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국제e스포츠연맹과 한국e스포츠협회는 10월 31일(목)부터 11월 4일(월)까지 루마니아 수도 부카레스트에 위치한 국영체육관 ‘Sala Polivalenta‘에서 개최되는 ‘IeSF 2013 World Championship’의 리그오브레전드 종목 국가 대표로 선발된 “LTE 20” 팀 선수 중 정상길 선수의 국가대표 선수 자격을 박탈하고 대체자 선발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IeSF 2013 World Championship’의 ‘리그오브레전드’ 남성 부문은 지난 6일, 충청남도 천안에서 개최된 ‘2013년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 게임 대회’에서 일반부 1위를 기록한 서울지역 “LTE 20” 팀이 국가대표 자격을 획득하였다.

하지만, “LTE 20” 팀의 선수 중 ‘Apdo’라는 아이디를 사용하고 있는 정상길 선수가 대리 게임을 한 사실이 발각되었고 이에 대해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는 정상진 선수의 게임 내 계정을 영구 정지하였다.

‘IeSF 2013 World Championship’은 국제e스포츠연맹이 주관/주최하며, 한국e스포츠협회는 한국대표팀 자격을 부여할 권한을 가지고 있다.

☞ 관련 기사 : 대리랭커 '압도' 영구정지로 출전 금지, 시즌 5까지 참가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