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9일 강남 곰TV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WCS 코리아 시즌3 챌린저 리그 2라운드 경기에서 CJ 엔투스의 정우용과 김준호, 진에어 그린윙스의 양희수와 최종환이 챌린저리그 3라운드에 진출했다.

오늘 펼쳐진 1경기에서 CJ 엔투스 정우용이 LG-IM의 홍덕을 2:0으로 제압하고 3라운드에 진출했다.

홍덕은 앞마당 연결체 이후 불멸자를 동반한 강력한 압박을 가했다. 정우용은 홍덕의 압박을 막기 위해 수비에 자원을 투자했고, 홍덕은 11시 지역에 몰래 확장을 시도하며 분위기를 좋게 만들었다. 하지만 홍덕은 한 기의 땅거미 지뢰를 막기 위해 전 병력을 본진에 배치했고, 정우용은 이 타이밍을 노려 해병과 불곰으로 정우용의 앞마당을 파괴했다. 정우용은 몰래 확장의 힘으로 끝까지 버텨보려 했으나 정우용의 해병과 불곰의 압박을 막지 못하고 패배를 선언했다.

이어진 2세트, 정우용은 중앙 지역에 군수 공장을 건설했다. 정우용은 군수 공장에서 생산한 땅거미 지뢰가 정우용의 본진까지 입성하여 홍덕의 자원 채취에 큰 타격을 가하며 승기를 잡았다.

2경기, 프라임 장현우와 CJ 엔투스 김준호의 동족전 대결은 김준호의 2:0 승리로 끝났다.

CJ 엔투스 김준호는 빠른 암흑 기사를 준비했다. 장현우는 앞마당 연결체 이후 로봇공학 시설을 올리면서 암흑 기사에 대비할 체제는 갖췄으나 관측선을 늦게 생산하면서 피해를 입었다. 이후 장현우는 우주 관문을 올려 불사조를 모았고, 김준호는 차원 분광기 견제를 통해 이 사실을 파악했다. 김준호는 경기를 오래 끌지 않고, 점멸 추적자 다수로 공격을 감행하여 장현우를 제압했다.

2세트는 김준호가 우주 관문을 올리며 예언자를 생산했다. 장현우는 1 관문 더블을 시도했고, 김준호는 확장을 따라가지 않고 공허 포격기까지 추가하여 추적자와 올인 공격을 준비했다. 장현우는 김준호가 올인이라 판단하지 못하며 테크트리를 올렸다. 결국, 김준호가 장현우의 수비 라인을 뚫으며 2:0으로 깔끔하게 승리했다.

이어진 3경기에서 진에어 그린윙스의 양희수가 2:1로 CJ 엔투스 김정훈을 잡아냈다.

CJ 엔투스의 신예 김정훈은 초반 우주 관문에 자원을 투자한 양희수에게 다수의 추적자 공격으로 쉽게 가져갔다. 이어진 2세트에서 양 선수는 모두 무난한 운영 싸움으로 경기가 흘렀고, 거신 위주의 양희수와 불멸자, 집정관 위주의 김정훈의 병력이 엇갈리며 엘리전 양상으로 치달았다. 결국, 남은 병력 싸움에서 양희수가 앞서며 승리했다.

마지막 3세트에서 양희수는 빠른 암흑기사를 준비했다. 김정훈은 초반부터 관문 병력으로 압박을 가하며 예언자까지 충원했다. 하지만 양희수의 암흑 기사와 김정훈의 예언자가 엇갈리면서 김정훈은 암흑 기사를 막아낼 수 없었다. 결국, 어쩔 수 없이 예언자와 관문 병력으로 총공격을 시도했지만, 막히며 패배를 선언했다.

마지막 4경기, 진에어 그린윙스 최종환이 SK텔레콤 T1 정경두를 2:0으로 제압하고 3라운드에 올랐다.

최종환은 정경두가 제2 확장 지역을 가져가는 타이밍에 바퀴와 저글링을 동원하여 프로토스의 가스 유닛들을 적절하게 소모시켰다. 이후 바퀴와 히드라, 살모사로 거신, 추적자 위주인 정경두를 상대로 화려한 전투를 펼치며 승리했다.

아킬론 황무지에서 펼쳐진 2세트에서 정경두는 광자포 러시를 시도했다. 하지만 최종환은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수비에 성공했고 저글링 역습으로 2:0으로 정경두를 제압했다.

WCS 코리아 시즌3 챌린저 리그 2라운드

1경기 LG-IM 홍덕(P) 0 : 2 CJ 엔투스 정우용(T)

1set 홍덕 패 : 승 정우용 프로스트
2set 홍덕 패 : 승 정우용 연수

2경기 프라임 장현우(P) 0 : 2 CJ 엔투스(P) 김준호

1set 장현우 패 : 승 김준호 연수
2set 장현우 패 : 승 김준호 돌개바람

3경기 진에어 그린윙스 양희수(P) 2 : 1 CJ 엔투스 김정훈(P)

1set 양희수 패 : 승 김정훈 돌개바람
2set 양희수 승 : 패 김정훈 벨시르 잔재
3set 양희수 승 : 패 김정훈 연수

4경기 진에어 그린윙스 최종환(Z) 2 : 0 SK텔레콤 T1 정경두(P)

1set 최종환 승 : 패 정경두 폴라 나이트
2set 최종환 승 : 패 정경두 아킬론 황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