 게이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