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매직은 모바일 RTS 게임 ‘슈퍼 택틱스 for kakao’를 정식 출시했다고 17일밝혔다.

‘슈퍼 택틱스 for kakao’는 RTS(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고유의 게임성을 모바일에서 잘 살릴 수 있도록 개발됐다. 특히 자원관리, 인구관리, 테크트리, 중립몬스터, 워포그 등의 게임성을 한 화면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게임 간 이용자에게는 실시간으로 생산되는 자원(마나)과 인구수 제한 조건이 주어진다. 이용자는 자신만의 테크트리를 선택해 병력을 생산하고, 상대방과 전투를 통해 승부를 겨루게 된다. 승부를 가리는 과정에서 출현하는 중립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획득한 스펠을 전략적으로 사용해 승패에 변수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아울러 실시간 1대1 PvP 뿐만 아니라 실시간 2대2 PvP, 스테이지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자원이 허용되는 한 이용자가 원하는 유닛을 원하는 시점에 원하는 수량만큼 투입하는 전략의 자유도와 전투 다양성을 갖췄으며, 상대방의 유닛에 대응하여 최적의 테크트리를 완성하는 것이 핵심 전략 요소다.

핑거매직 관계자는 “유료 뽑기 기능을 제공하지 않아 과금 유저와 비과금 유저의 성장 차이가 크지 않은 것도 중요 특징”이라며 “전세계 다양한 유저들과 다양한 전략의 전투를 즐기시라는 의미에서 글로벌 동시 오픈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슈퍼택틱스 for kakao’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